2023/02 498

한동훈 체포동의안 가결 촉구 연설/대장동은 단군 이래 최대 사기극이었다/이재명, 결국 구속은 피했지만 몰락은 못피했다

한동훈 체포동의안 가결 촉구 연설 "이재명 구속될만한 중대범죄…법원심사 받게해달라"대장동은 단군 이래 최대 사기극이었다이재명 체포동의 개표 지연 왜속절없이 무너진 이재명, 누굴 원망하랴이재명, 결국 구속은 피했지만 몰락은 못피했다대통령 아들들이 뭉쳤다! “우리끼리는 싸우지 말자”

3월 속에 서면 - 강선기

3월 속에 서면 - 강선기3월의 첫날은 아픔의 날이요 통곡이라그날도 봄이었고그날을 기억하는 지금도 봄입니다일어서라 함성의 봄이여겨울바람에 밀리지말라 봄바람이여죽음도 막지 못한 슬픔 앞에그 함성 통곡의 피고름이 한이 되어 피어난들풀이 푸르기도 전에찢어지고 밟혀문드러진 들판에봄이라 웃고있는 민들레는노란 저고리 고름만 붙잡고숨어 피었네이제는 일어나라 하늘이여대한의독립을 만나자대한 자주 독립을독립은 되었는데 자주독립을 이루지 못한아픔의 날은 그날에도지금에도 봄 속에만 통곡하는구나

웃으면서 찾아보는 지하철

웃으면서 찾아보는 지하철 유머로 엮어보는 전철 역 (수도권만 해당) 영화인이 좋아하는 역--------개봉역 (1호선) 학생들이 좋아하는 역--------방학역 (1호선) 마라톤선수가 좋아하는 역-----월계역 (1호선) 제비족이 좋아하는 역--------강남역 (2호선) 낚시꾼이 좋아하는 역--------강변역 (2호선) 무녀들이 좋아하는 역--------신당역 (2호선) 등산객이 좋아하는 역--------약수역 (2호선) 협상파가 좋아하는 역--------대화역 (3호선) 숙녀들이 좋아하는 역--------신사역 (3호선) 유아들이 좋아하는 역--------수유역 (4호선) 중국인이 좋아하는 역--------중화역 (7호선) 여성들이 좋아하는 역--------남성역 (7호선) 이산가족이 좋아하는 역-..

익힌 마늘의 효능

익힌 마늘의 효능 익힌 마늘을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마늘이 몸에 좋은지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반찬으로 요리를 할때나 고기를 구워먹을때우리 일상생활 에서 마늘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마늘은 강장식품 으로 알려져 남성들이 힘을 쓸때에도 활용되기도 한다.마늘은 100가지의 이로움을 준다하여 '일해백리' 식품으로 불린다.특히 마늘을 익혀서 섭취하게 될 경우 생마늘보다 항암효과가 2배나 높아진다. 01. 해독작용시스테인과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기능을 강화시키며알리인,알리신,치오에텔, 멜가프탄, 유화수소 성분 등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킨다. 02. 체력증강 & 피로회복게르마늄 성분은 바타민B1과 결합시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무제한으로 높여체내에 저장하기 때문에 몸이 피로하거나 체력이 많..

세월따라 걸어온 길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세월따라 걸어온 길 얼마 전 변호사회에서 내게 ‘백로상’이라는 걸 주었다. 명칭은 상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마라톤 선수가 삼십키로미터를 주파했을 때 받는 인증과 흡사하다고 할까. 변호사 생활 삼십년이 넘는 사람에게 주는 것이었다. 외길인생이 잘했다는 것일까 아니면 고지식하고 모자란다는 의미가 들어있는 것일까. 내가 그 길을 선택한 것일까?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 나는 삼십년이 넘게 나의 의뢰인들과 심한 싸움을 해 왔다. 상습적인 강간범이 있었다. 그는 살인도 했다. 아는 목사가 부탁해서 그 사건을 맡았다. 접견실에 간 나는 그가 먼저 인간인지를 확인하고 싶어서 물었다.“강간도 하고 살인도 했는데 그때 양심이 아프지 않았어요?”“아무렇지도 않았는데요.”그는 진짜 그런 것 같았다...

