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24

봄 햇살 날개에 누워서 - 김용관

봄 햇살 날개에 누워서 - 김용관봄 햇살은 아무데나 주저앉아보이지 않는 현으로천상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뾰쪽한 청 솔잎 위에서외줄 타는 광대마냥 출렁거리기도 하고활엽수 한 가운데 머물러흔들어도 떨어질 줄 모르는 여린 몸짓어디든 다가가면가슴 활짝 펴고 맞이하는 사물들임보다 더 좋은 것이 네 얼굴이니마음대로 춤을 추어라마음대로 노래를 불러라바다 위에서는 살아있는 생명체로 춤을 추고바위 위에서는 부서진 시체로 떨어져커다란 화판이듯 물감으로 스며드는 봄 햇살네가 음영(陰影)을 가리지 않고 내려오듯나 아무데나 누워서 한 이불로 삼고가슴이 으스러지도록 꼭 껴안아봄의 현에 춘면곡(春眠曲)을 녹여보리라

윤 대통령,'주도권'보다 '총선승리' 택했다/이종섭·황상무 사태 일단락...국민들 애 끓는다

윤 대통령,'주도권'보다 '총선승리' 택했다 이종섭·황상무 사태 일단락...국민들 애 끓는다한동훈"절실하게 민심에 반응할 것"이재명·조국, 그 충돌의 서막진중권 "한동훈이 올려놓은 지지율 대통령실 다까먹어.특단의 대책 필요해"한동훈 발표에 좌파언론도 멘붕! 왜?6개월 끌던 공수처, 호주 대사 임명되자 소환.이종섭 사건 전말은조수진 공천에 여성계“사퇴하라" 터졌다.조수진의 과거 행적을 보니 충격적

맹구가

맹구가 맹구가 고주망태가 되어 집에 돌아왔다. 들어오자마자 곤히 잠든 아내에게 뽀뽀를 하고 깊은 잠에 빠졌다. 맹구가 눈을 떴을 때, 저승사자가 자기를 쳐다보고 있었다. "누구시죠? 누구신데 남의 방에 함부로 들어와 있는 겁니까?" "여긴 네 방이 아니다. 난 저승사자다." 맹구는 믿기 힘들다는 눈빛으로 말했다. "제가 죽었다고요? 난 아직 할 일이 많다구요. 가족한테 마지막 인사도 하지 못했구요. 절 빨리 돌려 보내 주세요." 저승사자가 대답했다. "넌 이미 죽었다. 환생할 수는 있지만, 네 행적을 보니 개나 암탉으로 밖에 안 되겠구나." 대답은 절망적이었지만, 맹구는 집 근처에 양계장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내고는 암탉으로 환생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말이 끝나기 무섭게 번쩍하더니 몸은 이미 깃털로 덮..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무기수와 권력가의 용서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무기수와 권력가의 용서 한 무기수로 부터 들은 얘기다. 그는 주먹이 강하고 몸이 날렵해 사채업자의 심복으로 있었다. 감옥 안에서 그를 유난히 괴롭히는 교도관이 있었다. 밤이면 아무도 없는 방에 그를 끌어다 놓고 괴롭혔다. 벽에 밀어 부치고 목을 조르고 쓰러지면 밟고 짓이겼다. 찌는 듯한 한 여름에는 재래식 똥통에 머리를 쳐 박고 있게 했다. 그는 괴롭힘을 당하면서 언젠가는 그를 잔인하게 죽여버리겠다고 이를 갈았다. 그는 어느 날 작업장에서 쇠톱 조각 하나를 감추어 들어오는 데 성공했다. 감방에는 몇 명이 함께 있었다. 그는 화장실을 갈 때마다 꾸준히 창에 붙어있는 쇠막대를 조금씩 쇠톱으로 잘랐다. 감방에 있는 다른 죄수들도 눈치를 채지 못할 정도로 미세한 작업이었다. 감방 벽의 ..

해로운 말(Bad Language) - 죠 R. 바네트 데이비드 로퍼

해로운 말(Bad Language) - 죠 R. 바네트 데이비드 로퍼 말하기 전에 생각하라 야고보는 말하기를;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약 1: 10). 우리는 한 번 말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해야만 합니다. 인간은 두 개의 귀를 가졌으나 말하는 입은 하나뿐입니다. 또한 그 귀는 밖으로 드러나 있으나 혀는 입술과 이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고로 귀를 닫을 수는 없으나 입을 닫을 수는 있습니다. 에드워드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떡갈나무 위에 사는 한 영리한 올빼미는; 보다 많은 것을 보았으나 가장 적게 말하였으며 그 올빼미는 될수록 조금 말하였지만 더 많은 것을 들었다. 왜 우리는 이러한 새처럼 하지 못하고 있을까..

