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이한규목사

묵상(551) 십자가 앞에서 깨닫는 4가지 진리

Joyfule 2008. 2. 12. 01:12
 
묵상(551) 십자가 앞에서 깨닫는 4가지 진리   

(눅 9:23-27)
1. 성도로서 신앙생활을 제대로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배부름을 얻고, 능력을 얻고, 대접을 받으려는 추구가 강한 인간의 본능을 억제하고, 
십자가를 짐으로 때로는 고난, 때로는 결례, 때로는 충돌을 경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예수님은 그분이 지신 십자가의 길을 우리도 같이 걷기 원하심을 깨닫게 됩니다. 
사람들은 인생의 영광을 얻고, 이기고, 누리는 데서 보지만 주님 십자가를 제시합니다. 
신앙생활에서 자기 죽음이 없이 주어지는 영광은 진짜 영광이 아닌 줄 알아야 합니다.
3. 십자가를 통한 천국 확장의 역사를 보는 것이 신자의 최고 기쁨임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때로 세상 사람들에 의해 자존심에 상처를 입고, 농락 당하고, 고통 당하지만,
나중에 보면 그것 때문에 오히려 영혼 구원의 역사가 풍성히 이루어짐을 보게 됩니다. 
4. 어떤 어려움을 만나도 불평하는 일이나 원망하는 일이 없어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오히려 어려움 속에서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와 갈보리 십자가의 절규를 생각해야 하고,
인생 구원을 위해 독생자의 기도와 절규를 외면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려야 합니다. 
우리의 불평과 원망은 주님의 고난의 백만 분의 일도 동참하지 않겠다는 표시입니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