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스피치에 가장 기본이며 가장 중요한 노하우

Joyfule 2023. 6. 5. 10:15

     
    
     스피치에 가장 기본이며 가장 중요한 노하우        
    
    
    스피치를 잘 하는 법은 딱 한가지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다.
    제 아무리 준비를 많이해도 자신감이 없으면 절대로 잘 할 수 없다.
    시작할 때 내가 준비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거나 이 주제에 대해 
    내가 아는
    게 없어 미안하다고 속으로 생각하거나 청중들에게 고백하면
    그 순간부터 자신감이 사라져 버리고 목소리는 떨리고 심장은 고동친다.
    (초보자인 경우 너무 많이 떨릴때 내가 지금 떨고 있다고 청중에게 고백하면 
    떨림이 덜해지는 경우는 있으나 이것은 초보자시절의 극도의 떨림을 방지하는 임시방편이고 
    우리가 좀 더 세련된 스피치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있고 당당한 자세가 최고이다.)
    
    언덕길을 올라가는 승용차처럼 엑셀레이터를 힘차게 밟아 주십시요.
    머뭇거리다간 언덕길 중간에서 서 버릴 우려가 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속으로 자신이 말 할 주제에 대해 
    미흡하다거나 준비가 부족하다고 자책하지 마라.
    일단 청중앞에 나서기로 했으면 내가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힘차게 말하라.
    엑셀레이터를 힘차게 밟는 운전자처럼.......
    
    이 얘기는 이 세상에서 나만이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라.
    이 이야기는 '내가 원본이다' 라는 자신감을 가져라.
    
    
    

'━━ 지성을 위한 ━━ > Spe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의 창조적 능력  (0) 2023.06.07
말의 창조적 능력  (0) 2023.06.06
스피치에 자신감을 갖는법  (0) 2023.06.03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0) 2023.06.01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0) 202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