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은 믿을 것이 못된다.
생각을 생산하는 곳이 바로 뇌이다. 뇌는 엄청난 수의 뇌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뇌세포의 숫자나 품질에 따라 지능과 판단, 지혜와 지식 등의 생산성이 결정된다. 그러나 기가 막힌 것은, 사람의 뇌에서 생산한 생각들이 신뢰성이 높지 못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그 얘기를 하고 싶다.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3:1~6)
위의 구절은 사탄이 아담과 이브를 유혹하여 죄를 짓게 하여, 인류를 죄악의 수렁에 빠지게 한 사건을 말해주고 있다. 아담과 이브는 아직 죄를 짓기 전의 상태였다. 사탄은 이브에게 먼저 떡밥을 던진다. 과연 하나님이 신뢰할 수 있는 존재이며, 행복을 주는 공급처라는 생각에 균열을 깨기 위한 포석이다. 그래서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고 하더냐고 질문을 던진다. 이때까지 하나님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신뢰를 가지고 있던 이브는, 당황해하며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점검하게 된다. 그리고는 하나님의 명령을 사탄에게 전해준다. 그러나 하나님의 명령에 자신의 생각을 섞어서, 하나님을 완고하고 자유를 억압하는 주인으로 변질시킨다. 하나님은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만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지, 만지지도 말라도 하신 적이 없다. 그러나 이브는 하나님의 명령을 자의적으로 편집해서, 나쁜 이미지의 하나님으로 변질시키고 있다. 이 틈새를 기가 막히게 눈치 챈 사탄은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라고 유혹하고 있다. 완고하며 고집스러운 주인에게서 벗어나서 하나님처럼 완전한 자유를 누리고 놀라운 능력을 얻으라고 말이다. 그러자 이미 나쁜 이미지로 편집된 생각을 가지고 있던 이브는 유혹에 넘어가서 선악과를 따먹고 남편에게 주어 먹게 하고 있다. 이 사건을 곱씹어보자. 하나님의 명령과 사탄의 유혹 사이에는 자신의 생각이 있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은 객관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정확한 판단을 하지 않는다. 말하자면 인간의 뇌는 믿을 것이 못 된다는 뜻이다. 어쨌든 아담의 범죄사건이후에 세상에는 죄가 들어와서 관영하게 되었으며, 인간의 마음은 이미 죄악으로 변질되어, 스스로 죄를 인지할 수도 없고 죄에서 벗어날 수 없는 무력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
그 후의 얘기는 당신도 잘 알고 있다. 죄악으로 인해 악한 영의 포로로 넘겨진 인류는 불행과 고통 속에서 울부짖게 된다. 그러자 이를 보다 못한 하나님은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처형당하시므로, 누구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며 자신의 죄를 회개하는 자들은 용서함을 받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그래서 당신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교회에 나오게 된 이유이다. 그래서 당신의 뇌에서 생산하는 모든 생각들이 완전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는가? 아니다. 우리의 뇌는 아담과 이브의 시절부터 지금까지 완벽하지 않다. 말하자면 그 때나 지금이나 사람의 뇌는 신뢰할 수 없다. 그러므로 자신의 판단이 옳은지 아닌지는, 완벽한 잣대인 성경으로 토대로 판단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성경이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는 크리스천들도 여전히 오염되고 편집된 자신의 생각을 무한 신뢰하며 교회마당을 밟고 있으니 기가 막힌 일이다.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자녀와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소와 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신28:1~6)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사53:5)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막16:17,18)
그래서 당신이 예수를 믿고 성령이 안에 들어와서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는지 판단하는 성경구절을 올려드렸다. 당신이 세계 모든 민족위에 뛰어난 축복을 받아 하는 모든 일에 형통하여 지극히 만족스럽게 살고 있으신가? 하는 생업이나 가정이나 자녀는 물론, 당신이 관계하고 있는 모든 일에 당신으로 인하여 형통함으로 기뻐하고 칭송하고 있는가? 덧붙여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를 용서해주시려고 십자가에 보혈을 흘려주셨음을 믿음으로, 당신은 죄에서 해방되어 평안하게 살고 건강을 누리고 계신가? 또한 믿음의 표적이 나타나서 귀신을 쫓아내고 귀신들이 일으킨 고질병을 치유하여 사람들의 영혼과 삶을 치유하고 회복시키고 있는가? 솔직히 말해서, 거의 모든 우리네 교인들에게 이런 능력이 일어나지 않으며 형통함과 행복도 누리지 못한다. 그럼에도 자신들은 천국에 들어가는 믿음이 있으며, 성령이 안에 들어와서 거주하고 있다고 철썩 같이 믿고 있다. 그렇다면 이 근거는 무엇인가? 성경말씀을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변질된 교리를 받아들여서 자신의 뇌에서 편집되어 고착된 결과이다. 그래서 성경에 무어라고 기록되어 있어도 무시하고 외면하고 있으니 기가 막힌 일이다. 이는 미혹의 영이 우리네 교회지도자와 교인들의 머리를 타고앉아 뇌를 조종하여 변질시키고 있다는 증거이다. 그러나 자신의 뇌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무지한 우리네 교인들이 불쌍하기 짝이 없다. 그러므로 당신이라도 자신의 생각을 믿지 말고, 성경말씀과 성령의 증거와 열매를 잣대로 삼아 죄악을 회개하고 돌이켜서 하나님께 돌아오시라. 그 길만이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사는 길이다.
'━━ Joyful자료실 ━━ > 신상래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의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을 만나는 일에 목숨을 걸라. (0) | 2020.01.14 |
---|---|
당신이 알지 못하는 믿음의 비밀 (0) | 2020.01.13 |
당신의 진짜 문제는, 문제를 대하는 태도에 있다. (0) | 2020.01.11 |
지옥에 던져지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0) | 2020.01.10 |
우리네 교회가 세상에서 조롱과 멸시를 받는 이유 (0) | 2020.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