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미래를 하나님께 맡기며 기도하라

Joyfule 2021. 3. 30. 11:52


 



   미래를 하나님께 맡기며 기도하라



말씀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묵상 :


  
직업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많은 계획을 세우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어떤 치밀하고 완벽해 보이는 계획을 세워도 그 계획대로 된다는 보장이 없는 것을 우리는 경험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계획을 세우지 말라는 뜻이 아니라 계획의 결과에 대한 합당한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잠언 기자는 사람이 계획을 세우는 문제에 대해서 조언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경영하고 자기의 길을 계획하지만 그 응답과 결과를 인도하시는 분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잠 16:1, 9). 


 
우리가 계획한 일의 결과는 철저하게 하나님의 소관입니다. 하나님은 계획하신 대로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가십니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사람은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좋은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눅 22:42하). 


 
따라서 하나님께 미래의 모든 것을 맡기면서 기도하는 사람은 더 이상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면 됩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나보면 하나님이 나의 계획한대로 이루어 주시기도 하고, 계획한 것과는 다르게 이루어 주시는 것도 있음을 알게 됩니다. 계획과 달랐던 것도 결국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것임을 우리는 깨닫게 됩니다(롬 8:28). 걱정 대신 성실하게 준비하고 간절히 기도하는 사람에게 미래는 축복이 될 것입니다.

 
*일터의기도 :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을 주소서. 기도하며 막연함과 두려움과 답답함을 이겨내게 인도해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