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309

모란의 緣 - 류시화

모란의 緣 - 류시화 어느 생에선가 내가 몇번이나 당신 집 앞까지 갔다가 그냥 돌아선 것을 이 모란이 안다. 겹겹의 꽃잎마다 머뭇거림이 머물러있다. 당신은 본 적 없겠지만 가끔 내 심장은 바닥에 떨어진 모란의 붉은 잎이다. 돌 위에 흩어져서도 사흘은 더 눈이 아픈 우리 둘만이 아는 봄은 어디에 있는가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한 소란으로부터 멀리 있는 어느 생에선가 내가 당신으로 인해 스무 날하고도 몇 날 불탄 적이 있다는 것을 이 모란이 안다 불면의 불로 봄과 작별했다는 것을

제 문제가 정확히 뭔데요?

어떤 여자를 진찰한 의사가 처방전을 쓰며 설명했다."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 컵으로 녹색 약을 드세요.점심 후에 물 한 컵으로 파란 약을 드시고, 주무시기 전에 또 물 한 컵으로 빨간 약을 드세요.""제 문제가 정확히 뭔데요?"여자가 물었다."물을 너무 안 마시는거예요"🧡 어떤 무신론자가 대낮에 한가롭게 낚시를 하고 있는데갑자기 네스호 괴물이 그의 보트를 덮쳤다.괴물이 그와 보트를 높이 들어올리더니 통째로 집어삼키려고 아가리를 벌렸다."오, 하느님. 도와주십시오." 그가 소리쳤다.당장 괴물의 사나운 공격이 정지되었다.그때 무신론자가 공중에 매달린 가운데 구름 사이로 벼락 같은 소리가 들려왔다."난 네가 나를 믿지 않는 줄 알았느니라!..

당근과 함께,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당근과 함께,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당근, 사과-기름과 잘 어울려... 영양소 보완, 흡수율 높여 입력 2023.03.17 16:00 김용 기자 당근은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브산 산화효소가 많아 오이나 무 등과 함께 섞거나 즙을 낼 경우 비타민 C가 파괴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당근은 저장하기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물기를 없애 밀봉해 냉장 보관하면 영양소의 품질이 오래 유지되어 사시사철 언제나 쉽게 먹을 수 있다. 당근은 녹황색 식품에 많은 베타카로틴이 핵심 성분이다. 몸의 산화(손상-노화)를 줄이는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건강식이다. 당근의 성분을 다시 알아보고 궁합이 좋거나 나쁜 음식을 살펴보자. ◆ 당근과 함께… 무, 오이, 식초 사용 피해야 할 경우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

팔자를 바꾸는 방법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팔자를 바꾸는 방법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변호사는 돈을 받지 않고 무료로 일을 해 주면 참 좋은 직업인 것 같다. 애환과 억울함을 들어주기도 하고 감옥에 찾아가 줄 수도 있다. 휘청거리는 사람을 부축하면서 그가 통과하는 어두운 터널을 함께 해 줄 수도 있다. 내가 아는 가난한 시인을 대리해서 소송을 해 주고 있었다. 내 경우는 애틋한 사연들을 글로 써서 더러 발표하기도 했다. 글은 여러 사람의 마음에 촛불을 밝힐 수도 있는 것 같았다.서초동의 이웃 빌딩에서 법률사무소를 하는 선배 변호사가 그 시인에게 전해주라고 하면서 돈을 보냈다. 그 선배 변호사는 독특한 분이었다. 장인이 임종 무렵 판사였던 그에게 거액의 재산을 어떻게 했으면 좋을까를 물었다. 그는 장인에게 아름다운 기부를 권했다. 그리고 백억에 ..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11. 첫 만남에서 상대의 마음을 열어라 첫 대면일 때는 서로 경계하기 때문에 말문을 열기가 힘든다. 이럴 때는 우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상대방의 관심사를 화제로 삼는 것이 좋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사전에 정보를 수집하고, 상태를 잘 파악하여 항상 웃는 얼굴로 예의 바르게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12. 욕을 먹었을 때 이렇게 하라 화가 1000날 때는 곧 바로 반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심호흡을 하고 잠시 쉬었다가 차분한 마음으로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감정적이 되면 지고 만다 13. 알기 쉽게 설명하라 남에게 설명하는 것을 주제넘은 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우리는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설명하는 기술을 익혀두면 상대방이 이해하..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08. 세균 감염병에 맞서는 효과적인 무기, 설파제 세균 감영병에 맞서는 효과적인 무기.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전쟁에서 100만대군보다 무서운것이 감염병이었다. 전쟁에서 100만 대군보다 더 무서운 감염병 갖가지 병원균의 온상은 불량한 참호였다 습기가 많고 위생상태가 불량한 참호는 갖가지 병원균의 온상이었다. 이질, 발진 티푸스,콜레라 이외에도 이가 매개인 참호열등이 병사들 사이에 창궐하였고 이러한 세균성 감염병을 잡는 설파제가 개발 됨으로써 많은 이들이 목숨을 건지게 되었다. 독일의 거대 화학기업인 이게파르벤에서 의약품 연구 부분 수장이었던 하인리히 회를라인 30대 초반의 병리학자 게르하르트 도마크를 점찍다 에를리히와 하타가 제약의 원형을 만들고 도마크는 최초로 근대적인..

