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직장인 큐티 - 기꺼이 자발적으로 하는 일

Joyfule 2020. 10. 31. 11:55





    직장인 큐티 - 기꺼이 자발적으로 하는 일



말씀 : 그는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 (잠언 31:13)


*묵상 :

잠언 31장에서 묘사하는 현숙한 여인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부지런히 손으로 일했다고 하는데 이렇게 부지런히 일하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 이 문장은 기꺼이 자발적으로 일한다라고 번역될 수도 있습니다(worketh willingly with her hands, KJV). 누군가 시켜서 억지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일을 하니 기쁘게 일한다는 것입니다. 여인이 하는 일을 주변 사람들이 볼 때 그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쁨을 가지고 일하니 부지런해 보이고 일의 성과도 나는 것입니다. 즐겁게 일하는지, 그저 죽지 못해 일하는지, 그것은 사람들의 눈에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도 느낍니다. 이 여인은 기쁘게 기꺼이 일을 했습니다.


일하는 것은 여러 방면에서 기쁨을 느끼게 합니다
. 물론 기쁨도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단지 일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기쁠 수 있습니다. 실업의 경험이 있다면 더욱 잘 알 것입니다. 한편 일을 하는 직업인들은 쉬어도 쉬어도 피곤하고 더 쉬고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을 그만 해도 되니 정작 마음 푹 놓고 작정하고 쉬라고 해도 쉬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그땐 정말 일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니 오늘 일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에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일할 일터가 있고 오늘 일거리가 있는 것이 감사한 일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은사와 달란트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도 기쁜 일입니다
. 내가 잘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들이 유익을 얻고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보람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직업의 목적 중 하나인 의미(Meaning)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오늘 우리가 하는 일도 이렇게 자발적으로 기꺼이 하기 위해 우리 스스로 노력합시다.


*일터의기도 : 제가 하는 일의 아름다운 결과를 생각하게 하시고 즐겁게 일을 감당할 수 있는 마음을 허락해 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