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말씀을 보내어 고쳐주시는 하나님

Joyfule 2020. 9. 30. 08:55


 



     말씀을 보내어 고쳐주시는 하나님



말씀 : 이에 그들이 그들의 고통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가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구원하시되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서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 감사제를 드리며 노래하여 그가 행하신 일을 선포할지로다 (시편 107:19-22)


*묵상 :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바람에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광야에서는 하나님을 원망하다가 불뱀에 물려서 많은 사람들이 죽기도 했습니다. 죽지는 않아도 죽음 일보직전까지 갔던 사람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죽어갈 때 사람들이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이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은 그들을 특별한 방법으로 고쳐주셨습니다. 모세더러 놋뱀을 만들라고 해서 그 뱀을 높이 치켜들게 하셨습니다. 그 놋뱀을 바라보는 자들은 불뱀에 물려 죽어가다가도 살아나게 하셨습니다(민 21:4-9).  


 
오늘 우리가 처한 상황과 안타까운 현실에 대해 하나님께 아뢸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해결책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보내서 사람들을 치료해서 죽음의 위기에서 구하신다고 시편 기자는 노래했습니다. 광야에서 불뱀에 물려 죽어가는 사람들은 모세가 만든 놋뱀을 쳐다보면 산다는 이야기를 전달받았을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었기에 놋뱀을 물리적으로 다 바라보기는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놋뱀을 보면 산다는 구원의 말씀을 믿고 놋뱀이 있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린 사람들은 고침 받았을 것입니다.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20절). 오늘 우리에게 고통이 있어서 문제라고 인식한다면 바로 이런 말씀을 대하는 자세가 오늘 우리에게 절실합니다. 말씀으로 죄를 깨닫고 용서받아 치유 받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합시다. 


*일터의기도 : 말씀으로 치유하시고 회복시켜주시는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