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추천도서

네 길에서 돌이키라 /숀마리 콜

Joyfule 2010. 11. 25. 10:31

 

네 길에서 돌이키라 /숀마리 콜 | 월트 캘러스태드 (지은이) | 김성웅 (옮긴이) | 포이에마

 


내가 다스리던 왕좌를 하나님께 내어드리는 마음의 정권 교체!
인생의 작은 변화가 아니라 획기적인 변화, 미세한 각도 수정이 아니라 180도 방향 전환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그리고 그분의 초대에 “예”라고 응답한 사람들이 받는 평안과 만족, 환희와 감격! 하나님 앞에 돌이키는 과정이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는 변화의 여정임을 보여주는 25편의 이야기.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는 영혼의 갈급함, 그리고 그 갈증을 해소하는 해법의 단순함과 결과의 놀라움! 하나님의 통치하심 아래 우리의 인생을 내려놓을 때 흥미진진한 삶이 열린다는 사실을 다양한 예화를 통해 보여준다. 교회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지만 한 번도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 적 없는 사람이 ‘회개’라는 선물을 받아들이는 과정, 한번 회개한 후에도 매일 매 순간 회개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 그런 사람들에게 쏟아 부으시는 하나님의 한없는 용서와 자비를 보여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비록 교회는 다니고 있지만 여전히 하나님 밖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선데이 크리스천’에게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하나님께로 돌이킬 것을 주문하는 회심 요청서.

주저하지 말고 돌이키라!
가던 길을 멈추고 하나님을 향해 돌이킬 때 비로소 우리 영혼은 참 만족을 얻는다.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는 영혼의 갈급함, 그리고 그 갈증을 해소하는 해법의 단순함과 결과의 놀라움! 인생의 작은 변화가 아니라 획기적인 변화, 미세한 각도 수정이 아니라 180도 방향 전환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그분의 초대에 ‘예’로 응답한 사람들이 받는 평안과 만족, 환희와 감격! 하나님 앞에 돌이키는 과정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는 변화의 여정임을 보여주는 25편의 이야기.

‘회개’가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자 ‘초대’라는 사실을 강조함으로써 ‘회개’라는 말에 담긴 부정적이고 위압적인 이미지를 걷어냈다. 교회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지만 한 번도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 적 없는 사람이 ‘회개’라는 선물을 받아들이는 과정, 한번 회개한 후에도 매일 매 순간 회개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 그런 사람들에게 쏟아 부으시는 하나님의 한없는 용서와 자비를 보여주어 실제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책이다.

그럴듯한 신앙생활로 자신을 포장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고 있지는 않은가? 부모 혹은 배우자의 신앙 뒤에 숨어 그릇된 안전감에 빠져 있지는 않은가? 허기진 영혼을 달래기 위해 이 골목 저 골목을 기웃거리고 있다면, 가던 길을 멈추고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라.

경험에서 흘러나와 영혼에 울려 퍼지는 메시지
신학교를 졸업한 월트 캘러스태드 목사는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있는 아주 작은 교회를 맡아 사역을 시작했다. 거의 빈손으로 시작했던 교회는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 성도 수가 만 명이 넘는 대형 교회가 되었다. 1년 예산이 몇 백만 달러에 달하고, 매달 교회에 등록하는 새신자만 수백 명에...
 


 
 
주저하지 말고 돌이키라. 가던 길을 멈추고 하나님을 향해 돌이킬 때 비로소 우리 영혼은 참 만족을 얻는다. 이 책은 하나님 앞에 돌이키는 과정이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는 변화의 여정임을 보여주는 25편의 이야기를 담았다.

인생의 작은 변화가 아니라 획기적인 변화, 미세한 각도 수정이 아니라 180도 방향 전환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통치 아래 우리의 인생을 내려놓을 때 흥미진진한 삶이 열린다는 사실을 다양한 예화를 통해 보여준다. 비록 교회는 다니고 있지만 여전히 하나님 밖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선데이 크리스천’에게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하나님께로 돌이킬 것을 주문하는 회심 요청서.
 
 

서문

1. 한소녀의 회개
2. 하늘 문을 여는 열쇠
3. 단순한 대답
4. 더는 숨지 마라
5. 순간의 부르심
6. 오랜 기다림
7. 끝나지 않은 길
8. 롤러코스터
9. 터닝 포인트
10. 번져가는 불길
11. 다시 돌이키기
12. 가장 중대한 문제부터
13. 지극히 작은 것까지
14. 등잔 밑이 어둡다
15. 위험한 맹세
16. 정죄함이 없나니
17. 진정한 자유
18. 핸들 맡기기
19. 총체적 변화
20. 회신 바람
21. 두려워 마라
22. 양심의 가책
23. 촛불 하나
24. 국가적 회개라는 신화
25. 나라를 휘감는 회개의 불길

