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인터넷성경

인터넷 성경 핵심 공부 (창세기에서 계시록까지) (142과)4

Joyfule 2010. 9. 27. 06:39

 

인터넷 성경 핵심 공부 (창세기에서 계시록까지) (142과)4

에스겔(5): 심판과 회복 (33-39장)

 
C. 구원과 회복 선언(33-48장)
-
예루살렘 멸망 후에 주어진 예언들(B.C.587-573년) -
 

1. 심판과 회복에 대한 예언(33-39장)

 

 

7) 곡과 마곡의 멸망, 그리고 이스라엘의 회복(38-39장)

 

  "곡의 침략"(38장)

  그 후에 다시 여호와께서 에스겔에게 말씀하셨다.

 "인자야! 네 얼굴을 마곡 땅에 있는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 곡을 향하고 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언할지니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리라! 내가 너를 돌려 세우고 갈고리로 네 턱을 꿸 것이다. 내가 너와 너의 모든 군대, 곧 말과 완전 무장한 기병들, 크고 작은 방패를 들고 칼을 휘두르는 큰 군대를 끌어 내리라! 페르시아와 에디오피아와 리비아가 방패를 들고, 투구를 쓰고 너와 함께하고, 군사를 거느린 고멜과, 멀리 북쪽에서 온 도갈마 족속들이 너와 함께할 것이라! 너와 네 주위에 모여든 모든 군대들은 준비하고 너는 그들을 지휘할지니라! 여러 날 후에 너는 부름을 받게될 것이다.

앞으로 몇 년 뒤에 너는 전쟁에서 회복된 한 땅을 침략하게 될 것이라! 그 땅의 백성들은 바로 오랫동안 황무지로 남아 있던 이스라엘의 산에 몰려든 백성들이니라! 이 백성들은 이방 나라들로부터 돌아와서 안전하게 살고 있다. 너와 네 모든 군대들과 너와 함께한 많은 나라들이 폭풍우처럼 진군하여 올라가서 그 땅을 구름처럼 뒤덮게될 것이다.

그 날에 네 마음 속에 수많은 생각들이 떠오르게 될 것이며, 너는 한 가지 악한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때에 너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내가 성벽이 없는 마을로 쳐들어가서 마음놓고 평안히 사는 백성, 곧 성벽과 성문과 빗장이 없이 사는 백성을 공격하리라! 내가 그들을 노략하고 약탈하며, 내 손을 들어 폐허 위에 다시 세운 땅과 이방나라에서 모여든 백성들을 칠 것이다. 그들은 가축과 재물이 많고, 그 땅의 중심에 살고 있는 백성들이라! 그때에 스바와 드단, 그리고 다시스의 상인들과, 다시스의 모든 마을들이 네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네가 약탈하러 왔느냐? 노략질하여 은과 금을 가져가고, 가축과 재물들을 빼앗으며, 수많은 약탈물들을 취하려고 네 군대들을 모집했느냐?'(38:1-13)"

 

  "그러므로 인자야! 너는 곡을 향해 예언하여 이렇게 말할지니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므니라! 그 날, 곧 나의 백성 이스라엘이 안전하게 살고 있을 때에, 네가 그 사실을 모르겠느냐? 네가 저 멀리 북쪽에 있는 네 처소로부터 많은 나라들과 함께 오리니, 그들은 모두 말을 탄 대군이요, 강한 군대로다. 너는 그 땅을 덮고 있는 구름처럼, 내 백성 이스라엘을 향해 진군할 것이라! 오 곡이여! 장차 내가 너를 들어 그 땅을 대적하게 하리니, 이로 인해 이방 나라들이 나를 알게 될 것이라! 그 때에 그들의 눈 앞에서 내가 거룩하다는 것을 보여 주리라! 너는 이전에 나의 종 이스라엘의 예언자들을 통해 내가 말한 적이 있는 바로 그 사람이 아니냐? 그 때에 그 예언자들은 내가 너를 들어서 이스라엘을 대적할 것이라고 여러 해 동안 예언했었느니라!' 곡이 이스라엘 땅을 공격할 때에 나의 뜨거운 분노가 일어날 것이다. 내가 뜨겁고 불같은 진노 중에 선언하리니, 이스라엘 땅에 큰 지진이 있을 것이다. 그때에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새, 들짐승과 땅 위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들, 그리고 땅 표면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내 앞에서 떨게될 것이다.

산들이 뒤집어지고, 절벽들이 무너져 내리며, 모든 성벽이 무너져 내릴 것이다. 내가 나의 모든 산에서 곡을 대적할 칼을 부르리니, 모든 사람의 칼이 서로를 대적할 것이라! 내가 그 위에 전염병과 피흘림을 보내 심판하리라! 내가 폭우와 우박과 불과 유황을 그와 그 군대 위에, 그리고 그와 함께한 많은 나라들 위에 쏟아 부으리라! 내가 이렇게 나의 위대함과 거룩함을 나타내어, 많은 나라들이 보는 가운데 나를 나타낼 것이다. 그 때에 그들은 내가 여호와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라!(38:14-23).”

