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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 세례에 관하여

Joyfule 2023. 6. 8. 00:07


 

 

 

    기독교 기본교리.

성령 세례에 관하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오순절회

      What about Baptism in the Holy Spirit? 성령 세례에 관하여

      하나님의 성회 : 우리의 확실한 원칙
      The Assemblies of God : Our Distinctive Doctrine

      성령 세례 만큼 문제를 일으키고 토론의 대상이 된 교리도 없다. 그 논쟁은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된 대로 오순절 기적 사건에서 시작되었다. 그 사건을 본 사람들은 질문을 하였고 베드로는 대답을 하기 위하여 설교를 하였다. 그는 설교를 듣는 사람들이 성령에 관하여 눈을 뜨도록 구약성서의 한 예언을 상고하게 하였다.

      교회 역사 내내 성령의 바람은 그친 적이 없다. 2세기의 Tertullian, 10 세기의 Symeon, 18세기의 John Wesley, 19세기 미국의 부흥사들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령의 강력한 역사를 경험하였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사건 중의 하나가 20세기 초반에 시작되었다. 하나님을 완벽하게 체험하기를 원하던 사람들이 모인 소 수의 작은 신앙 모임들에서 성령의 역사가 다시 나타남을 목격하였다. 그들은 회합 중에 사도행전에 기록된 것과 같은 기적들을 체험하였다. 성령 세례를 경험한 사람들은 방언을 말하였고, 예언을 하며, 병자 치유의 은사를 보였고 곧 전세계에 이르는 선교사 파송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나서 1960년대에 또 다른 부흥의 물결이 오순절의 축복을 퍼뜨렸다. 많은 루터교 신자들이 방언을 말하기 시작했고 치유의 은사를 보였 다. 많은 로마 카톨릭 신자들은 경배 중 그들의 손을 들었으며 성령 안에서 기도하였다. 장로교,성공회, 감리교, 침례교, 형제회, 그리스도의 사도 교회 위에 성령의 바람이 불었다.

      성령께서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하나님을 친밀하게 섬기도록 심령을 이끄는 것만이 모든 질문에 가장 좋은 답을 하고 모든 논쟁을 가라 앉히는 가장 좋은 길이다. 이 간단한 역사적 회고에서 떠나서 몇 가지 질문과 그 질문에 대한 성경적 해답을 구해 보도록 하자.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때 성령께서 임하신다. 그러나 성령 세례는 부가적이며 뚜렷한 체험으로서 권능을 받는 은사이다.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이 구원 받았을 때 성령을 받는가 ? 그렇다면 이 경험과 성령 세례의 다른점은 무엇인가 ? 그렇다.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때, 성령께서는 그들의 삶에 큰 일을 시작하신다. 성령은 그들이 죄인임을 알게 하시고 정의를 깨우치시며 그들 안에 거하신다.(요한복음 6장 44절, 14장 17절, 로마서 8장 9절고린도전서 12장 13절)

      성령의 이 은혜로운 역사 없이는 누구도 기독교인이 될 수 없다. 그렇지만, 성령 세례라고 불리우는 성령의 부가적이며 뚜렷한 은사가있다. 성령 세례는 모든 신자에게 약속된 하나님 아버지로부터의 권능을 주시는 은사이다. (마태복음 3장 11절누가복음 11장 13절, 24장 49절, 사도행전 2장 33절 38절) 성령은 기독교인이 신성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며 예수 그리스도에게 새롭게 헌신하도록 하고 예수님을 매우 실제적이고 가치있게 한다.

      성령 세례의 기본적인 목적은 복음 증거하는 큰 능력을 주시는 것이다.(사도행전 1장 8절) 또 다른 유익으로는 영적 예배를 드림으로 더 큰 기쁨을 느끼며, 세계선교에 대한 높은 의식을 갖게 되는 것 등이 포함된다. 성령 세례를 받지 못하고도 영생을 얻을 수 있을까 ? 만약 그렇다면 왜 우리는 성령 세례를 받아야 하나 ?

      영생을 얻는 것은 성령 세례를 받는 것에 좌우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구원은 오직 믿음을 통한 은사에 의해 얻어지기 때문이다.(하박국 2장 4절요한복음 6장 28, 29절, 갈라디아서 3장 5절, 5장 6절, 에베소서 2장 8절) 영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피로 사신 선물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오로지 그 선물을 받는 것 뿐이다. 예수님 옆에 못박혔던 회개한 도둑이 바로 그 날에 낙원에 들어감을 확신하였듯이 우리는 또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하늘 나라에 하나님 아버지 옆 자리가 마련되어 있음을 확신한다. "방언을 하지 못하면 하늘나라에 가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한 말은 성경에 어긋난다.

      베드로가 말한 대로 성령 충만은 모든 세대, 모든 신자들을 위한 것이다. 그것은 보편적 차원의 모든 사람에게 공통된 약속이다.

