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묘 ■■■■■
-
- 모두들 다 이유가 있다. 그러나 일체가 이유가 없어도 자기 고집 때문에 자 살하는 것은 나뿐이다.
- 모든 개량과 진보의 근본은 근로이다.
(카네기) - 모든 개성에는 제각기 아름다움이 있다.
(영국 사상가 에머슨)
- 안수정 (ak5658@hanmail.net) 님, 박지은 (jgamci@hanmail.net) 님, 소녀 (52key@hanmail.net) 님 제공. - 모든 국가의 기초는 그 나라 젊은이들의 교육이다.
(디오게네스) - 모든 기술 중에서 제일이며 가장 존경을 받는 것은 농업이다.
(장 자크 루소 - 프랑스 사상가 : 1712-1778) - 모든 날 중 가장 완전히 잃어버린 날은 웃지 않는 날이다.
(샹포르) - 모든 사람에 대해서 친구인 사람은 누구에 대해서도 친구가 아닌 것이다.
(이 언) - 모든 사람은 자기가 진리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할 권리가 있으며, 또 그 진리를 위해 자신을 불태울 권리를 가지고
있다.
(새뮤얼 존슨 - Samuel Johnson) - 모든 사람을 칭찬하는 사람은 그 누구도 찬양하지 않는 거나 마찬가지이다.
(사무엘 존슨) - 모든 사람의 행복은 다른 사람의 불행위에 세워진다.
(이반 세르게예비치 투르게네프 - 러시아 작가 : 1818-1883) - 모든 양서를 읽는다는 것은 지난 몇세기 동안에 걸친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것과 같다.
(데카르트 - 프랑스 철학자,수학자:1596 ~ 1650) - 모든 위대한 사업에도 최초에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했던 것들입니다.
(카알라일) - 모든 위대한 진리는 처음에는 모독의 말로 출발한다.
(조지 버나드 쇼 - 영국 작가 : 1856-1950) -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 이는 내 아버님의 엄연한 가르침이다. 나는 이 교훈으로써 내 몸을 다스리고 자손을 위하는 가르침으로 삼았으니,
이 뜻을 가정을 이어가는 비결로 삼아서 대대로 잘못하는 일이 없게 하면 거의 우리 아버님께서 주신 뜻을 저버리지 않게 될
것이다.
(채제공) - 모든 일은 계획으로 시작하고, 노력으로 성취되며, 오만으로 망친다.
(관자) - 모든 일은 어려운 고비를 넘겨야 쉬워진다.
(풀러) - 모든 일을 용서받는 청년기는 아무것도 스스로 용서치 않으며, 스스로 모든 일을 용서하는 노년기는 아무것도 용서 받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 George Bernard Shaw) - 모든 자기학대의 감정은 체념이 부족한 까닭이다. 자기학대의 감정은 자기를 다칠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남을 다치게
한다.
(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 - 영국 철학자) - 모든 죄악의 기본은 조바심과 게으름이다.
(카프카) - 모든 지식중에서 결혼에 관한 지식이 가장 늦어지고 있다.
(발자크) - 모든 행복한 가족들은 서로 서로 닮은 데가 많다. 그러나 모든 불행한 가족은 그 자신의 독특한 방법으로 불행하다.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 러시아 작가:1828 ~ 1910) - 모든 혁명은 우선은 한 사람의 인간이 생각해 낸 하나의 사상에 지니지 않 았던 것이다.
(에머슨) - 모략, 중상만큼 빠른 것이 없고, 쉽게 발설되는 것도 없고, 빨리 받아들여지는 것도 없고, 널리 퍼지는 것도
없다.
(마르쿠스 톨리우스 키케로 - 로마 정치가 : BC 106-43) - 모방에 의해서 위대하게 된 사람은 아직 한 사람도 없었다.
(사무엘 죤슨) - 모범은 모든 사람이 읽을 수 있는 교훈이다.
(웨스트) - 모범은 훈화보다 유효하다.
(영국속담) - 모욕은 잊어버리고, 친절은 결코 잊지 말아라.
(공자) - 모자란다는 여백, 그 여백이 오히려 기쁨의 샘이 된다.
(파스칼) - 목적 없는 생활은 맛이 없고, 목적 있는 생활은 번거롭다.
(헷세) - 목적 없이 존재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보들레르) - 목표를 보는 자는 장애물을 겁내지 않는다.
(한나 모어) - 못난이의 얼굴을 보고 싶으면 먼저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추어 볼 것.
(라블레)
■ 무/뮤 ■■■■■
-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가벼운 시를 즐길 수 없다.