부록1 회개를 위한 근력 훈련
부록2 '회개'를 가리키는 세 단어
참고문헌
함께 나누기

 

 
36-37 P
우리의 생활을 좌지우지하고 우리를 통제하고 기만하는 ‘주인’은 대개 감정적이고 곤혹스러운 ‘상처’들이며, 이것이 우리를 쥐고 흔든다. 그러나 회개는 감정을 쏟아놓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옳은’ 말만 늘어놓으라고 요구하지도 않는다. 돌이켜 변화되는 것이 바로 회개이다. 이전에 섬기던 우상과 거짓 주인들, 심지어 자신을 우상화시킨 것에서 돌이켜 만유의 주이신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이다. 다른 것에 헌신하기를 거부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예수님께 내어드리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예, 주님”이라는 단순한 대답과 함께 시작된다. - 알라딘
86 P
시간이 흐를수록 결혼생활은 감옥이 되어갔다. 학대는 더욱 심해졌다. 외로웠고, 부끄러웠고, 덫에 걸린 듯했다. 체면을 구기지 않으려고 남편과 따로 교회에 나갔다. 왜 남편과 함께 오지 않았는지 핑계를 찾고 팔다리에 난 상처에 대해 설명하느라 진땀을 빼야 했다. 몰라볼 정도로 몸무게가 줄고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했다. 어릴 적에는 어떤 일이든 아버지가 다 해결할 수 있다고 믿었다. 부모님께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하지만 지금까지 일어난 일을 털어놓을 때 부모님이 느낄 아픔과 실망을 차마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침묵했고,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참는 것뿐이었다. - 알라딘
134 P
나는 교인들 앞에 서서 울었다. 어쩌다가 일이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 어쩌다가 교인들을 이렇게 되도록 이끌었을까? 우리는 거의 빈손으로 시작했다. 시작은 미약했지만 하나님은 우리에게 너무도 신실하셨다. 그런데도 나는 여전히 장악하고 통제하고 싶었다. 예산을 위해 기금을 모으고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라고 재촉했다. 부교역자들을 뽑고 내가 원하는 대로 하는지 감독했다. 그 과정에서 모양새 좋은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매력적인 모델을 사용하면서 지교회를 개척하기도 했다. 우리는 대중에게 종교적인 용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회사와 같았다. 그게 다였다. 예배는 쇼였다. 제자훈련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었다. 하나님의 기쁨은 오간 데 없고, 내가 칼자루를 쥔 사람이었다. - 알라딘
 
 
저자 : 월트 캘러스태드
  • 최근작 : <열정 있는 삶>,<열정 있는 교회>,<당신의 꿈을 키우라> … 총 6종
  • 소개 :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있는 펠로우십 죠이 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교회 프로그램 개발과 규모 확장에 몰두한 끝에 펠로우십 죠이 교회를 미국 교회의 성장을 주도하는 대형교회로 키웠지만, 2002년 심장 질환으로 쓰러지면서 이제까지 이룬 모든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는 종교 상품과 서비스를 파는 기업형 교회가 아니라 종의 심령을 가진 교회, 새로운 제자를 키워내는 데 헌신된 제자들로 이루어진 교회였다. 이에 월트 캘러스태드는 하나님에 관한 퍼포먼스로 채워진 예배 대신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기뻐 받으시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기꺼이 모든 것을 바꾸어나갔다. 결국 예배는 화려함을 잃었지만 영혼을 되찾았다. 회개의 불길을 일으키시는 성령의 역사를 맛보며 미국 전역에 회개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열정 있는 삶》, 《열정 있는 교회》, 《당신의 꿈을 키워라》 등이 있다.
저자 : Cole, Shawn-marie
  • 최근작 :
  • 소개 : 목사의 딸로 태어나 아버지의 신앙 뒤에 숨어 하나님의 낯을 피해 살았다. 결혼 실패와 거짓된 관계들로 피폐해진 영혼을 그럴듯한 신앙생활로 감추고 살다 아버지의 건강 악화가 하나님 앞에 돌이키는 계기가 되었다. 지나온 인생길을 돌아보며 자신과 같이 몸은 교회 안에 있으나 마음은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고, 하나님께 한 번도 돌이킨 적이 없는 영혼들을 위해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현재 월트 캘러스태드 목사와 함께 미국 전역에 회개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역자 : 김성웅
  • 최근작 : <바이블 맵>,<그리스도 없는 기독교>,<용납> … 총 23종
  • 소개 : 총신대학교 신학과와 고려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했다. 일본에서 평신도 선교사로서 목회 사역을 했고,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며 가정교회(House Church)운동, 비즈니스와 선교를 묶는 BAM(Business as Mission)에 열중하고 있다. 역서로 <즉답기도>, <하프타임>, <제자입니까>, <토마토와 빨간사과」등이 있으며, 저서로 <웨딩큐티>, <10대 자녀를 위한 씨앗 기도 30>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