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설교예화

네 십자가부터 먼저

Joyfule 2024. 3. 22. 18:49

 


     네 십자가부터 먼저   


사랑받는 자 마카리우스가 꿈을 꾸었는데,
그 꿈 속에서 주님이 더없이 힘겹게 십자가를 지고 가시는 것이었다. 
이를 본 마카리우스는 주님께로 달려가서 십자가를 대신 져 드리겠노라고 말씀드렸다. 
하지만 놀랍게도 주님은 그가 안중에도 없다는 듯이 십자가를 지고 묵묵히 걸어가실 따름이었다. 
마카리우스는 또다시 주님께로 달려가 간청했다.
"주님, 제발 저에게 십자가를 넘기십시오."
그러나 이번에도 주님은 그를 모른 체 하시며 
십자가를 양어깨로 무척 힘들게 걸쳐매고 묵묵히 걷기만 하셨다. 
마카리우스는 가슴이 아프고 당혹스러웠지만, 
그래도 끈기 있게 주님 곁을 따라붙으며 십자가를 넘겨 달라고 다시 한 번 애원했다.
그러자 이윽고 주님은 여전히 십자가를 양어깨에 둘러맨 채 발걸음을 멈추더니 
마카리우스에게로 몸을 돌리셨다. 
그러고는 마카리우스가 당신을 처음 목격했던 자리를 손으로 가리키며 다정하게 말씀하셨다.

"아들아, 이것은 내 십자가란다. 
네가 조금 전에 내려놓은 네 십자가는 저기 있지 않느냐? 
내 십자가를 져 주려고 하기 전에 네 십자가부터 져 나르려무나."
사랑받는 자 마카리우스는 뒤로 돌아 주님이 가리키신 지점으로 달려가 보았다. 
거기에는 그의 십자가가 모래 바닥에 나둥그러져 있었다. 
그는 얼른 그 십자가를 걸머지고 주님이 기다리시는 곳으로 되돌아왔다. 
와 보니 놀랍게도 주님의 어깨에 걸려 있던 십자가가 온데 간데 없었다. 
"주님, 주님의 십자가는 어디로 간 겁니까?" 
마카리우스가 주님께 물었다. 
주님은 빙긋이 웃으며 대꾸하셨다.
"아들아, 네가 사랑으로 네 십자가를 질 때는 내 십자가를 지는 것이나 진배 없단다"


'━━ 영성을 위한 ━━ > 설교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이 낙원에 간다면 몸의 부활이 왜 필요합니까?  (0) 2024.03.26
십자가를 진 사람들  (0) 2024.03.23
텅 빈 십자가  (0) 2024.03.21
십자가의 도  (0) 2024.03.20
처절한 십자가  (0)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