폴 J. 마이어의 성공 법칙 5

◆ 폴 J. 마이어의 성공 법칙 5 ◆ 1. 생각을 명료하게 하라. 1. 성취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결정하라. 1. 그런 다음 십자군의 전사와 같은 치열한 열정과 확고 부동한 목표의식을 갖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하라. 2.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최종시한을 정하라. 1. 매시간, 매일, 매월, 목표달성의 경과를 신중하게 계획하라. 1. 체계화된 활동과 지속적인 열정이야말로 힘을 샘솟게 하는 원천이다. 3. 인생에서 원하는 것들을 충심으로 구하라. 1. 불타는 욕구는 인간의 모든 행동에 최고의 동기를 불어넣어준다. 1.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는 성공의식을 심어주고 그것은 다시, 힘차게, 점점 증강되는 "성공습관"을 붙게 해준다. 4. 자기 자신과 자기의 능력에 대한 최상의 확신을 키워라...

행복한 가정 만들기

행복한 가정 만들기 ♥ 사랑의 피부 접촉을 위한 15가지 지혜 1> 피부 접촉이 가져다 주는 기쁨이 습관화 될 때 까지는 적절한 시간과 장소의 고려가 있어야 한다. 2> 효과적인 피부 접촉을 하기 위해서는 배우자의 상태가 긍정적인가를 먼저 본 다음에 시도하라. 3> 피부 접촉을 하기 전에 피부 접촉의 의사를 말로써 미리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서로 접촉할 때에는 접촉에 대한 정보를 서로 나누어라. 5> 피부 접촉의 목적이 반드시 섹스에만 있지 않음을 명심하라. 6> 서로 적극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공평해야 한다. 7> 눈을 감고, 또는 캄캄한 방에서 배우자의 얼굴을 자세히 만져 보아라. 8> 아침에 일어나서 모닝키스, 출근할 때 사랑의 격려 키스, 퇴근했을 때 힘을 돋우는 보약키스, 잠자리에..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인간은 천에 따라서 자기 옷을 지어야 한다.(내쉬)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허영심이 강하고 타인의 성공을 질투하기 쉬우며 자신의 이익 추구에 대해서는 무한정한 탐욕을 지닌 자다.(니콜로 마키아벨리 - 이탈리아 정치사상가 : 1469-1527) 인간은 패배하였을 때 끝나는 것이 아니다. 포기 했을 때 끝나는 것이다.(닉슨) 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세네카) 인간은 환경을 창조하고 환경은 인간을 창조한다.(밝은사회) 인격은 당신의 아이들에게 남겨줄 수 있는 최대의 유산이다.(아놀드 그라소우) 인간은 신의 걸작품이다.(퀼즈) 인간은 아직까지도 모든 컴퓨터중에서 가장 후륭한 컴퓨터이다.(케네비) 인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쌍기(雙冀)의 등용

歷史 Essay 1428 ☞ 쌍기(雙冀)의 등용 쌍기(雙冀?-975)는 다행히 병석에 누운 지 얼마 안 되어 쾌차하고 광종을 알현한다. 놀랍게도 누워 있는 동안 그는 웬만한 고려말과 풍습 등을 익혀 왕을 놀라게 했다. 광종(925/949/975)은 후주(後周) 국왕 세종에게 쌍기를 고려 조정에서 일하게 해 달라고 특별 요청을 한다. 세종의 허락이 떨어지자 곧 그를 한림학사(翰林學士)로 임명해 그 때부터 광종의 정계 개혁이 시작된 것이다. 그 때가 956년 재위 7년이었다. 광종은 지난 7년 동안 정계의 흐름을 관망하며 미래를 모색하기만 했으므로 그 기간은 고려에서 가장 평화로운 기간이었다. 그러나 그 때부터 고려는 태풍이 불어오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