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유용한자료

저가항공 백배 즐기기 & 유럽 지역 버스 사이트

Joyfule 2008. 4. 4. 03:18

저가항공 백배 즐기기

런던에서 베를린으로 이동하는 항공료가 0.1파운드라면 믿을수 있을까...
0.1파운드라면 200원보다 적은 돈으로.. 껌하나도 사먹을수 없는 돈이다.^^;;
그런돈으로 비행기를 탈수 있다니..

전세기라는 개념이 없었던 예전이라면.. 상상도 할수 없는 일이지만...
위의 얘기들은 지금도 인터넷으로 이뤄 지고 있는 사실들이다.
런던-베를린간 이동시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영국항공이나 독일 항공으로 이동 하는게 아닌 이지젯이나 라이언에어라는 조금은 생소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여 이동할 경우에 해당 되는 말이다.
인터넷의 활성화와 함께 탄생한 이지젯이나 라이언에어의 특징을 꼼꼼히 파악하여 저렴하고 효율적인 나만의 유럽 여행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첫번째
중심부의 공항이 아닌 외곽 공항을 이용한다.
예를 들면 런던 출발의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출발하는 히드로 공항이 아닌 외곽의 게트윅, 루톤, 스텐스테드 공항등에서 출발한다
그러므로 유로스타가 운행 하는 구간 (런던-파리, 런던-브뤼셀)을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자는 공항으로의 이동비와 시간까지 고려하여 이용을 결정해야 한다. 위의 구간은 유로스타가 저렴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두번째
비행 시간이 주요 항공사들이 취항 하는 오전이나 낮시간이 아닌 새벽 06:00 혹은 밤 21:00이후로 공항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시간에 주로 비행 스케줄이 몰려 있다.
06:00 비행이라면 한시간 전까지는 공항에 도착해야 한다. 외곽 공항으로의 이동시간까지 체크한다면 숙소에서 적어도 4시 전에는 나와야 하며 밤 비행기라면 도착지에 늦은시간에 도착 하므로 대중교통으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이 없을수도 있다.


세번째
저렴한 만큼 기내 서비스라는 건 없으며 물도 사서 마셔야 한다.


네번째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며 별다른 티켓이 없고 카드 결재를 마치면
생성되는 예약 번호가 티켓을 대체 한다.


다섯번째
출발날짜, 요일, 비행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탑승일에 임박해서 예약을 한다면 미리 예약한 사람들의 항공 요금의 배를 내야 할수도 있으며 예약 시점 하루 차이로 항공료가 오를수도 있으므로 일정이 결정된다면 바로 예약을 해야 한다.
하지만 미리 준비하면 저렴하다고 무턱대고 예약 하면 안된다.
예약을 한번 완료하고 나면 취소나 변경이 없다. 탑승하거나 탑승을 포기하거나 둘중 하나다.

 

그럼 이제 위의 특징을 잘 파악후 나에게 필요한 구간을 예약하고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렇게 예약이 완료되었다면 출발 당일 한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 카운터로가서
예약 번호와 여권을 제시한후 탑승권을 받자.
그런뒤 해당 탑승 게이트에서 대기하다가 순서대로 탑승하여 본인이 원하는 좌석에 앉으면 된다.
좌석번호만 없을 뿐이지 나머지 절차는 타 항공사와 마찬가지이다.

 

이지젯이나 라이언에어 외에 저가 항공사로는,
유럽 대륙에서 그리스나 그리스 섬으로 이동시에 편리한 에게항공(www.aegeanair.com)
유럽 주요 도시와 스페인 도시간 이동시 편리한 부엘링항공(www.vueling.com)
아시아 여행시에 유리한 쿠알라룸프르 기반의 에어아시아(www.airasia.com)
싱가폴에서 태국.베트남.마카오 등지로 이동 가능한 타이거항공(www.tigerairways.com)
호주 뉴질랜드 각 도시간 이동시 편리한 버진블루항공(www.virginblue.com) 등이 있다.

 




/////////////////////////////////////////////////////////////////

  유럽 지역 버스 여행 사이트




유럽 여행은 기차가 보편적이지만 중간 구간 구간 버스를 탑승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아래 사이트를 참고로 하면 저렴하게 그리도 미리 좌석 확보를 하고 떠날수 있으며..
유럽 여행 뿐만 아닌 다른 지역 여행시에도 미리 버스 사이트에서 스케줄 확인을 하고 떠나면 유용하다.
 

1. 런던출발 유로라인 사이트
 
영국내는 물론, 런던-암스테르담,파리,브뤼셀 도버해협 이동에도 유용함
런던-파리, 브뤼셀 이동의 경우에는 유스인 경우 가격이 저렴하므로 유로스타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나으며  
가끔 인터넷에서만 구입하실수 있는 funfare를 이용하면 변경,환불등에는 제약이 있지만 정상요금의 반이하의 금액으로 구입할수 있슴
런던출발이 아닌 버스시간도 조회할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e-ticket을 구입하거나 현지에서 예약번호로 티켓 교환을 하는 경우에는 빅토리아코치스테이션에서만 가능하므로 런던출발 다른 도시 여행시 유용
 
 
 
2. 런던시내-루톤공항 간 버스 이지버스 사이트
 
 
유명한 저가 항공사 이지젯에서 운영하는 버스회사.
런던 루톤공항에서 시내간 운행을 하며 비행편에 맞춰서 버스 스케줄이 있으므로 아침 일찍 혹은 늦은 시간 비행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3. 영국 도시간 버스 사이트
 
영국과 미국내의 도시간 버스 사이트..
좌석 요금 1파운드로 유명해진 회사이다.
날짜나 루트에 따라서 다르지만 유로라인 보다 저렴한편
 
 

4. 스코틀랜드(아일랜드더블린포함) 중심 버스 운행 버스 사이트
 
 
스코틀랜드의 글라스고우에 있는 회사로 아일랜드의 더블린 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의 많은 도시간 버스운행 영국 북부 여행시 유용
 
 
 

5. 오스트리아 포스트버스 사이트

 
오스트리아의 기차가 잘 닿지 않는 산골 구석구석까지 다니는 포스트버스
미리 포스트 버스의 시간표 등을 알고 출발 할수 있다.
짤츠감머구트 지역 여행시 유용하다.
 
 
 

6. 로만틱가도 운행 유로파 버스사이트
 
독일의 로만틱가도를 운행하는 유로파 버스사이트로 미리 시간표 조회는 물론 인터넷 상에서 예약도 가능하다.
유레일 패스 소지자도 할인요금으로 예약이 가능하므로 여름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하고 출발 하는것이 좋다.
예약후 예약번호가 나온 확정서를 프린트해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유로파버스지점에서 티켓으로 교환하며 된다.
 
 

7. 유럽 전지역 여행 가능한 유로라인 사이트
 
 
사이트에서 출발 도시를 클릭하면 해당 국가의 유로라인 사이트로 넘어감.
유럽의 대도시간 이동 스케줄을 모두 확인할수 있슴.
기차대신 버스로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나 한 두구간 정도만 버스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유용
 
 
 

8. 버스 여행을 해야만 하는 터키의 각회사 버스사이트
 
각 회사마다 노선이 조금씩 다르니 체크를 해봐야하며 같은 노선에서 저렴하다면 차종이 다르다는것도 참고!!
대체적으로 메트로 버스가 가격이 비싸지만 시설이나 서비스가 좋은 편이다.
 
 

9. 이집트버스 시간 및 가격 조회
시간과 가격만 조회 가능

 

 

 

 

 

<출처;yahoo lisa (s27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