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재림
세상 모든 일에는 반드시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개인에게도 출생과 죽음이 있으며 역사에도 시작과 마지막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종말은 역사의 종말, 즉 인류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이 종말은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함께 오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하신 언약의 책입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대로 이루십니다. 예수님의 오심도, 고난도, 부활도, 죽음도 예언하신 대로되었습니다. 종말과 재림 역시 성경에 예언되었고 그대로 될 것입니다.
구약에 보면 다니엘이 “인자 같은 이가 구름을 타고 와서···”(단7:13)라고 예언하고 있으며, 신약에서는 예수님 스스로 재림을 약속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이 부활 승천하신 후에는 사도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예언하고 있습니다.(히9:28) 이처럼 성경은 세상의 종말과 재림에 대하여 예언하고 있습니다. 종말이 오면 세상의 멸망과 불 심판이 있습니다. 성도들에게는 영생의 심판으로, 불신자들에게는 멸망의 심판으로 나타날 것입니다.(눅17:29-30)
성도들에게는 예수님의 재림이 큰 소망입니다.
1.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나타나는 현상(징조)은 무엇입니까?
1) 재림의 징조는 거짓 선지자들의 난무, 기근과 전쟁, 지진, 사랑의 식어짐 등입니다.(마24:3-8)
예수님은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가 어떠하냐는 제자들의 질문을 받고 재림 전의 현상으로는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 난리와 난리의 소문, 기근, 지진, 핍박, 불법의 성함이 나타날 것”이라고 대답하셨습니다.
또한 말세가 되면 인간성을 상실하고 도덕의 기준이 무너지고 쾌락을 사랑하게 됩니다.
각종 미신과 이방 종교가 판을 치게 되며 신앙의 타락과 변질이 옵니다.
이러한 징조들이 주님의 승천 이후 계속적으로 있어 왔으나, 20세기에 들어와서 이러한 징조들이 급속히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이러한 징조들이 빈발하고 있는 이 시대를 ‘말세지말(末世之末)’이라고 해도 과히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막13:8(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지진이 있으며 기근이 있으리니 이는 재난의 시작이니라)
*딤후3:2-5(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2) 재림의 징조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온 천하에 전해지는 것입니다.
주님은 “천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기 전에는 끝이 아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전도의 긴박성과 복음의 삶의 중요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24:14(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이 오리라)
3) 예수님의 재림 시에는 성도들의 육체가 변화되고 부활된 성도들은 공중으로 올라갑니다.
예수님의 재림으로 죽었던 성도의 육체가 부활됩니다.
살아 있는 성도들의 육체가 변화됩니다.
부활된 성도들은 공중으로 끌려 올라가고 지상에는 무서운 환난이 임합니다.
*살전4:16-17(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쫓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니)
*고전15: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벧후3:10(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1) 재림의 시기는 하나님 외에 아무도 모릅니다.(마24:36-42)
재림의 시기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재림의 시기를 알려고 애쓰는 것이나, 재림의 시기를 안다고 주장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재림의 시기는 오직 하나님만 아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언제 주님이 재림하시느냐? 에 관심 갖지 말고 주님의 재림을 확신하며 기다리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막13:32-33(그러나 그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에 있는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주의하라 깨어 있으라 그 때가 언제인지 알지 못함이니라)
2) 재림의 양식은 하늘에 올리우신 그대로 내려오시는 것입니다.(눅21:27)
예수님은 하늘에 올리우신 그대로 자신이 직접 내려오실 것입니다.
주님의 재림은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구름을 타고 올 것이니 신자들만이 아니라 이 땅 위의 모든 사람들이 보게 되는 인류 역사상 전무후무한 일이 될 것입니다.
*행1:11(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계1:7(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3) 재림의 목적은 심판입니다.
예수님의 초림은 비천한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함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재림 시에는 만왕의 왕으로 영광 중에 오셔서 믿는 성도들에게 영생의 상급이 주어집니다.(딤후4:8)
악한 사탄의 세력들과 그들을 추종했던 불신자들은 영영한 파멸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살후2:8) 즉 최후의 심판을 하십니다.
*마25:31-33(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3. 성도는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1) 예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주님은 언제 다시 오실 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늘 깨어 있어야 합니다.
주님을 사모하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열심 있는 믿음 생활을 해야 합니다.
*눅12:40(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막25:13(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못하느니라)
2) 열심 품고 주를 섬기며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롬12:11)
*히10:25(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3) 하늘의 소망을 품고 늘 경건하며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말세에 더욱 사랑이 식어지고 세속화되기 쉽습니다.
성도들은 더욱 경건하고 깨끗한 삶을 살도록 힘써야 합니다.
세상 유혹에 빠지지 말고 하늘의 소망을 가지고 복되게 살아야 합니다.
*요일3:3(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4) 복음 안에 살면서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딤후4:2(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 영성을 위한 ━━ > 기독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에 대하여 (0) | 2019.11.14 |
---|---|
신앙의 상식 (0) | 2019.11.13 |
기적의 공식 (0) | 2019.11.11 |
축복 받는 믿음 - 아브라함 (0) | 2019.11.10 |
믿음과 기적? (0) | 2019.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