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名言) 모음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우리나라가 독립하여 정부가 생기거든
그 집의 뜰을 쓸고 유리창을 닦은 일을 해 보고 죽게 하소서 ! (백범 김구)
나는 이제까지 토지를 사랑해왔다.
토지는 언제나 인간보다 좋은 것이었다.
인간은 일시적으로 겨우 소수의 사람들밖에 관심을 가질 수 없는 것이다
.(헤밍웨이 - 미국작가:1899~1961)
나는 인간이었다. 그것은 싸우는 者(자)란 것을 의미한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독일 문호 : 1749-1832)
나는 인내하는 데에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욕심을 부리는 데에는 마음을 둔하게 하고 있다.
다만 내가 구할 수 있는 방향에서 손에 닿는 것을 구할 뿐이다.(미셸 에켐 드 몽테뉴 - 프랑스 사상가)
나는 인생 속에서 네가지 金言을 익혔다.
남을 해롭게 하는 말은 결코 하지 말라.
아무도 받아들이지 않는 충고는 하지말라. 불평하지 말라. 설명하지 말라.
(R. F. 스콧 - 영국 탐험가:1868~1912)
나는 일찍이 고독만큼 사이좋은 친구를 찾아 본 일이 없다.(H D 도로)
나는 적성(赤誠)으로써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회복하기 위하여 한인 애국단의 일원이 되어
적국의 수괴(우두머리)를 죽이기로 맹세하나 이다.(이봉창 열사)
나는 타인의 고통에 동정할 수는 있지만 그들의 즐거움에 공감할 수 없다.
타인의 행복에는 무엇인가 기묘하게 지루한 감이 든다.
(토머스 헨리 헉슬리 - 영국 자연과학자:1825~1895)
나는 평화의 수단으로서 밖에는 아직 전쟁을 주장해 본 일이 없다.(유리시즈 그란트)
나는 하나의 법칙, 즉 분명해야 한다는 것만 안다.
내가 분명하지 않다면 모든 내 세계는 無(무)로 허무하게 사라진다.(스탕달 - 프랑스 소설가)
나라가 없고서 한 집과 한 몸이 있을 수 없고, 민족이 천대받을 때 혼자만이 영광을 누릴 수 없다.
나 하나를 건전한 인격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 민족을 건전하게 만드는 유일한 길이다.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 있다.(도산 안창호)
나라의 질서가 바로잡혀 있을때에는 돈이나 지위가 없다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된다.
그러나 나라가 어지러울 때는 돈이 있고 지위가 높다는 것은 수치이다.(공자 - 孔子 : 유교의 시조)
나로서는 어느 목적지에 가고자 여행하는 것이 아니고 그저 가기 위해서 여행한다.
나는 여행을 위해서 여행한다.
중요한 것은 이동하는 것이다.(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 영국 소설가:1850 ~ 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