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하프타임 : 목적이 이끌어가는 인생

Joyfule 2020. 9. 29. 08:28





     하프타임 : 목적이 이끌어가는 인생



말씀 :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잠언 19:21)


*묵상 :   율법에 대한 열심을 가진 랍비 사울은 다메섹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잡아 가두기 위해 가던 중 하늘에서 밝은 빛이 비치며 한 음성을 들었습니다. “사울아, 사울아, 네가 왜 나를 박해하느냐”(행 22:7하)? 그 때 사울은 질문했습니다. “주님, 누구시니이까?” 이 질문은 우리 모든 사람들이 해야 할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이기도 합니다. 주님이 대답하셨습니다. “나는 네가 박해하는 나사렛 예수라.” 그러자 사울은 “주님, 무엇을 하리이까?”라고 질문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와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게 된 사울은 자신이 하는 일과 하나님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우리도 이렇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누구시며 나는 누구입니까? 무엇을 해야 합니까?’ 


 
잠언 19장 21절이 말합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우리 인생을 목적이 이끌어가야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맞는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세상에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찾고 내가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찾아야 합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만난 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행 9:15)함 받았다는 인생의 목적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늘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기를 원합니다. 나의 인생 목적은 무엇인가? 이 여름의 하프타임을 통해 새롭게 규정해 보아야 할 우리 인생의 후반전을 구상해 봅시다.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계획들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내 인생이 과연 어떤 목적을 향할까,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과연 무엇인가 돌아보는 시간이 진정한 하프타임의 의미입니다.


*일터의기도 : 하나님이 제게 주신 사명을 따라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바울이 평생 좇아갔던 그 푯대를 저도 바라보며 갈 수 있게 인도해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