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지옥은 있습니다!
세네카 소디의 파라다이스 방문기
번역한 두루마리
세네카 쏘디가 그 두루마리를 이 책을 쓴 저자 엘우드 스코트목사에게 건네주어 베끼도록 한 내용이다
.
그의 속성
1,살아 계시고 진실하신 하나님은 한분만 계신다.
2,하나님의 속성은 그에게 속한 성질과 고유한 영역과 교양이다.
그것들은 하나님께 속하였으며 그의 거룩한 성픔의 부분들이다.
즉 그의 완전한 존재는 그 동일한 것의 조화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계시하신 그의 존재의 형상과 표현이다.
3,이들 속성은 자연적인 것과 도덕적인 것이 있다.
자연 적인 속성은 그의 존재를 무한하고 이성적인 영으로서 나타낸다.
즉 그것은 자존과 자유와 전능과 편재와 전지와 지혜이다.
도덕적인 속성은 거룩함과 의로움과 정의와 선하심과 사랑과 은혜, 자비 그리고 진리이다.
4,세상의 인간에게 알려진대로 하나님은 볼수 없는 영이시며 아무도 본 사람이 없으며 볼수도 없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영원하시고 자존하신다.
하나님은 불후성을 가진 인간을 창조하셧다.
그러나 하나님 홀로 영원을 소유하고 계신다.
하나님은 무한하시며 전 우주에 있는 모든 공간에 충만하시며 모든 세계를 포옹하고 계신다.
그는 다시 말하면 편재 하시며 능력이 무한 하시고 무한히 큰 것에서부터 무한히 작은 것까지
그의 모든 피조물에 의하여 나타나셨다.
그의 모든 행위는 그의 의지력의 행사로 이루어지며 다방면에서 다양하게 그리고 많은 그의 일에서 인간에게 나타난다.
하나님의 전능은 오직 그의 도덕적 교양에 의하여 제한 된다.
하나님은 능력을 가지셧을지라도 거짓말 하시수 없으며 어떤 악의 행위를 할수도 없으시다.
5,하나님은 편재하신다.
만물의 창조자이시며 유전자 이시며 통치자 이시다.
그는 또한 전지하시며 만물이 하나님의 눈앞에 개방되고 노출되어 있다.
하나님의 지혜를 표용하고 계시며 그의 모든 피조물로 부터 독립하여 계신다.
우리는 그분이 알지 못하는 것을 아무것도 말씀 드릴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총명하고 무한한 직관은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것을 이해하신다.
이 지성적 존재는 완전하며 절대적이시다.
인간은 물질의 성질을 알아내기 위하여 그것들을 분석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분석이 없이 그것들의 성질을 알고 계신다.
6,하나님의 예지 또한 절대적이다.
하나님의 예지가 인간의 자유로운 기능과 도덕적인 책임과 어떻게 조화되는가 하는 것은
과연 세상의 인간들에게 어려운 문제이다.
그러나 성경에서 모두 명백하게 가르쳐지고 있으며 신앙은 이성이 조화 시킬 수 없는 것을 받아 들인다.
지상의 어떤 교회들은 하나님의 도덕적인 자유를 부인하고 있다.
다른 교회들은 하나님께서 그의 전지의 행사에 있어서 그의 전능과 같이 그의 피조물들이
어떤 주어진 환경 아래서 무엇을 하려는 것을 아는 것을 절제 하신다는 것을 지지하고 있다.
그러나 인간들에게 계시되지 않은 하나님의 예지 그 자체는
나에게 어떤 행위의 진행을 강요하지 않으며 암시초차 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인간을 그의 형상대로 자유로운 도덕적 존재로 창조 하셨다.
7,하나님은 무한히 지혜로우시며 항상 최선의 것을 아시며 항상 뜻을 가장 성취시킬 방법을 채택하신다.
그것이 지혜인데 이는 지혜가 우리의 지식을 가장 잘 이용하는 기예이기 때문이다.
