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칭찬에 관한 성경 말씀

Joyfule 2024. 3. 23. 03:11

     
    
      칭찬에 관한 성경 말씀       
    
    
    0 사람은 그 지혜대로 칭찬을 받으려니와 마음이 패려한 자는 멸시를 받으리라.(잠12:8)
    0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 시련하느니라(잠27: 21)
    
    0 고운 것도 거짓 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잠31:30)
    0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잠31:31)
    
    0 그 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 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습3:19)
    0 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 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에서 너희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로 천하만민 중에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습3:20)
    
    0 그러므로 때가 이르기 전 곧 주께서 오시기까지 아무 것도 판단치 말라. 
    그가 어두움에 감추어진 것들을 드러내고 마음의 뜻을 나타내시리니 
    그 때에 각 사람에게 하나님께로부터 칭찬이 있으리라.(고전4:5)
    0 옳다 인정함을 받는 자는 자기를 칭찬하는 자가 아니요 
    오직 주께서 칭찬하시는 자니라.(고전10:18)
    
    0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준 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고전11:2)
    0 내가 명하는 이 일에 너희를 칭찬하지 아니하나니 
    이는 저희의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라.(고전11:17)
    
    0 옳다 인정함을 받는 자는 자기를 칭찬하는 자가 아니요
     오직 주께서 칭찬하시는 자니라(고후10:18)
    0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벧전1:7)
    
    0 죄가 있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으리요 
    오직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는 하나님 앞에 아름다우니라(벧전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