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F선교
이제는 3F 업종이 대세를 이룰 것이다.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일본 기업들은 ‘3F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3F란 미래(Future), 재미(Fun), 가족(Family)의 머리글자를 딴 신조어다.
미래를 주제로 한 사업에는 벌써부터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다.
미래에 재미를 더해 크게 성공한 업체도 등장했다.
대표적인 곳이 닌텐도.
이 회사는 휴대형 게임기인 닌텐도 DS라이트를 내놓아 일본에서만 800만대 이상을 팔았다.
뇌를 단련시킨다는 컨셉트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덕분에
고령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뇌를 연구하는 의사들도 이 게임이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고 권장하면서
게임에 대한 인식 자체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족을 주제로 한 뉴비즈니스로 부부 동반 여행이나
자녀들이 분가한 주택 리뉴얼, 재건축 시장도 확대될 전망이다.
교회도 세상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
3F를 통해 효과적인 전도와 부흥을 가져올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ㅡ김학중 목사(새안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