창조와 섭리에 있어서 모두 하나님의 존재 때문에 서로 결합된다.
인류 구속의 계획에 있는 하나님의 지혜보다 더 좋은 지혜가 지금까지 나타나거나 알려진 것이 없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을 의롭게 하는데 있어서의 하나님의 정의의 문제를 해결한다.
8,하나님의 완전한 선하심이 모든 인류를 포용하고 그들의 복리를 위해서 준비하시는 자비하심에서 나타나 있다.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자비로운 행동이 그의 선하심을 선언한다.
그것은 또한 그의 과분한 은총과 구원으로 사람을 이끌음에서 이 목적에 아주 많은 수단의 사용에 있어서
또한 인간의 현재와 영원한 행복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풍부한 설비에서 나타나 있다.
도덕상의 악
9,죄가 하나님의 의로운 통치와 관련되어 그 자체의 모든 무서운 결과와 함께
세상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은 두렵고 곤란한 문제이며 그것의 완전한 해결은
인간의 지상 생애에 있어서 인간에게 가능하지 않다.
그러나 죄는 존재하며 하나님은 인간에게 완전히 계시되지 않는 그 자신의 이유 때문에 죄를 허용하신다.
천국에서 죄는 그렇게 존재할수 없었다.
이 성의 성문에 언제나 들어갈 수 있는 죄의 기미는 없다.
만일 천사가 다시 범죄하다면 하나님께서 즉시로 그를 지옥에 던져 버리실 것이다.
10,의와 정의는 신성한 교양이다.
그것은 통치에서 나타난 신성함이다.
하나님의 진실은 그의 의처럼 아주 동일한 것이다.
하나님의 진실과 성실은 그의 의처럼 아주 동일한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과 행하시는 것은 모두 진실하시다.
그의 정직함은 그의 인격의 한 요소이다.
하나님은 거짓말하실 수 없다.
하나님은 영원하시기 때문에 그의 진실은 여전히 동일하다.
하나님이 나타낸신 진실과 조화되어 있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것은 거짓말이다.
"진실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하늘에서 우리가 반복하고 있는 이 대답은 진실하다.
즉 "하나님께서 자신을 인간에게 나타내신 선언하시기를 내가 곧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셨다.
그의 명백한 계시와 조화되어 있지 않은 것을 가르침 받고 믿는 모든 것은 모두 거짓되고 잘못 인도된 것이다.
삼위일체의하나님
11,영원하신 하나님은 자신을 인간에게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으로 나타내셨다.
하나님의 아들은 거룩하시고 항상 거룩하셨다.
그는 아버지를 나타내는 형상이시다.
지난 여러 세대의 교회에 많은 오류와 이설이 있어 왔다.
그러나 우리는 한분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숭배하는데 그 위를 혼동하지 않으며 그것의 본질을 나누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아버지의 한 위가 있고 아들의 다른 위와 성령의 또 다른 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신격은 한 하나님이시다.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
12,예수는 영원부터 하나님의 말씀이셨다.
태초에 말씀이 계셨는데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셨다.
세상에 계실 때에 우리는 항상 그분을 거룩하게 여겼으며 그분을 하나님으로 숭배하였다.
그리고 천국에서 그는 성도들과 천사들 모두에 의하여 하나님으로
그리고 아버지와 동등하게 인정받고 계신다.
천국의 모든 무리가 그를 숭배하며 그는 육체로 나타나신 하나님이셨다.
성령
13,성령은 아버지와 아들과 함께 하시는 분이시다.
영원과 능력과 영광에 있어서 동일하시다.
창조에 있어서 그분은 수면에 운행하셨으며 무질서와 혼돈에서 형태와 아름다움을 개발하셨다.
그는 아버지와 아들에게서 유쾌하셨고 그의 거처를 지상의 그의 교회와 함께 잡으셨다.
그는 그의 백성의 보혜사이시며 안내자이시며 성화시키시는 분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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