(베이커) - 무관심 때문에 사람은 실제로 죽기전에 죽어버린다.
(위젤) - 무례함이란 약한 인간이 강한 인간을 모방할 때 나타난다.
(엘리 호퍼) - 무수한 사람들 가운데는 나와 뜻을 같이할 사람이 한둘은 있을 것이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바깥 대기를 호흡하는데 들창문은 하나만으로
족하다.
(로맹 롤랑 - 프랑스 작가:1866~1944) - 무실(務實)·역행(力行)하고 충의(忠義)·용감(勇敢)하라.
(도산 안창호 - 安昌浩) - 무슨 일이고 참을 수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이고 실행할 수 있다.
(보르나르그) - 무슨 일이든지 한 가지 일에 능통하라.
(경행록) - 무엇보다도 먼저 더 소중한 점은 인생에 대한 척도가 경건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은 지식의 향상과 아울러 항상 경건한 마음을 가지지
않으면 안된다.
(앨프리드 테니슨 - 영국 시인) - 무엇인가를 이루려고 하는 마음이 없다면 세상 어디를 가나 두각을 나타낼 수가 없다.
( ) - 무지의 진정한 특징은, 허영과 자만과 교만이다.
(새뮤얼 버틀러 - 영국 작가:1835~1902) - 무지함을 두려워 말라. 거짓 지식을 두려워하라.
(파스칼) - 무한한 가능성을 잉태한 미래에의 관념이, 미래 그 자체보다도 중요한 것으로서, 소유보다도 희망에, 현실보다도 꿈에 한층 더 많은 매력이
발견된다.
(앙리 루이 베르그송 - Henri Louis Bergson) - 문명은 그 자신이 배설하는 오물로 더럽혀 있다.
(W R 잉) - 문명인은 마차를 발명한 덕택으로 다리가 못쓰게 되었다.
(에머슨) - 문제를 바르게 파악하면 절반은 해결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케터링) - 문학과 저널리즘의 차이는 저널리즘이 읽어서 재미없는 것이며, 문학이 읽히지 않는 점이다.
(오스카 핑걸 오플레어티윌스 와일드 - 영국 작가 : 1854~1900) - 문학의 목적은 인생의 목적과 마찬가지로 不定(부정)이다.
(폴 발레리 - 프랑스 시인 : 1871-1945) - 문학이나 예술면에서 실패한 사람이 평론가이다.
(벤자민 디즈레일리 - 영국 정치가:1804~1881) - 문화는 그 자체의 분석을 시작하기 이전에 만개한다.
(앨프리드 노스 화이트헤드 - Alfred North Whitehead) - 문화를 역행시킬 수는 없다. 이 세계에 청년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고집센 데가 있지만 주어진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다.
(헬렌 애덤스 켈러 - 미국 사회사업가:1880~1968) - 물고기를 주어라. 한 끼를 먹을 것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어라. 평생을 먹을 것이다. (한마리의 생선을 주면 한끼의 식량이
되지만, 고기잡는 법을 가르치면 평생의 식량이 된다.)
(유태경전인 - 탈무드) - [ 상세 설명 ]
■ 므/미 ■■■■■
- 미(美)는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이다.
(켈러) - 미(美)는 자연의 동전, 모아 두어서는 안되며 유통되어야 한다. 그것의 좋은 점은 서로 나누어 갖는 기쁨이다.
(존 밀턴 - 영국 시인 : 1608-1674) - 미련한 자는 자기 행위를 바른 줄로 여긴다.
(성경) - 미소, 악수, 혹은 호의로운 눈총 등 무엇인가를 남에게 동냥할 필요가 없는 인간은 없다.
(댈버그) - 미지를 향해 출발하는 사람은 누구나 외로운 모험에 만족해야 한다.
(지드) - 민주주의는 결코 최종적 성취는 아니다. 그것은 지칠줄 모르는 노력, 계속적인 희생, 그리고 의지에의 소명이요, 필요하면 그것의 방어를
위해 죽으라는 명령이다.
(존 피츠제럴드 케네디 - 미국 대통령:1917~1963) - 민주주의는 정지된 것이 아니라 영원히 계속되는 행진이다.
(루즈벨트) - 민주주의의 모든 질병은 더 많은 민주주의에 의해서 치료될 수 있다.
(알프레드 스미스) - 민중만큼 정해지지 않은 것은 없고, 여론만큼 애매한 것은 없고, 선거인 전체 의견만큼 허위적인 없다.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 - Marcus Tullius Cicero)
(도스토예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