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11

10월 정국대변란, 이재명 체제 무너지고 문재인 가족 기소/가방·호주머니서 '펑'…헤즈볼라 삐삐 수천대 동시 폭발/'킬러 로봇' 현실화..최전방으로 배치되는 드론

10월 정국 대변란, 이재명 체제 무너지고 문재인 가족 기소 李 지시로 '전정권탄압대책위' 꾸려… '명·문 연대' 활동 본격화? 이재명의‘서울의 봄’팀이“계엄령”괴담 유포 진원지?이재명 10월위기, 확인 못할 얘기들이재명 운명 쥔 6인의 판사,“부장 vs 배석” 정면충돌?김경율 특별출연] '文 전 사위 특혜 의혹' 태국 항공사 장부 까봤다!'"조국·임종석 '묵묵부답', 文 직접 수사만 남아"처남 충격 폭로 문다혜 난리났다"해리스 51%·트럼프 45%…토론 후 격차 확대"백악관, '암살시도 바이든·해리스 탓' 트럼프 반박|해리스-트럼프 통화 가방·호주머니서 '펑'…헤즈볼라 삐삐 수천대 동시 폭발'킬러 로봇' 현실화..최전방으로 배치되는 드론사람 날아가고 ..

팔월 한가위 - 반기룡

팔월 한가위 - 반기룡길가에 풀어 놓은코스모스 반가이 영접하고황금물결 일렁이는가을의 들녘을 바라보며그리움과 설레임이밀물처럼 달려오는시간이었으면 합니다한동안 뜸했던친구와 친지친척 만나보고모두가 어우러져까르르 웃음 짓는희망과 기쁨이깃발처럼 펄럭이는그런 날이었으면 합니다꽉찬 보름달처럼풍성하고 넉넉한 인심이샘 솟아 고향길이아무리 멀고 힘들지라도슬며시 옛추억과동심을 불러내어아름다운 상상의 나래를활짝 펼 수 있는의미 있고 소중한팔월 한가위이었으면 합니다

명절 넋두리

우리나라 명절중에추석명절 찾아왔네없었으면 좋겠지만내맘대로 아니되니이나라의 며느리로사는이상 못피하네이왕지사 할일인데기분좋게 시작하세동서들아 들어봐라오밤중에 얼굴비춰아양떨고 가지말고일찍일찍 서둘러라그래봤자 몇번이냐마음먹기 나름인데습관처럼 늦게오니얄밉기가 그지없네엄니엄니 우리엄니예쁜따님 시집보내그따님도 며느리니딸이라고 생각하소며느리도 사람이니내딸처럼 아껴주면고부갈등 왜생기나서로서로 사랑하지남편들아 들어봐라니집갔다 좋아말고손가락에 깁스말고이거저거 도와봐라나도나도 친정있고부모형제 보고프다니집갈땐 서두르고처가갈땐 모른체냐내마음이 미소지면가족모두 함박웃음내마음이 찡그리면가시밭길 따로없네지혜롭게 명절지내기분좋은 웃음짓고사랑하는 마음담아행복으로 함께하세ㅡ 며느리넋두리 ㅡ얼굴못본 니네조상음식까지 내가하리나자랄때 니집에서보..

퇴행성 관절염, 인공관절 대신하는 치료법은?

