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Joyfule 2024. 8. 16. 13:08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week 5 생각은 현실화된다 
    
    두려움이 현실로
    
    욥이 이 일이 있은 후에 한 말을 들어보자
    “나의 두려워하는 그것이 내게 임하고 나의 무서워하는 그것이 내 몸에 미쳤구나. 
    평강도 없고 안온도 없고 안식도 없고 고난만 임하였구나”(욥 3:5-26).
    
    욥이 이런 일이 있을까봐 두려워하고 무서워했다는 말은 
    그가 평안했을 때 현재 당하고 있는 고난과 같은 일이 
    자신에게 일어나면 어떻게 하나 하고 생각했었다는 것이다. 
    그 생각이 그에게 두려움이 되었고 무서움이 된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그대로 현실화되자 탄식하며 고백한 것이다. 
    나의 두려워하는 그것이 내게 임하고 나의 무서워하는 그것이 
    내 몸에 미쳤구나. 생각은 현실화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근심하지 말라,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는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현실화되기 때문이다. 
    욥은 아마 자신의 그 생각이 그렇게 현실화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을 것이다. 
    마치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생각이 
    현실화될 것이란 사실을 모르고 생각하는 것처럼 말이다.
    예수님을 믿는가? 
    그렇다면 우리에게는 두려워하는 대신, 근심하고 걱정하는 대신, 
    염려하는 대신할 수 있는 일이 있다. 
    마음과 생각 관리에 최고의 길이 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 지성을 위한 ━━ > Spe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0) 2024.08.21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0) 2024.08.19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0) 2024.08.15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0) 2024.08.10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0) 2024.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