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건강관리

하체비만 해소하는 간단 요가

Joyfule 2005. 6. 8. 01:47

지하철에서 생판 모르는 사람과 허벅지를 마주 대야 하고 출근복은 언제나 여덟 폭 플레어스커트. 최근 몇 년째 공식적으로 다이어트 중이고 앞으로도 쭉 그럴 예정이어야 할 것 같은 고질적인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하라. 코스모가 한국형 하체 비만의 실체를 파헤쳤다. editor 백지수
 
전문가가 검증했다!
나만의 필살 하체 비만 해소법


‘성공다이어트, 비만과의 전쟁(http://cafe.daum.net/slim)’ 회원 중 1,036명이 답한 ‘나, 이 방법으로 하체 비만을 해소했다!’ 코스모가 전문가에게 검증을 의뢰했다.




[하체 비만을 해소하는 간단 요가]
자이 요가 민진희 원장이 알려주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요가'. 매일 아침 일어나서 한 번, 잠들기 전에 한 번 각 동작마다 1분씩 반복하도록. 어느새 하체가 가뿐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 두 손으로 발끝을 잡고 마시는 숨에 척추를 길게 늘인다. 가슴을 펴고 내쉬면서 허리아래부터 정수리까지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스트랩을 몸쪽으로 당겨준다.
2 두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을 마주 댄 뒤 스트랩으로 두 발을 감싸고 앉아 위로 당기는 동시에 두 무릎은 바닥을 향하여 내려준다.
3 무릎을 구부리고, 무릎은 안쪽으로, 종아리는 허벅지 바깥으로 나오게 놓는다. 천천히 등을 바닥에 놓으며 숨을 마시면서,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준다. 편안한 복식호흡을 한다(무릎이 아프면, 무릎 간격을 편안한 만큼 벌려준다).
4 다리를 구부려 양 무릎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얹어 놓는다. 숨을 마시며 양팔을 어깨선 높이로 올리고, 내쉬며 양팔을 중심으로 가지고 와서 오른팔은 밑으로, 왼팔은 위로 놓는다. 그리고, 팔을 서로 꼬며, 손바닥을 맞댄다.



1 천천히 두 무릎을 펴서 발바닥이 바닥을 향하게 하고 어깨와 가슴을 열면서 척추를 길게 늘인다. 골반은 하늘을 향하여 계속 올려준다. 다리 사이에 수건을 말아 끼고 하면 효과가 더 좋다.
2 오른발 끝을 90도 각도로 돌리고 나머지 발끝은 45도 정도 돌린다. 상체가 오른쪽 다리와 같은 방향으로 정면을 보게 한다.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합장을 하며 어깨는 이완. 무릎을 구부려 90도 각도가 되게 하고 뒷다리의 무릎은 펴 발바닥이 바닥에 강력히 접착되도록 한다.
3 호흡을 마시면서 두 손과 발바닥으로 바닥을 강력히 짚고 일어나듯 상체를 위로 들어준다. 양 발은 골반 너비 정도, 발은 십일자가 되도록 유지하여 발과 다리가 밖으로 벌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허벅지를 안으로 계속 당겨준다.
4 두 발은 골반 너비만큼 벌려 놓고, 등을 벽에 기댄다. 두 팔은 옆에 편안히 놓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무릎을 구부려 다리가 90도 각도를 이루게 한다. 허벅지와 땅이 수평이 될 수 있도록 한다.
5 한 손은 벽을 짚고, 다른 손으로 발의 안쪽을 잡는다. 팔을 앞으로 뻗어 균형을 잡으면서 오른 다리를 뒤로 쭉 뻗어주는 동시에 상체는 내려준다. 골반은 최대한 수평을 이루고, 이때 뻗은 팔과 다리의 힘을 균등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