      누가 성령 세례를 받아야 하는가?
      신자들이 오순절 날 기도회에 모였을 때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을 말하기를 시작 하니라." 한사람도 그냥 남겨 두지 않으셨다. 성령 충만된 사람들은 단지 사도들 뿐 아니라 그 곳에 모인 120명의 모든 남자와 모든 여자들을 포함했다. 그때 사도 베드로가 구경꾼들을 보고 그들도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 한다고 말 하였다. 그가 말하기를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니라." (사도 행전 2장 39절) 베드로가 말한 대로 성령 충만은 모든 세대, 모든 신자들 을 위한 것이다. 그것은 보편적 차원의 모든 사람에게 공통된 약속이다. 한 개인이 성령 충만을 받고자 할 때 성령 충만함을 받기 위해 그의 삶이나 환경을 준비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

      신자가 해야 하는 한가지 일은 성령 충만을 구하려 말고 성령 충만을 시켜 주실 분을 찾는 것이다.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주실 분은 예수님이시다. 구하는 자들은 한 가지 단편적 경험보다는 예수님께 그들의 관심의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성령 충만을 구하는 자들을 도와 줄 다른 단계들이 있다.
      (1) 성령 충만은 하나님의 선물임을 이해하라. 우리는 그것을 주신 분께 감사하며 받아야 하다. 우리는 그것을 스스로 벌어서 구하거나 상으로 받을 수는 없다. 오로지 열린 마음, 사모하는 마음을 갖고서 성령 충만을 받을 수 있다.

      (2) 성령 충만은 성경적으로도 교리상으로도 완전히 옳다고 믿으라.

      (3) 당신이 생활하다 지은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의 도움으로 올바른 삶을 살도록 결심 하라.

      (4) 찬양과 찬미의 표현으로 주를 경배하기 시작하라.

      (5) 성령 충만 주시는 자, 주 예수께 그의 영광을 위해 성령 충만 받기를 원함을 표현 하라.

      (6) 당신의 심령 안에 있는 담을 허물고 당신은 모르나 하나님께는 의미있는 방언으로 찬양하고 찬미하고 경배하는 표현을 하고자 하는 당신 내부의 격동하는 힘에 당신 자신을 완전히 내맡기라.

      초기 신자들이 성령 충만하였을 때, 그들은 다른 방언으로 말하였고, 오늘 날에도 그러하다. 전 세계에 있는 수 백만명의 신자들이 똑같은 증거를 나눈다. 그들이 처음으로 성령 충만되었을 때 그들은 방언을 말하였다. 방언으로 말하지 않고도 성령 충만을 받을 수 있는가 ?

      오순절 날 성령께서 회중에 내려오셔서 " 저희가 다 성령 충만함을 받아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행전 2장 4절) 후에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서 설교할 때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 오셨고 그들은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을 찬미하였다."(사도행전 10장 44절, 46절) 다시 바울 사도가 에베소의 장로들에게 안수할 때 "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사 그들이 방언도 하고 예언도 했다."(사도행전 19장 6절바울 자신 또한 성령 충만하였고 방언을 말하였음은 확실하다.(고린도전서 14장 18절) 이러한 성경 문구들은 방언을 말하는 것이 성령 충만됨의 첫 신체적 징후임을 확실히 보여 준다. 초기 신자들이 성령 충만하였을 때, 그들은 다른 방언으로 말하였고, 오늘날에도 그러하다. 전 세계에 있는 수 백만명의 신자들이 똑같은 증거를 나눈다. 그들이 처음으로 성령 충만되었을 때 그들은 방언을 말하였다. 이것은 오순절 신자들이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사실이다.

      베드로에 의해 입증된 (사도행전 2장 16절17절) 요엘의 예언 (요엘서 2 장 28절, 29절)은 오순절날 성령 충만을 받았던 사람들과 오늘날 성령 충만을 받은 신자들을 연결한다. 방언을 말하는 현상으로 처음 나타나는 성 령의 충만함은 모든 사람이 기쁨으로 축복할 보편적 경험이다.

      방언을 말해본 적이 없는 사람 중에서도 인생의 전환점이 된 성령과의 만남을 증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약성서적 관점에서는 그들이 성령 충만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성령 충만과 방언을 말하 는 것은 위에서 자적한 대로 필수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우리는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나온 것이기에 이 진리를 확인하고 가르친다. 우리는 방언을 말하는 것이 우월한 영성의 증거로 간주하지는 않는다. 그것은 단지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쓰여있고 우리 삶 속에서 실행되는 귀중한 약속이다. 그것을 무시하는 것은 커다란 축복을 잃는 것이고 신약 성경의 가르침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성령 충만 받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방언을 말하는 성령 충만의 넘치는 증거를 보고 주를 믿도록 고무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