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20

심금을 울리는 오페라 아리아 4곡 - Puccini,Handel,Donizetti,Puccini

심금을 울리는 오페라 아리아 4곡 - Puccini,Handel,Donizetti,Puccini Puccini - Opera 'Tosca' - Aria 'E lucevan le stelle' 푸치니 - 오페라 '토스카' - 아리아 '별은 빛나건만'Carlo Bergonzi (카를로 베르곤치 1924~2014)이탈리아 출신 테너잘 훈련되고, 부드럽고 감미로우며 테크닉이 뛰어난 테너Handel - Opera 'Rinaldo' - Aria 'Lascia chio pianga' 헨델 - 오페라 '리날도' - 아리아 '울게 하소서'Jose Carreras (호세 카레라스 1946~ ) 스페인 출신 테너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세계 3대 테너Donizetti - Opera 'L'Elisir d'A..

건망증 환자들의 일기

건망증 환자들의 일기 아침에 일어나 양치하려고 화장실에 갔다.내칫솔을 도대체 찾을 수가 없었다.색깔도 기억이 안난다.점심시간에는 계단에서 굴렀다. 훌훌 털고 일어났다.내가 계단을 올라가고 있었는지,내려가고 있었는지 도무지 생각이 안난다점심으로 자장면 한그릇을 다 먹었다.내 자장면 그릇에 한 입만 베어먹은 단무지가 7개나 있었다.지금 내가 쓰고 있는 이 이야기를 누구에게 들었는지아무리 생각해 봐도 도저히 모르겠다참새의 건망증해 질녘..참새 한 마리가급히 애인을 찾아 가다가 달려오던오토바이에 부딛혀 기절을 하고 말았다.때 마침 지나가던 행인이기절한 참새를 집으로 들고와 대충치료를 하고 모이와 함께 새장 안에 넣어두었다.한참 뒤에 정신이 든 참새"아흐!~이런 젠장!!내가 오토바이 운전사를 치어서죽인 모양이군!..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내 안의 나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내 안의 나   아파트에서 은거하며 혼자사는 칠십대 중반의 노인을 안다. 그는 모든 걸 내면에 들어와 있는 영에게 묻고 나서 행동 한다고 했다. 며칠전 그의 여동생이 병원에 있는 사실을 내가 우연히 먼저 알고 그에게 전화를 해 주었다. 그는 의외로 담담했다. 그는 속에 있는 영에게 물어보고 결정하겠다고 했다. 그는 그렇다고 냉정하거나 비도덕적인 사람이 아니었다. 밝고 명랑하고 따뜻한 면을 가졌다.그러나 친구를 만날 때도 외출할 때도 자신의 속에 있는 영에게 물어본다고 했다. 그는 전 재산을 부인에게 주고 부인을 떠났다. 자식과도 멀리 떨어져 지방 도시에 방을 얻어서 혼자 노년을 보내고 있다. 그렇게 살다가 조용히 죽겠다는 것이다.그는 최고 명문대학을 졸업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

생명의 언어 2

생명의 언어 2 2. 어떻게 하면 가정생활에서 영의 언어를 할 수 있는가? 1. 말의 중요성을 깨닫는다.내가 한 말에 대해서 하나님 앞에서 언젠가 낱낱이 고해야 될 날이 있다는 것을 확신하는 일이다. 깨어진 그릇과 쏟아진 물과 내 입에서 나온 말은 하나같이 원상회복이 불가능하다.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는 재료가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쏟아놓은 말이다. 사는 것이 내 입에 달려 있으며 지금 현재의 나는 언젠가 내가 한 말의 열매를 지금 따먹고 산다는 것을 깊게 인식해야 할 것이다(잠 18:20, 21).2.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지 않도록 훈련해야 한다.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격려, 칭찬하는 말을 많이 해야 한다. 우리는 어릴 때 자라면서 알게 모르게 하루에 약 430가지의 부정적인 말을 듣고 ..

