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10

그럴 수도 있다

그럴 수도 있다 한 성도가 그가 근무하던 직장에서 근거없는 악의적인 루머에 시달리게 되었다.분하고 원통해서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당장이라도 사표를 던지고 싶었고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들을 만나서 싸움이라도 하고 싶었다.도저히 견딜 수가 없어서 가까운 기도원에 들어가 울면서 간절히 기도를 드렸다. “하나님,억울합니다. 어쩌면 이렇게 없는 말을 만들어 저를 비난할 수 있습니까?”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의 마음속에서“그럴 수도 있다”는 성령님의 음성이 들려왔다.이 음성을 듣고 난 성도는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곰곰 생각하고 난 뒤에“그렇지,세상이니까 그럴 수도 있지”라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그러자 마음속에 평안이 찾아왔다. “세상에 그럴 수가 있느냐?”고 생각하면 마음속에 분노만 가..

죠나단 에드워즈의 일기 중에서 2

죠나단 에드워즈의 일기 중에서 2 지금부터는 어떤 면에 있어서도 내 것처럼 행동해서는 안된다. 만일 내가 나의 어떤 능력을 하나님께 영광이 되지 않는 어떤 일에 사용하게 되거나,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을 전적으로 나의 일로 삼지 않는다면 나는 나의 것으로 행동하는 것이 될 것이다. 즉 만일 내가 고통에 조금이나마 불평하거나, 다른 사람의 부유함을 슬퍼하게 되거나, 어떤 방식이든지 무자비하게 되거나, 상처받은 일 때문에 분노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복수를 하거나, 순전히 나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거나, 나의 편안함을 위해 어떤 일을 회피하거나, 자기부인을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지 않거나, 나 자신을 신뢰하거나, 내가 행한 착한 일에 대해 어떤 자찬을 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사랑의 힘

사랑의 힘 어떤 잡지에 이런 기사가 실려 있었습니다.엘리나라는 78세 된 화란 출신의 할머니가 있었습니다. 이 할머니의 평생 소원은 담배를 끊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머니는 50년간 담배를 끊기 위해 클리닉에도 가보고 약도 먹어보았지만 번번이 실패하였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슨 노력이라도 하면서 세월을 보내다 보니 할머니는 어느새 78세가 되었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어느 날 엘리나 할머니가 79세 된 제이슨이라는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뒤늦게 사랑에 빠져 연애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이슨 할아버지가 할머니에게 말하기를 “나는 당신과 결혼하고 싶은데 단 한가지 때문에 당신과 결혼하는 것이 마음에 걸리오. 당신이 담배를 피운다는 것이 나와 맞지 않는 거 같소”라고 했답니다..

두려움을 이기는 길

두려움을 이기는 길1. 하나님을 도피처로 삼으라 예레미야 46장에는 애굽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묘사되어 있다. 왜 하나님이 애굽의 심판에 대한 말씀을 주셨는가? 당시 많은 유다 백성들이 바벨론을 피해 애굽으로 도피했는데 애굽으로 도피하면 애굽과 함께 망한다는 경고였다. 애굽은 세상을 상징한다. 또한 거짓된 예언과 거짓된 영성과 거짓된 정치 선동과 기복주의와 무속 신앙을 용납하는 이세벨 교회와 이단 교회를 상징한다. 현실이 두렵다고 애굽으로 피하지 말라. 내가 어떤 공동체에 소속되어 있느냐는 인생 승리와 행복의 핵심 요소다. 애굽 세상이나 애굽 교회로 피하지 말고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도피처로 삼으라. 거짓과 모략과 미움의 영이 흐르는 공동체에서 속히 빠져나와야 삶의 두려움을 이길 수 있다. 두려움과 어..

말을 바꿔야 성공한다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말을 바꿔야 성공한다 ● 잠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억만장자이자 자선사업가인 리치 디보스(Richard M. DeVos)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말을 바꿔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디보스는 사업에 성공하려는 열망으로 원래 자기 이름인 리처드를 ‘부자’라는 뜻의 ‘리치’로 바꿔 불렀습니다.다음은 디보스가 말한 「성공을 부르는 힘을 가진 10가지 말」입니다.01. 내 잘못입니다.02. 미안합니다.03.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04. 당신을 믿습니다.05. 당신을 신뢰합니다.06.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07. 고맙습니다.08. 당신이 필요합니다.0..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사랑의 하나님, 새로운 2024년을 시작하게 하시고 한 주간이 흘렀습니다. 새로운 올해의 계획과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우리가 먼저날마다 새로워지게 하시고 하나님이 쓰실 만한 깨끗한 그릇을 준비하게 하소서.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서 옛 습관을 제거하시고 마음을 새롭게 하셔서 변화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에 주님의 평화와 사랑이 가득하게 하셔서말에나 행동에나 또 성품까지 성숙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셔서 추운 겨울처럼 차갑게 사는 이들의 마음을 녹이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즐겁게 하셔서 우리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며 기쁨을 나누며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사랑의 하나님, 예수님이 가르치신 대로 낮은 자리에서 겸손히 섬기게 하시..

성전 자료 정리 1

성전 자료 정리 1 1. 솔로몬의 성전 솔로몬의 업적 가운데 가장 기념할 만한 것은 성전 건축이다. 다윗 겅 북쪽 높은 곳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성전은 350년 후 느브갓네살이 파괴하기 전까지 이스라엘의 영광을 나타냈다. 페니키아의 영향력은 칠 년 동안의 성전 건축 기간에도 주도권을 장악했다.두로 왕 히람은 솔로몬을 도와 목재와 숙련된 장인들을 제공했다. 페니키아의 도시 그발(지금의 야바일이며, 고대의 항구 도시다. 레바논의 베이루트 시에서 북쪽으로 약 30km 지점의 지중해 해안에 위치했다. 헬라어로 비블로스 라고 한다.)에서 온 사람들은 솔로몬의 일꾼과 합류했다. 이스라엘은 금속에 관한 한 경험이 없었으므로, 페니키아로부터 금속장인과 함께 두로 사람 히람도 데려왔다. 그는 청동 기둥과 장식을 만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