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을 위한 ━━/명언격언

명언(名言) 모음

Joyfule 2023. 5. 10. 04:43


 

 명언(名言) 모음 


의심할 여지가 없는 순수한 희열의 하나는 근로 뒤의 휴식이다.(칸트 - 독일 철학자:1724~1804)
의인의 수고는 생명에 이르고 악인의 소득은 죄에 이른다.(성경 잠언)
의지가 굳은 사람은 행복할지니, 너희는 고통을 겪겠지만 그 고통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테니슨)
의학의 괄목할만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현대 의학이라는 거대한 건물은 그 유명한 피사의 사탑처럼 
약간 균형이 기울어져 있다. 우리가 얼마나 물에 의존하고 있고 의사들이 얼마나 쉽게 우리병에 대해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약을 처방하는지 끔찍스럽기만 하다.(찰스 - 영국 왕세자:1948~   )
이것은 인간의 한 작은 일보(一步)지만, 인류를 위해서는 거대한 도약(跳躍)의 일보이다.
(암스트롱 - N. Armdtrong)
이것은 한 번은 통과해야 하는 길. 한시간이라도 더 버티면 그만큼 빨리 목적지에 도착한다. 
그만큼 빨리 자유롭게 된다.(필립 체스터 필드)
이것이 끝이 아니다. 끝의 시작도 아니다. 아마 시작의 끝일 것이다.
(윈스턴 처칠 - Sir Winston Leonard Spencer Churchill)
이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떻게 노력하는가가 문제이다.(쿠베르탕)
이놈, 눈에 보이지 않는 술의 정이여! 너에게 아직 이름이 없다면 앞으로 너 를 악마라고 부를테다.
(세익스피어)
이 대지에서는 나의 기쁨이 샘솟고 있다. 태양은 나의 모든 고통을 씻을 듯 이 
그 자비로운 빛과 함께 따스하게 감싸준다.(괴테)
이런 일은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자신이 믿고 시작하는 것은 
그것을 제 자신 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수단이다.(워너 메이커)
이 무한한 공간의 영원한 침묵은 나를 두렵게 한다.(파스칼 - Pascal)
이미 얻은 명예는 앞으로 얻지 않으면 안될 명예의 담보다.(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이별의 뼈아픔을 맛봄으로써만 사랑의 심연을 들여다본다.(조지 엘리엇 - 영국의 여류소설가)
이세상 어느것 하나도 나와 관계없는 것은 없다. 인륜, 도덕의 문제도 나의 일이며, 
진리와 자유와 인도와 정의의 문제를 추궁함도 나의 일이다. 
순전히 제 한몸 제 일만 생각하는 에고이스트는 부끄러워하라.(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 - 로마 철학자)


'━━ 감성을 위한 ━━ > 명언격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名言) 모음  (0) 2023.05.12
명언(名言) 모음  (0) 2023.05.11
명언(名言) 모음  (2) 2023.05.09
명언(名言) 모음  (3) 2023.05.08
명언(名言) 모음  (0)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