어머니 말씀

◆ 어머니 말씀 ◆ 세수는 남 보라고 씻는다냐 ?머리 감으면 모자는 털어서 쓰고 싶고목욕하면 헌 옷 입기 싫은 것이 사람 마음이다.그것이 얼마나 가겠냐 만은 날마다 새 날로 살아라고 아침마다 낯도 씻고 그런거 아니냐.. 안 그러면 내 눈에는 보이지도 않는 낮을 왜 만날 씻겠냐 ?고추 모종은 아카시 핀 뒤에 심어야 되고 배꽃 필 때 한 번은 추위가 더 있다.뻐꾸기가 처음 울고 세 장날이 지나야 풋보리라도 베서 먹을 수 있는데, 처서 지나면 솔나무 밑이 훤하다 안 하더냐.그래서 처서 전에 오는 비는 약비고, 처섯비는 사방 십리에 천석을 까먹는다 안 허냐. 나락(벼)이 피기 전에 비가 쫌 와야 할텐데....들깨는 해 뜨기 전에 털어야 꼬타리가 안 부서져서 일이 수월코, 참깨는 해가 나서 이슬이 말라야 꼬..

가정에서의 제자

가정에서의 제자 훈련 이 세상에서도 제자는 스승의 학문만이 아니라 사고방식과 행동거지나 말투까지도 따라 닮으면서 스승의 분신이 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제자는 외형 보다는 그 성품이 변화 되서 이웃에게 사랑을 주면서 그들을 자기와 꼭 같은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게 됩니다.그런데 이 제자 양육은 제일 먼저 삶의 현장인 가정에서 부모가 사랑하는 자녀를 대상으로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아버지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의 모범과 자녀에 대한 사랑을 통해 자녀를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할 수 있겠지요.그런데 부모가 삶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서 소위 완벽주의자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아이들에게 성경을 읽으라고 하기 전에 부모가 먼저 읽는 모습을, 기도하라고 하기에 앞서 기도하는 모습..

두 사람의 일기

두 사람의 일기 어느 외교관이 매일 바쁘고 분주하게 일했습니다.그래서 그는 평소에 가정에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못했습니다.모처럼 휴일을 맞은 그는 집에서 편히 쉬고 싶었습니다.밀린 독서도 하고 부족했던 수면도 보충하고 TV도 보면서 하루를 보내고 싶었던 것입니다.그런데 아내와 아이들은 그를 그냥 놔두지 않았습니다.특히 아이들은 오랜만에 아버지와 함께 하는 시간을 즐기고 싶었습니다.그동안 아버지의 따듯한 관심을 갈구해 왔던 아이들은 집요하게 아버지를 졸랐습니다.아이들의 간청에 못이긴 아버지는 결국 가족과 함께 낚시를 가게 되었습니다.그날 밤 외교관은 일기에 이렇게 썼습니다.“나는 오늘 아이들과 노느라고 소중한 하루를 망쳐버렸다.”그런데 아이들의 일기장에는 이렇게 써있었습니다.“오늘은 아버지..

사랑에 관한 명언들

사랑에 관한 명언들 1. 사랑은 어디에 있든지 그 가치를 반짝반짝 그러내는 인간성의 보석이다. - 존 오웬2.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것이다.그러나 하나님은 사랑이 보이지 않는 것을 혐오하신다. - 토마스 왓슨3.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죄를 막아 주는 방패와 같다.- 토마스 왓슨4.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지 않고 사는 것보다 더 큰 지옥은 없다.- 토마스 브룩스5. 사랑에는 두 가지 핵심적인 임무가 있다.하나는 주는 것, 또 하나는 용서하는 것. - 존 보이스6. 입으로 사랑이 많다고 떠벌이는 사람은 별로 사랑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 존 보이스

父親, 母親

父親, 母親 한문의 어버이를 지칭할 때 父親, 母親이라 합니다. 여기의 親(어버이 친)자는 어버이의 마음이 담긴 뜻글자입니다. 시골에는 닷새 만에 장이 서게 됩니다. 장이 서면 아들은 그 동안 모은 나뭇짐을 지게에 지고 장터에 팔러 갑니다. 집에 계시는 어머니는 뜰 안의 여러 농사일들과 집안일을 하십니다. 그러나 생각은 장에 간 아들에게 있습니다. 오늘 갖고 간 물건을 팔았는지, 올해는 넘기 지 말고 장가를 보내야 하는데 등등, 마침내 저녁이 되어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데도 아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습니다. 저녁을 다 지어놓고 기다리다 못해 동구 밖까지 나가봅니다. 언덕에 올라보니 장터에 갔던 사람들이 하나 둘 돌아오고 있습니다. 아들은 보일 듯 말 듯합니다. 마침 언덕에 소나무 한 그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