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청교도묵상

그리스도인은 율법을 지키며 살수 있는가? - 마틴 로이드 죤스

Joyfule 2024. 4. 17. 12:50

   

그리스도인은 율법을 지키며 살수 있는가? - 마틴 로이드 죤스  


"은혜란 사람을 율법의 저주에서 구원하여 그로 율법을 지킬 수 있게 하며, 
그리스도가 의로웠던 것처럼 의롭게 될 수 있게 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은사)을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를 율법을 완전히 지키셨기 때문입니다. 
은혜는 나로 하여금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하는 그것인 것입니다. 
만일 내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나는 그의 계명을 지키기로 열망합니다.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라고 주님은 말씀합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 자신의 행위나 우리 나름의 의에 대한 
칭의나 구원을 가르치시러 오시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율법을 실제로 행해야 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참으로 받은 증거는 
우리가 의로운 생활을 살고 있는데서 나타나는 것으로 가르치고 계십니다."

로이드 죤스 박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의 은총이 
새 삶으로서의 성도의 삶에서 왜, 그리고 얼마나 구체적으로 나타나야만 하는지의
이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함으로서 글을 맺는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것은 
내 죄가 갈보리 언덕 십자가 위에서 그가 나를 위해 돌아가셨기 때문에
용서를 받았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내가 새 생명과 새 성품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리스도의 형상이 내 속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내가 하나님의 성품의 참예자가 되었으며 옛 것들은 지나갔고
모든 것의 새로워졌음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내 속에 거하시며, 하나님의 성령이 내 속에 계심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