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분별력이 없다면 귀신의 포로가 된다.

Joyfule 2018. 10. 27. 05:38

 
      분별력이 없다면 귀신의 포로가 된다.

 


어제는 영성학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는 곳에서 사역하시는 목회자가 찾아왔다. 그분도 성령의 은사를 받아 영음을 듣고 기도로 치유를 하신다며 간략한 자기소개를 하셨다. 오래전에 우연찮은 기회에 영적 세계나 영적 능력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성령의 능력을 터부시하는 기존교회의 목회자들에게 당하는 소외감과 핍박이 있었기에, 영성학교를 알게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한걸음에 찾아왔다고 한다. 그러나 그분은 몇 년 전부터 기도로 치유를 하는 선교단체에서 일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필자가 그 단체에 대해 몇 가지 물어보니까, 능력 있는 기도자가 기도하면 다른 이들에게 성령의 능력이 흘러나가서 성령을 받게 된다고 가르친다고 하였다. 말하자면 임파테이션을 언급하는 것처럼 들렸다. 그래서 오늘은 성령의 능력이나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는 곳에서의 귀신의 속임수에 대해 말하고 싶다.

 

* 귀신들은 그들의 방식대로 기적과 이사를 일으킨다. 놀라운 능력이 그들에게도 있 다.

* 기적과 이사를 하는 것으로 믿으면 헛것이다.

* 귀신들은 돈에 집착하는 자들은 돈으로 막고, 은사에 집착하는 자들은 은사로 유혹 한다.

* 무당들이 하는 것은 귀신들을 달래는(잠재우는, 필자 주) 것이다. 내적치유도 이와 유사하다.

* 귀신들은 지식을 통해 미혹하고 자신의 의를 드러내고 학식 많은 자들에게 유혹한 다. 악한 영들이 공격할 때 영적, 지적 수준을 알고 그들에게 맞게 공격한다. 앞으 로 영적 전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라.

* 미혹의 영들도 기적과 이사를 동원한다.

* 학식이 있는 자들이 귀신의 접촉이 많다.

* 기독교인의 대부분이 미혹의 영에 사로잡혀있음을 알아야한다.

* 악한 영들은 기도의 모든 동작을 방해하고 광적인 예배만을 추구하게 한다.

* 악한 영들은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지혜로운 자와 지혜 없는 자를 다루고 있다.

* 은혜 받은 자들이 분별이 안 되면 평생 귀신들에게 속고 산다.

 

위의 말씀은 예전에 성령께서 필자에게 말씀해주신 내용이다. 성경에는 귀신의 존재와 정체성에 대해 말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은 귀신의 정체에 대해 무지하다. 이에 대한 성경의 근거로서 빛이 들어가면 어두움이 물러간다고 하였으니까, 성령이 계신 빛의 자녀들에게 어떻게 귀신이 잠복하고 공격하겠느냐고 가르치고 있다. 물론 그 말씀은 맞다. 그러나 예수를 믿고 교회에 다닌다고 성령이 자동적으로 들어가신다는 주장은 인정할 수 없다. 사실 필자의 사역은 성령이 내주하는 기도훈련을 시키고 있지만, 이 기도를 방해하는 귀신들을 쫓아내는 것도 주요한 과정이다. 필자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신앙의 연륜이 오래된 크리스천들이다. 그런 그들에게 귀신들이 잠복해 있다가 정체를 드러내고 공격하고 있다. 기존 교회의 가르침대로 말하자면, 예수를 믿고 교회를 다니는 사람에게 귀신들이 들어올 수 없다고? 그렇다면 자신들의 주장이 맞는지 아닌지는 영성학교의 기도시간에 와서 두 눈으로 똑똑히 확인하기 바란다.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13:13)

 

그 때에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13:21,22)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그가 네게 말한 그 이적과 기사가 이루어지고 너희가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따라 섬기자고 말할지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13:1~3)

 

성경은 사탄과 귀신들로 놀라운 이적과 기적을 일으키어 사람들을 미혹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겉으로 귀신이 쫓겨나가는 척하고 속이고, 고질병이 낫는 치유가 일어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기적과 이적이 일어난다고 해서 죄다 성령의 역사라고 믿지 마시라. 그러한 일들은 귀신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절에서도 치유가 일어나고 무당도 굿을 함으로 질병을 치유한다. 그러므로 치유가 일어나고 이적과 기적이 나타났다고 호들갑을 떨지 말라. 그 치유의 공급원이 누구인지 날카롭게 분별해야 할 것이다.

 

귀신들은 사람들이 생각을 읽어내고, 그들이 원하는 바를 보여줌으로서 속이는 전략을 구사한다. 은사를 소원하는 자들은 은사를 주어서 속인다. 허다한 성령운동을 하는 교회나 단체가 여기에 속아 넘어갔다. 그래서 방언, 방언통역, 치유, 귀신 쫓는 쇼, 예언 등은 물론, 성경에도 언급이 없는 기적과 이적을 자랑하고 홍보한다. 그래서 수많은 목회자들과 교인들이 이런 곳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막대한 헌금을 지불하고 그들의 사역방식을 배운다. 아픈 곳이 전이가 되어 인지가 되고 치유가 된다는 임파테이션이나, 성령의 기름부음이 다른 이들에게 흘러간다고 하는 것은 귀신의 속임이다. 임파테이션이 왜 귀신의 속임수냐고? 필자는 지금까지 수백 명의 사람에게서 귀신을 쫓아내면서 귀신들의 속임수를 수도 없이 보아왔다. 귀신이 잠복해 있는 사람들이 귀신을 보거나 임파테이션을 경험하였다고 고백하였다. 그러나 성령의 증거나 열매가 있는 사람들은 그런 현상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므로 임파테이션을 성령의 역사로 믿지 말라는 것이다. 또한 성령의 기름부음이 흘러간다고? 성령이 누구신가? 전지전능한 하나님이시다. 그런데 사람이 제 마음대로 나누어 주는 물건이냐고?

 

예수께서 또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20:21,22)

 

성령을 마치 물건처럼 건네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간은 절대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한 일은 하나님이신 예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능력이다. 게다가 사도들을 통하여 성령이 역사하시는 정황도, 고벨료처럼 하나님께서 믿음을 보시고 성령이 들어오시기로 작정한 사람들뿐이다. 목회성공을 위해 필요한 영적 능력이나, 남에게 자랑하고 자신의 의를 드러내기 위해 얻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흘러들어가는 능력이 아니다. 그러나 성경에 그런 의도를 가진 사람이 전혀 없었던 것도 아니다. 그 사람이 바로 마술사 시몬이다.

 

시몬이 사도들의 안수로 성령 받는 것을 보고 돈을 드려 이르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베드로가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지어다(8:18~20)

 

그러므로 사람들이 성령의 능력이나 은사를 원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에 따라, 성령이 오실 수도 있고 귀신이 속여서 들어올 수도 있다. 처음에는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육체로 마친 사람들도 부지기수이다. 그들은 기적과 이적에 심취하여 하나님의 뜻을 버리고 자신의 의를 자랑한 사람들이다. 예수님이 그들에게 행한 책망을 올려드리며 칼럼을 마치겠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7:2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