 

  "침략자들의 파멸"(39:1-24)

  "인자야! 곡을 향해 이렇게 예언하여 말할지니라!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 곡이여! 내가 너를 대적할 것이라! 내가 너를 돌아서게 하고 너를 이끌 것이라! 내가 저 멀리 북쪽에서 너를 끌어내서 이스라엘의 산들을 대적하게 할 것이니라! 그 후에 내가 네 왼손에 있는 네 활을 내리치고, 네 화살을 네 오른손에서 땅에 떨어지게 할 것이다. 너는 이스라엘의 산에 쓰러지고, 너와 네 모든 군대들과 너와 함께한 모든 나라들이 쓰러질 것이다. 내가 너를 모든 육식하는 새와 들짐승의 먹이로 내어줄 것이라! 내가 말하였으니 너는 들판 중에 쓰러질 것이라!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마곡 위에, 그리고 해변의 땅에 안전히 사는 사람들 위에 불을 내리리니, 그 때에 그들이 내가 여호와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 내가 내 거룩한 이름을 내 백성 이스라엘 중에 나타내 알게 할 것이라! 내가 더 이상 내 이름이 더럽혀지지 않게하고, 여러 나라들이 나 여호와가 이스라엘 중에 거하는 거룩한 자라는 사실을 알게 할 것이라!"

  "그 날이 오고 있도다! 내가 말한 그 날이 반드시 오리라! 그 때에 이스라엘 마을에 사는 사람들이 밖에 나가서 무기를 연료로 사용하리니, 곧 크고 작은 방패들과, 활과 화살들, 전투용 곤봉들과 창들을 불살라서 7년 동안 연료로 사용할 것이다. 그들은 들판에서 나무를 모으거나 숲에서 나무를 자를 필요가 없으니, 이는 그들이 무기를 연료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이라! 또한 그들은 전에 자기를 약탈했던 사람을 약탈할 것이며, 자기 물건을 노략질했던 사람의 물건을 노략질 하게 될 것이다.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그 날에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즉 사해 동쪽을 향해 여행하는 사람들이 다니는 골짜기에, 곡을 위해 무덤 하나를 줄 것이라! 곡과 그의 군대들이 그 곳에 묻혀서 여행자들의 길을 막으리니, 그 곳이‘하몬곡의 골짜기'라고 불릴 것이라! 7개월 동안 이스라엘 족속이 그들을 묻어 그 땅을 깨끗하게 하리라! 그 땅의 모든 백성이 그들을 묻을 것이니, 내가 영광을 얻을 그 날이 백성들의 기억에 남는 날이 될 것이라!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고용되어 그 땅을 청소할 것이라! 어떤 사람들은 그 땅 전체를 돌아다니고, 어떤 사람들은 땅 위에 남은 시체들을 묻을 것이라! 7개월 후에 그들은 다시 시체를 찾아다닐 것이라! 그들이 그 땅을 돌아다니다가 사람의 뼈를 발견하면, 무덤을 파는 자들이 그 뼈를 '하몬곡의 골짜기'에 묻을 때까지 그 옆에 표시물을 세워 두게 될 것이다. 또한 '하모나'라고 부르는 마을 하나가 그 곳에 생기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해서, 그들이 그 땅을 깨끗하게 할 것이니라!"

  "인자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모든 종류의 새와 들짐승에게 외쳐 말할지니라! '사방에서 모두 모여서, 내가 너희를 위해 준비하는 희생 제사, 곧 이스라엘의 산에 있을 커다란 희생 제사에 나올지니라! 그 곳에서 너희가 살을 먹고 피를 마실 것이라! 마치 바산의 모든 살진 짐승들, 곧 수양과 어린 양과 염소와 수송아지를 먹듯이, 너희는 강한 사람들의 살을 먹고, 온 땅의 장수들의 피를 마실 것이다. 내가 너희를 위해 준비할 희생 제사에서 너희는 배가 부를 때까지 기름진 고기를 먹고, 취할 때까지 피를 마실 것이다. 내 식탁에서 말들과 기병들과 용사들과 모든 군인들이 배부르게 먹을 것이다.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내 영광을 모든 나라 중에 밝히 드러내고, 모든 나라들이 내가 그들에게 내린 벌을 보고 그들 위에 내민 내 손을 보게 될 것이라! 그 날 후에 이스라엘 족속은 내가 자기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또 모든 나라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내게 신실하지 못하여, 자기 죄로 인해 포로로 끌려갔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이로 인해 나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 숨겼고, 그들을 원수들에게 주어 칼에 넘어지게 하였느니라! 내가 그들의 부정과 잘못을 따라 그들을 다루었고, 그들로부터 내 얼굴을 감추었느니라!(39:1-24)"

 

  "이스라엘의 회개와 회복"(39:25-29)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이제 야곱의 후손을 포로에서 풀려나게 하고,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에게 자비를 베풀고, 내 거룩한 이름을 위해 뜨거운 열정을 보일 것이라! 그들이 그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고 자기 땅에서 안전하게 살 때에, 그들이 내게 보여주었던 수치와 반역을 잊을 것이다. 내가 그들을 이방 나라에서 끌어내고, 그들을 원수의 나라에서 모을 때에, 내가 많은 나라들이 보는 앞에서 그들을 통해 내 거룩함을 보여 줄 것이다. 그 때에 그들은 내가 여호와 자기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는 비록 내가 그들을 이방 나라에 포로로 보냈지만, 그들의 땅으로 불러모으고 하나도 남겨두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로다. 내가 더 이상 내 얼굴을 그들에게 숨기지 않으리니, 이는 내 영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쏟아 부을 것임이라! 이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39:1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