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422

확고해진 윤대통령의 정국구상, 키워드는‘인적쇄신과‘공영방송개혁’/문정부 추진한 '檢警수사권 조정'복원한다/서이초 사건의 숨은 그림

한미일 정상회담, 내달 18일 '캠프 데이비드'서 열린다."문재인 정부 때는 생각도 할 수 없던 일" 문정부 추진한 '檢警수사권 조정'복원한다.검찰 송치권한 확대확고해진 윤 대통령의 정국구상, 키워드는‘인적쇄신과‘공영방송개혁’박영수 2차 구속영장 결정적 장면초강수 꺼낸 원희룡 철근누락아파트,15곳 전격폭로!충격-이재명 최측근 김영진의원,폭탄선언- 8월중 무조건 영장심사받는다!파문-이재명,엄청난 외교참사서이초 사건의 숨은 그림

'한동훈“김성태 압박용이다.이재명개인비리에 왜 민주당 나서나"/"이재명의 배신에 치 떨었다..집권만 생각하는 마키아벨리스트”

野 “김성태 봐주기 수사” 주장에 '한동훈 “김성태 압박용이다.이재명 개인비리에 왜 민주당 나서나"동앵과 뉴스터디]"아무 생각 없는 국민" 4대강 보 해체 '눈속임' 결정?유동규 입 열었다. 신동아와 인터뷰"이재명의 배신에 치 떨었다..집권만 생각하는 마키아벨리스트”주호민 작가 향한 특수교사의 눈물...주호민 부인 한수자의 '빨간약' 파문까지문재인,갑자기 '돈사고성' 관련 충격입장문!파문-YTN ,이동관 부인관련 대형사고쳤다-이동관 긴급반박문!이화영 진술번복-무슨 파문이 있길

다리 붓고 몸 가렵고…이럴 때 먹으면 좋은 식품

다리 붓고 몸 가렵고…이럴 때 먹으면 좋은 식품 다리 붓고 몸 가렵고…이럴 때 먹으면 좋은 식품신장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가 나쁜 식습관이다. 신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 우리 몸의 노폐물 필터 공장인 신장(콩팥)은 간과 함께 침묵의 장기로 불린다. 혈액에서 대사 노폐물을 걸러내는 신장의 기능이 서서히 저하되면 만성신장질환을 일으킨다. 노폐물과 수분이 쌓이게 되면 초기에는 아무 증상이 없다가 점점 다리 부종, 피로감, 구토, 식욕부진, 야간 빈뇨, 가려움증, 정신력 감소, 근육경련 및 신경 병증 등이 생길 수 있다. 이렇게 신장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가 나쁜 식습관이다. 신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 미국 정보통신 전문매체 ‘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JMS의 기억3(폭격 당한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JMS의 기억3(폭격 당한 변호사) 이천년 오월 삼일 오후 여덟시 어둠 속에서 도심의 요염한 네온 들이 명멸하고 있었다. 나는 테헤란로의 라마다 르네상스 호텔 커피숍에서 그 변호사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JMS의 피해여성들을 대리해서 형사고소를 담당했던 변호사였다. 얼마전 시사주간지의 ‘화제의 인물’이라는 제목 아래 있는 그의 인터뷰 기사를 읽었다. 그는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컬트 집단의 교주를 법의 심판대에 올려놓겠다고 장담하고 있었다. 그는 대학 시절 교주가 주도하던 단체에 가입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그가 나를 만나자고 한 것이다. 오분쯤 시간이 흐르자 그가 나타났다. 스트라이프 무늬가 있는 연한 쥐색 쟈켓을 입고 있었다. 깔끔한 성격 같았다. 내가 손을 들어 신호를 보..

최고로 성공한 사람들의 말의 비밀

최고로 성공한 사람들의 말의 비밀 말은 긍정적으로 하면서 행동은 부정적으로 할 수 없다. 만약 말과 행동이 불일치 한다면 상대방에 대한 신뢰는 급격하게 추락한다. 긍정적인 행동이 긍정적인 말을 하게 만든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말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려는 경향이 있다. 이것을 로버트 치알디니는 설득의 심리학에서 '일관성의 법칙'이라고 표현했다. 실제로 "잘 못되면 어떡하지"라고 한 말대로 된 경우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대표적 사례가 1984년 올림픽에 출전한 매리 데커의 경우이다. 당시 매리는 미국의 위대한 희망이었다. 하지만 그녀가 출연한 한 토크쇼에서 "저는 시합 운이 따르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녀는 올림픽에서 불운의 패배를 당했다. 듀크 대학의 사회학 교수인 호넬 하트 ..

