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6 29

하나님과 화목하라

하나님과 화목하라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고후5장20절) 저는 복음을 전한다는 말, 그리고 사역과 비전 그리고 영성이라는 말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 오직 말씀만 내게 적용되기를 바라고 달려갑니다. 비록 더딜지라도 반드시 하나님의 비전인 오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그건 주와 하나가 되어 그 형상을 입어 생육 번성 충만 정복 다스림입니다(창1:27-28) 그러다가 근래에 이르러서는 영성이라는 말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건 평생에 이르도록 제대로 복음을 이루지 못하여 육신의 고난을 당하고 있는 주의 종들이 의외로 너무 많다는 생각에 그분들의 영성이 과연 무..

감사를 시도하라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감사를 시도하라 ● 빌 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농촌에서 목회하시는 목사님께 어떤 성도가 찾아와 하소연을 했습니다. “목사님, 저희 가정은 단칸방에서 7명이 살고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정말 미칠 것 같습니다. 도저히 입 밖으로 감사가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목사님은 염소 한 마리를 방 가운데 두고 1주일만 살아보라고 권했습니다. 1주일이 지나자 성도는 거의 울면서 목사님을 찾아왔습니다. “목사님, 어떻게든 1주일은 버텼지만 이제는 한계입니다. 지금은 매일이 지옥입니다.” 목사님은 성도의 손을 부드럽게 잡으며 말했습니다. “이제 집에 가서 염소를 치우면 감사할 이유가 생길 것입..

복이 있는 자가 되게 하시옵소서

복이 있는 자가 되게 하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자 이 땅에 가장 낮은 모습으로 오셔서 친히 인간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보이시고, 친히 우리 찾아와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셨습니다. 믿음의 눈을 열어주셔서 하나님을 붙들고 살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함에도 기도하지 못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매일의 삶 속에서 거룩한 기도의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겸손하게 엎드릴 수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과 한국 교회, 그리고 삶의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섬김과 봉사가 선교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고 생명이며 복된 말씀임을 ..

요한 웨슬레의 성결사상

기독교 기본교리.요한 웨슬레의 성결사상성령과 성결하나님의 성결의 도구로서 성령은 웨슬레 신학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왜냐하면 성령의 증거가 없이는 성결의 구별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결은 성령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성결의 증거도 성령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웨슬레의 성결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중요하다. 그리고 이 성결은 구원과 연결되는데, 구원은 죄인이 의롭다 함을 받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로 변화를 받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믿음을 가진 신자들의 종합적으로 성숙된 과정을 성화' 로 볼때, 그 성화를 이루시는 분은 성령이다. 즉 구원과 하나님은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하여 죄인에게 구원의 은 혜를 베푸시지만, 인간 심령 속에서의 성결의 성취..

길 물어보기...문정희

길 물어보기...문정희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라 하지만가는 길 좀 가르쳐주었으면 좋겠다비어 있는 것이 알차다고 하지만그런 말 하는 사람일수록 어쩐지 복잡했다벗은 나무를 예찬하지 말라풀잎 같은 이름 하나라도더 달고 싶어 조바심하는저 신록들을 보아라잊혀지는 것이 두려워심지어 산자락 죽은 돌에다허공을 새겨놓은 시인도 있다묻노니 처음이란 고향 집 같은 것일까나는 그곳으로 돌아가는 길을 잃어버렸다나의 집은 어느 풀잎 속에 있는지아니면 어느 돌 속에 있는지갈수록 알 수 없는 일 늘어만 간다.

효도관광중 생긴 일

*비상금 숨긴 걸 들키고도 칭찬받는 방법* 1.비상금을 봉투에 넣는다 2.봉투 위에 메모를 써둔다. "여보 사랑해! 필요할 때 써! ♡" 3.그리고 와이프가 잘 안보는 곳에 숨겨둔다. 왜 이런 방법을 몰랐을까? ㅎㅎㅎ 효도관광중 생긴 일 시골 노인들이 미국으로 효도 관광을 갔다. 관광 도중에 화장실에 들리게 되었는데 화장실에 Gentleman과 Ladies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본 가이드가 영어를 잘 모르는 노인들에게... "글씨가 긴 것이 남자화장실이고 글씨가 짧은 것이 여자화장실입니다." 라고 설명을 한 후... 별탈없이 용변을 보았다. ★★★★★★★ 그리고, 다음 관광지로 즐겁게 향했다. 다음 관광지에서 화장실에 갔던 노인들이 잔뜩 화가나서 가이드에게~ 이것 보시오! 안내양반!!! "글씨가 긴 것이 ..

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

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 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환절기 면역력 높여 감기 예방하는 음식 10박혜선 건강의학전문기자 nalgae4u@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감사일기2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감사일기2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짤막한 꿈 속이었다. 오래전에 죽은 그가 나타났다. 곱게 다듬은 잔디같이 짧은 머리였다. 두툼한 볼살의 각진 턱이었다. 나는 그에게 고개를 깊이 숙이고 인사했다. 그에게 큰 신세를 졌었고 진심으로 감사하며 살았다. 그는 인자한 얼굴로 나의 인사를 받았다. 그리고는 아무 말도 없었다. 왜 오래전에 죽은 그가 뜬금없이 나에게 나타난 것일까. 옛날로 옛날로 돌아가 육군본부 검찰관실에서 피의자로 조사를 받는 한 육군 대위가 보였다. 전방에서 소환되어 온 초최한 모습이었다. 그게 나였다. 육군 중령계급장을 단 군검사가 말했다.“보안사령부에서 자네를 잡아넣으라는 통보가 왔어. 비리정보와 함께 말이야.”나의 파멸은 이미 예정된 것 같았다. 전두환 정권의 중추는 보안사령부였다. 그곳..

말의 창조적 능력

말의 창조적 능력 혀의 창조적 능력을 사용하라 1. 말 1)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마음 속에서 잉태된 다음, 혀로 만들어져서, 입을 통해 나가게 되면 그 말씀은 내 안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발휘하는 영적인 힘이 됩니다.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2) 말은 이 우주 안에서 가장 힘이 강력한 것입니다. 입으로 내는 말은 나를 성공케 하든지 아니면 나를 속박할 것입니다. (막 11:24)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인 법칙입니다. 3) 영의 세계는 하나님의 말씀의 지배를 받습니다. 자연 세계는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것에 의해 지배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입으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