칭찬이 인간심리에 미치는 영향

칭찬이 인간심리에 미치는 영향 이관직 (전 총신신대원 상담학교수, 현 미국 남침례신학교 겸임교수) 1. 말의 힘과 칭찬 '말이 씨가 된다'라는 말이 있다. 말은 마치 땅에 뿌려진 씨와 같이 때가 되면 그 열매를 거두게 된다는 말일 것이다. 그렇게 볼 때 말은 생산적인 힘도 있으며 파괴적인 힘도 있음을 알 수 있다. 야고보서에서는 말의 파괴적인 힘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어떻게 작은 불이 어떻게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3:5). 고려대 김완선은 그녀의 석사논문에서 초등학교 3, 4학년 27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내용을 분석하고 있는데 27.7%가 심한 모욕감을 느낄 정도로 부모가 자신을 꾸짖은 적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이들 중에서 31%는 가..

호주에서는 (바퀴벌레)도 애완용으로 기른다.

◈ 호주에서는 (바퀴벌레)도 애완용으로 기른다. 오스트레일리안 버로잉으로 불리는 애완용 바퀴벌레는 집 바퀴벌레와 달리 깨끗하고 전염병을 옮기지 않는다고 한다. 나뭇잎을 먹고 자라 누구든지 쉽게 기를 수 있으며 알이 아닌 새끼로 번식하고 날개가 없고 걸음걸이가 느리며 호주머니에 넣으면 구멍을 뜷고 나올 정도로 힘이 세다고 하는데, 그 길이가 무려 8cm에 달한다고 한다. 호주에서는 바퀴벌레 외에도 사마귀와 독특한 색깔의 풍뎅이와 장수하늘소가 애완용으로 인기라고 한다.

생각 버리기 연습 - 코이케 류노스케

◆ 생각 버리기 연습 - 코이케 류노스케 ◆ 41 일반적으로 호화로운 대저택에 살거나 돈이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해 사생활이 순탄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42 소유물을 줄이면 마음이 안정되고 마음속을 들여다 보기가 더 쉬워진다 43 가능하면 늘 만의 번뇌에 휩쓸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순수하게 베풀도록 한다. 44 청소를 할때 손이나 발이 접하고 있는 감작에 의식을 집중해 보면 머릿속에서 쓸데없는 생각이 줄고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45 만약에 조금 덥다면 ' 지금 내 몸은 더위를 느끼고 있다, 땀이 나고 있다'하고 관찰하면서 그 상태를 부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보도록 한다. 46 이런 싫다,라는 느낌을 받는 일이 적으면 적을수록 생활은 더욱 충실해지고 행복에 가까워진다고 본다. 47 ..

부모의 인격에 좌우되는 자녀의 인격

부모의 인격에 좌우되는 자녀의 인격 부모가 비평을 잘 하면 아이들은 부정적인 성격을 배운다. 부모가 악의와 오기를 자주 보이면 아이들은 난폭한 성품을 키운다. 자주 핀잔을 주는 버릇이 부모에게 있으면 아이들은 지나치게 수줍어하는 성격이 된다. 자주 부끄럽게 만들면 아이들은 쉽게 죄책감에 빠지게 된다. 역경을 잘 견디는 부모의 모습을 보며 자란 아이에게는 인내심과 지구력이 생긴다. 부모로부터 자주 격려를 받는 아이들은 자신감 넘치는 인간이 된다. 아낌없는 칭찬을 자주 받으며 자라난 아이는 남에게 감사할 줄 아는 성품을 갖는다. 공평하게 대하는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들은 정의를 터득한다. 아늑하고 따뜻한 가정에서 성장한 아이들은 남을 믿는 안정된 성격을 지닌다. 부모의 인정을 받으며 자란 아이는 자신의 가치..

격언 100가지와 뜻

격언 100가지와 뜻 1. 가는 날이 장날이다 : 뜻하지 않은 일이 우연하게도 잘 들어 맞았을 때 쓰는 말. 2.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 내가 남에게 좋게 해야 남도 내게 잘 한다는 말. 3.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 재산 같은 것이 조금씩 조금씩 없어지는 줄 모르게 줄어 들어가는 것을 뜻함. 4. 가랑잎이 솔잎더러 바스락거린다고 한다 : 제 결점이 큰 줄 모르고 남의 작은 허물을 탓한다는 말. 5 가재는 게 편이라 : 됨됨이나 형편이 비슷하고 인연 있는 것끼리 서로 편이 되어 어울리고 사정을 보아 줌을 이르는 말. 6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 : 자식 많은 사람은 걱정이 떠날 때가 없다는 뜻. 7. 간에 가 붙고 쓸개에 가 붙는다 : 제게 조금이라도 이로운 일이라면 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