크리스천의 밑천 8가지

◆ 크리스천의 밑천 8가지 ◆ 크리스천의 밑천은 예수님 입니다. 예수님 없는 기독교는 존재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만이 창조주이시고 인생의 주인이시며 구원자가 되시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믿음 입니다. 믿음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도 못하며 천국에도 갈 수 없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기도 입니다. 기도 없이는 하나님을 만날 수도 교통 할 수도 없습니다 기도를 통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기에 기도는 힘 입니다. 기도 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과 별거한 자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정직함 입니다. 정직이 빠진 신앙은 밑빠진 독 입니다. 정직이 사라진 은혜는 존재 하지 않으며 정직이 빠진 사랑도 거짓이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사랑 입니다. 사랑 없는 크리스천은 양..

결혼과 가정

결혼과 가정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 (잠 5:18∼19) 결혼 생활이 파국으로 치닫던 한 부부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깊은 상처를 주었습니다. 남편은 좀더 상냥하고 부드러운 여성을 만나지 못한 것이 후회스러웠습니다. 한편 아내는 좀더 책임감이 강하고 활동적인 남자를 만나지 못한 것이 불만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두 사람의 얼굴에 밝은 미소가 피어올랐습니다. 이웃 주민이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금실이 좋아진 특별한 비결이 있습니까?” 그러자 이들 부부가 말했습니다. “우리 부부는 서로를 향해 다음과 같은 고백을 합니다. ‘그래서 당신을 사랑하고..

총선 지면 尹정부 뜻 한번 못펴고 끝’아는 사람들인가/배종찬"尹,지지율 반등 위해선 변화 필요해.한강벨트 놓치면 위험"

총선 지면 尹정부 뜻 한번 못펴고 끝’아는 사람들인가 한동훈은 이기는 길을 가고 있나?윤석열 한동훈 갈등 봉합.총선 승리에서 두사람이 지켜야할 것속보 - 이종섭 조기 귀국·황상무 사퇴 양문석 "노무현 매국노, 역겹다” 발언까지...곽상언배종찬"尹,지지율 반등 위해선 변화 필요해.한강벨트 놓치면 위험"따수남 장예찬 출연!! 따따부따 배승희 라이브쇼!이재명 '박용진의 최후' 비웃었다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지위가 있고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니고, 사람이 있고 지위가 있다. 아무리 성공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국외자들에게 냉랭한 대접을 받는 일이 gms하다. 책상의 모서리는 닳게 마련이다. 세상에는 시기심이 넘쳐 흘러서 남에게 호감을 사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세간에서 존경과 호의라는 귀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매사에 일을 잘 처리하고, 뛰어난 재능이 있으며 태도와 행동거지에 매력이 있으면 그것이 가능하다. 고귀하다는 것은 이런 특성 위에 세워지는 것이다. 지위가 있고 사람이 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있음으로 해서 지위가 존재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맡은 일로 인해 명예스러워지기도 하지만 또 어떤 사람은 맡은 바 직분을..

치료를 위한 아픔

치료를 위한 아픔 사랑스런 아기의 입술에 생긴 염증을 보고 의사는 ‘소포농진’이라고 했습니다. 아기의 엄마는 의사가 그 상처를 조심스럽게 씻어주고 ‘시원한’ 약으로 그 피부에 부드럽게 잘 발라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핀셋을 갖고 별안간 그 피부껍질을 잡아떼어서 빨간 속살이 나오게 했습니다. 엄마는 숨을 몰아쉬었고 아기는 아파서 비명을 질렀습니다. 의사는 냉정하게 말했습니다. “이 피부껍질이 떨어져야 약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서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이 연고를 발라주세요. 며칠 있으면 나을 겁니다” 며칠이 지나자 의사의 말대로 아기의 상처는 깨끗이 나았습니다. 일순간의 고통만을 면하게 해주는 시원한 약은 오히려 병을 더 키울 수도 있습니다. 치료받아야 될 상처는 대개 아픔없이 치료되지 않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