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532) 우선순위의 삶이 주는 3가지 축복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우선순위의 삶'을 살면 어떤 축복이 있을까요?
1. 염려에서의 해방
염려는 비생산적인 것으로서, 에너지를 줘도 모자란 판국에 에너지를 빼는 것입니다.
염려가 생기는 이유는 어려운 환경 때문이 아니라 집중하지 못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우선순위의 삶을 살면 좋은 일에 대한 집중력이 생겨서 염려를 쉽게 물리치게 됩니다.
2. 믿음의 장성함
우선순위의 삶은 하나님에 대한 충분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삶입니다.
두 마리 물새의 대화가 생각납니다. 그 대화 중에 한 마리 물새가 말합니다.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면서 너무 염려가 많지?" 그러니까 다른 새가 맞장구칩니다.
"맞아! 인간들은 말로는 하나님을 찾으면서 실제로는 하나님 없이 사는 것 같아!"
이런 부끄러운 피조물의 조롱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참된 믿음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3. 복된 열매의 수확
참된 믿음은 타인에게 일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축복된 열매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처럼 하나님을 인생의 첫 번째 채권자로 알고 빚을 갚는 심정으로 살려고 할 때,
어느 날 우리는 사랑하는 하나님 앞에 더욱 소중한 것을 드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시간관리를 잘하는 것보다 인생방향을 잘 잡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마음속의 나침반을 잘 따르고 있다면 시계에는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말아야 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바쁜 일'로 인생의 에너지를 낭비한다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입니까?
바쁘게 살기보다 하나님 우선적인 삶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 가십시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