독이 있는 식물

◈ 독이 있는 식물 이름 발견 장소 독성이 있는 부분 섭취 후의 결과 미나리아제비 들판 전체 소화 불량 체리 나무, 관목 잔가지. 잎 사망 그로커스 정원 구근 구토 월계수 장식용 식물 액과 사망 딱총나무 나무, 관목 잎, 수피, 햇가지 구역질 디기탈리스 정원 잎 불규칙한 심장박동 독미나리 들판 전체 사망 히야신스 가정용 정원 구근 구역질. 사망 아이리스 정원 땅속 줄기 소화 불량 흰꽃독말풀 들판 전체 사망 참제비고깔속식물 정원 씨, 어린 식물 소화 불량, 사망 은방울꽃 정원 잎, 꽃 불규칙한 심장박동 가지속식물 들판 전체, 특히 열매 사망 참나무 나무관목 잎, 열매 신장 기능 약화 서양협죽도 가정용 정원 잔가지. 잎 소화 불량, 사망 붉은 셀비어 장식용 식물 열매 사망 진달래속 식물 장식용 식물 전체 사..

“방랑, 방황, 방향”

◆ “방랑, 방황, 방향” ◆ 인생이나 사역에서 자세가 중요하다. 자세만 좋아도 많은 열매를 맺는다. 방랑, 방황, 방향이라는 단어를 통해 살펴보자. ‘방랑’은 대책없이 이리저리 떠다니는 삶을 말한다. 표류하거나 유랑하는 인생이다. 뚜렷한 목적의식이 없다. 이런 사람의 특징은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하는 것이다. 남들이 유학가면, 자기도 유학간다. 남들이 유행이라고 하면, 자기도 그대로 따라한다. 왜 하는지를 모르고 편승하는 인생이다. 무조건 유학가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방랑하지 말라는 뜻이다. ‘방황’은 목적은 있으나 ‘방향’을 찾지 못할 때의 상황이다. 방황은 목적을 추구하기 위한 탐색의 시간이다. 바울은 아시아로 가고자 했다. 그러나 성령이 막으셨다. 비두니아로 가고자 했다. 예수의 영이 막았다.(행..

교회 지도자의 자격인 인격 / 차성도 교수

교회 지도자의 자격인 인격 / 차성도 교수 “감독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책망할 것이 없고 제 고집대로 하지 아니하며 급히 분내지 아니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더러운 이를 탐하지 아니하며 오직 나그네를 대접하며 선을 좋아하며 근신하며 의로우며 거룩하며 절제하며 미쁜 말씀의 가르침을 그대로 지켜야 하리니 이는 능히 바른 교훈으로 권면하고 거스려 말하는 자들을 책망하게 하려 함이라” (딛 1:7-9) 디모데전서 3장과 디도서 1장에서 교회 지도자의 자격으로 가정을 잘 다스릴 것을 여러 차례 강조하는 것을 볼 때, 교회의 지도자들의 가장 중요한 자격은 가정인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 보리요”(딤전 3:5)처럼 가정을 제대..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훌륭한 업적을 이룬 사람의 뒤를 밟아서는 안 된다. 공직이 뚜렷한 사람의 뒤를 밟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의 능력이 훨씬 뛰어나다고 확신할 수 없다면 누군가가 그 후임이 되리라는 것쯤은 생각해 두어야 한다. 전임자와 똑같은 일을 해내는 것만 해도 그 사람보다 두 배의 능력이 필요하다. 훌륭한 업적을 올리고 자리를 물러나는 것은 남들의 호의를 집증시킬 수 있는 묘한 방법이 되지만, 후계자는 아무래도 그 빛이 엷어진다. 전임자의 공적에 못지않는 일을 하려고 생각한다면 훨씬 더 분발하여야 한다. 전임자가 실수한 자리를 메우려고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주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어렵다. 역시 '구관(舊官)이 명관(明官)'이라고 흔히 생각해 버리기 때문이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