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요리조리

주말 특급간식~~밀가루 대신 감자로 도우를 만들었어요

Joyfule 2011. 6. 13. 10:56

 

 

 

주말 특급간식~~밀가루 대신 감자로 도우를 만들었어요

 

재료:

감자3개,피자치즈200g,

피자소스반컵(여우는 스파게티소스로 만들었어요),

올리브오일,소금약간

양송이 버섯3개,햄반개(냉장고에 있는 햄으로 하세요),

베이컨 3 장,마늘1 통,파프리카반개씩,피망 반개

 

포~~스는 피*헛의 씬피자 못지 않네요 ㅎㅎㅎ

 

 

 

 

잘익은 감자 보이시죠

 

쭉 늘어나는 치즈도 쿄쿄쿄~~

 

감자는 동글동글한 형태로 얇게 썰어 줍니다

얇게 썰어 줄수록  바삭한 감자 도우가 만들어져요^^

 

찬물에 썰어 놓은 감자를 담가둡니다

 

양송이버섯은 갓 모양을 살려서 썰어주시고

 

파프리카 피망도 동그란 모양대로 설어줍니다

 

햄은 동글동글 썰어주고 베이컨은 굵게 채 썰어 줍니다

 

토핑인 얼추 준비 된것 같네요

토핑은 집에 있는 야채등 재료로 대체 가능하답니다

 

물에 담가둔 감자를 체에 걸러서 물기를 쏙 빼준 후

 

피자팬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감자를 살짝씩 겹쳐가며 돌려 담아줍니다

 

마늘을 편 썰어서 감자위에 올리고 올리브오일을 살짝 발라준 후 소금을 꼬집어서 뿌려 줍니다

 

200도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정도 미리 구워서 감자를 익혀 줍니다

흠~~~

마늘향이 정말 예술입니다

 

소스를 넓게 펴 발라주고

 

준비해둔 포핑을 골고루 취향껏 올려 줍니다

물론 내 맘대로 ㅋㅋㅋ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사정없이 뿌려준 후

 

예열된 200도 오븐에서 15~20분 구워내면 짜잔~~~~~~~

감자도우피자 완성입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피자치즈 흐미~~~맛나겄지요~~~

 

그것보다 요 바싹 구워진 감자가요 정말 안 드셔 보셨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ㅎㅎㅎ

 

어떻게 함 드셔 보시렵니까 ~~~

 

혼자서 찝어 올리고 사진찍고 하느라 쭈~~욱~~늘어나는 치즈의 질감을 못 살린게 원통(ㅋㅋㅋ)합니다

 

밀가루 반죽이 아니라 감자라서 그런지

늦은밤에 만들어 먹었는데도 그렇게 부담되지는 않았어요

 

오븐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 . . . . . . . . . . .

     오븐이 없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후라이팬에 감자를 쭉 올리고 불을 약하게 낮추어서 구워 줍니다

     뚜껑을 덮어주면 더 잘익겠죠~~~

     다음에 소스 토핑 피자치즈 올리고 뚜껑덮고 피자치즈가 녹을때까지 구워주는 겁니다^^

     예전에 여우네 오븐이 없을때 밀가루빵 피자도 이렇게 만들어 먹었었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