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NewAge

IV. 뉴에이지 운동의 내용 - 성경연구에 계속 역점을 둘 것

Joyfule 2007. 1. 30. 01:43

 
IV. 뉴에이지 운동의 내용 -  1) 성경연구에  계속 역점을 둘 것  
1) 성경연구에  계속 역점을 둘 것 
기독교의 유일한 경전이요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인 성경이야말로 뉴에이지운동이 제기한 모든 질문과 가르침에 대한 대답이요 대답의 원천일 수밖에 없다. 한가지 덧붙인다면 성경 연구에 있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의 세계성에 각별한 관심과 역점을 두고 전달해야 하겠다. 
2) 오늘의 교회는 '윤리 부재' 상태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리스도를 닮은 크리스챤의 "life style" 을 개발하여 세상의 "본"이 되어야 한다.(빌2:5,3:17,살전1:7) 몇 만명 밖에 안된다는 이단 종파나 진리를 왜곡하는 그릇된 사람들이 전체사회를 뒤흔드는데, 1천만명 크 리스챤들은 무엇하고 있는가를 묻게 된다. 
3) 극심한 교파주의나 교회 분열 경항은 뉴에이지운동 같은 이단 사상운동을 부채질한다. 뉴에이지운동은 기독교의 뿌리를 흔들고 있다. 
토끼 세마리가 감자 두개를 놓고 나누는 문제로 싸우고 있는데, 굶주린 호랑이가 나타나서 하는 말이 "감자는 말할 것도 없고 네 놈 셋 모두를 먹어야 하겠다.!" 고 하는 것 같은 절박한 현실이다. 
4) 우리는 뉴에이지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인간의 가치에 대한 견해에 주의를 해야 될 것이다. 모든 인간은 높고 낮음이 없으며 창조주 하나님의 피조물이요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임을 인식하고 그대로 삶에 반영시켜야 한다.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에 의하여 구원 받은 자유인인 동시에 모든 사람을 섬겨야 하는 봉사자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5) 그리스도의 사랑 그리고 크리스챤으로서 구비하여야 할 빛과 소금의 사명을 충실히 실천하도록 힘써야한다. 개인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에 실제로 적용해야 할 것이다.이 점이 실패할 때 뉴에이지운동같은 두려운 사상이 우리를 위협하게 된다. 기독교는 윤리종교는 아니지만 윤리적 종교임을 기억하고 이에 따르는 종교(신앙) 생활이 일반 생활면에 직접 반영해야 될것이다. 기독교가 우리나라 사회의 정신적, 윤리적 도덕적  지주 역할을 못하게 될 때 다른 종교가 대신하게 되고, 기독교는 점차로 외면 당하게 될 것이다. 
6) 복음으로 완전 무장하는 일이다 (엡6:10 이하 딤전6:12) 방어와 공격에 있어서 필요한 "하나님의 전신감주"를 입고 담대히 증거하고 악과 더불어 싸우는 일이다. 
  21세기는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 줄 것이 분명하다. 그 가운데는 거창한 종교적 도전들도 많을 것이다. 지금까지 경험한 것 같은, 일어났다가 곧 시들어지는 비교적 단순한 사이비 종파들이 아니라. 이해하기 힘들고, 분간하기도 아리송하고,다루기도 만만치 않은 고도의 복합성과 복잡성 그리고 합리적 이론을 겸한 매혹적인 "미혹의 영"들이 날뛸 것이다. 
과연 뉴에이지운동은 우리 모두의 경각심을 일으켜 주는 혼합사상이 아닐 수 없다. 기독교의 한두 가지 교리에 도전하는 정도가 아니라 그리스도교 자체와 그 존재 이유를 뒤집는 거창한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