퇴행성 관절염, 인공관절 대신하는 치료법은?■줄기세포치료, 연골손상 회복 도와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일부 혹은 전부가 닳아 뼈가 서로 만나게 되면서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주로 중년층 및 노년층에서 발생한다.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하면 근육의 양과 기능, 근력이 저하한다.근육이 줄어들면 뼈와 관절이 받는 부담이 늘면서 퇴행성 무릎 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진다.요즘은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거나, 비만과 과격한 운동 등으로 인해 2030세대의 젊은 관절염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다. 관절 연골은 노화와 외상 등의 이유로 점차 손상되는데, 자연 재생되지 않아 손상이 시작되면 회복하기 힘들다.증상 초기에는 별다른 통증을 일으키지 않는다.연골의 손상이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 염증 반응..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노인들의 조용한 분노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노인들의 조용한 분노    코로나 사태일 때였다. 길거리 약국으로 들어가 활명수 한 병을 샀다.마스크를 벗고 그 약을 마시려는 순간 젊은 남자 약사가 소리쳤다.“나가요”그는 마스크를 벗은 노인인 나를 병균 덩어리로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노인을 싫어하는 표정이 역력했다.허리가 아파서 시골의 의원으로 갔다. 의사는 한마디도 없이 진통제만 처방해 주었다.“엑스레이를 찍어보면 어떨까요?”내가 물었다.“그냥 가세요”나의 말에 의사는 귀찮다는 듯한 표정이었다. 나는 그에게서 노인 혐오를 보았다.대학 동창인 변호사와 둘이서 북한강가의 맛집인 팥죽 가게로 간 적이 있었다. 가난한 부부가 시골 장터 허름한 가게에서 정성 들여 끓인 팥죽이 소문이 나서 사람들이 몰린다는 집이었다. 그 부모는..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사람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사람 말은 자신을 기쁘게도 슬프게도 건강하게도 아프게도 할 수 있다.지혜롭게도 어리석게도 만든다.말은 사람을 일으켜 세울 수도 있고 낙담시키거나 상처받게도 할 수 있다.말하기 전에 내가 한 말이 진실한가?도움이 되는가? 영감을 주는가? 꼭 필요한가?그리고 친절한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분노의 입술을 가진 사람은 잔인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부정적인 입술을 가진 사람은 두려운 마음을 나타낸다.판단하는 입술을 가진 사람은 죄책감을 가진 사람이다.지옥을 항상 말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지옥을 가진 사람이다.격려의 입술을 가진 사람은 행복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온유한 입술을 가진 사람은 그 마음에 사랑이 있다.자신의 입술을 제어할 줄 아는 사람은 평화의 마음이 있다.하기에 "말하기..

존경하도록 가르치다

◆ 존경하도록 가르치다 ◆ 어느 초등학생 소녀가 학교에 가자마자 담임선생님에게,길에서 주워온 야생화를 내밀며 이 꽃 이름이 무엇인지 질문했습니다.선생님은 꽃을 한참 보시더니 말했습니다.“미안해서 어떡하지 선생님도 잘 모르겠는데내일 알아보고 알려줄게.”선생님의 말에 소녀는 깜짝 놀랐습니다.선생님은 세상에 모르는 게 없을 거라 믿었기 때문입니다.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아빠에게 말했습니다.“아빠. 오늘 학교 가는 길에 주운 꽃인데 이 꽃 이름이 뭐예요?우리 학교 담임선생님도 모른다고 해서 놀랐어요.”그런데 소녀는 오늘 두 번이나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믿었던 아빠도 꽃 이름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왜냐하면, 소녀의 아빠는 식물학을 전공으로대학에서 강의하시기 때문입니다.다음 날 학교에 간 소녀를 담임선생님이..

결혼과 이혼 - 문병호 교수

결혼과 이혼 - 문병호 교수 결혼은 창조 규례, 주 안에서 한 몸되는 것이 복되다1. 결혼을 거룩하고 복되게 제정하심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에 존재해야 한다. 어떤 남자가 동시에 둘 이상의 아내를 가지거나 어떤 여자가 동시에 둘 이상의 남편을 가지는 것은 불법이다. 결혼은 남편과 아내의 상호 도움을 위하여, 합법적인 자손으로 인한 인류의 증가와 거룩한 씨로 인한 교회의 증가를 위하여, 그리고 부정(不淨)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웨민24.1~2)결혼은 창조의 규례로서 하나님이 수립하신 제도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자기의 형상을 따라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고, 그들에게 복을 베푸셨으며,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이른바 문화명령(文化命令)을 내리셨다(창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