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목적이이끄는삶

목적이 이끄는 삶 - 30.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1.

Joyfule 2007. 1. 6. 01:40


목적이 이끄는 삶 - 30.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1. 
지금의 모습으로 지음 받았다
“주의 손으로 나를 만드사 백체를 이루셨거늘” (욥 10:8).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사 43:21).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지금의 모습으로 지음받았다.
하나님은 지구상의 모든 피조물을 만드실 때 저마다 특별한 재능을 주셨다. 어떤 동물들은 잘 뛰고, 어떤 동물들은 껑충껑충 뛰며, 수영을 하고, 땅에 굴을 파고 살며, 날기도 한다. 하나님이 지으신 모양에 근거해 각 피조물들은 나름대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진리는 사람에게도 적용된다. 우리 각자는 다 독특한 모양으로 디자인되었거나 아니면 특정한 일을 하기 위한 모습으로 지어졌다. 
건축가는 새 건물을 디자인하기 전에 먼저 “이 건물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어떤 용도에 쓰여질 건물입니까?” 등의 질문을 한다. 계획하고 있는 건물의 기능이 건물의 모양을 결정짓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시기 전 하나님은 우리가 이 땅에서 어떠한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인가를 결정하셨다.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을 섬길 것인가에 대해서 정확히 계획하셨고, 그리고 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우리의 모습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사역을 위해서 현재의 모습을 가진 우리를 만드신 것이다.
성경은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We are God’s workmanship, created in Christ Jesus to do good works-NIV)”(엡 2:10)라고 말하고 있다. 영어의 시(poem)라는 단어는 헬라어의 ‘작품(workmanship)’이란 말에서 유래되었다. 
즉 우리는 하나님이 당신의 손으로 만드신 예술 작품이라는 뜻이다. 공장에서 조립되어 나오는 똑 같은 물건이 아니고, 세상에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 맞춤형 진품, 명품인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사역으로 당신을 섬기게 하시라는 의도를 가지고 우리의 모습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유전자 하나하나를 조심스럽게 조합하셨다.
 다윗은 하나님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신 것을 보며 이렇게 찬양했다.
 “주께서 내 장부를 지으시며 나의 모태에서 나를 조직하셨나이다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 막측하심이라 주의 행사가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시 139:13~14). 
에텔 워터스(Ethel Waters)의 말처럼 하나님은 필요 없는 쓰레기를 만들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우리의 모습을 지으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지으신 그 목적을 위해 우리의 하루하루의 삶도 계획하셨다. 다윗은 계속해서 찬양한다. 
“내 형질이 이루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나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시 139:16). 
이것은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 가운데 의미 없는 일은 하나도 없다는 뜻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위해 사역하고 하나님을 섬기도록 하시려고 이 모든 것을 사용하신다.
하나님은 절대로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으신다. 따라서 그분의 영광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우리의 능력, 관심, 은사, 성격, 인생 경험이 이 모든 것을 주지 않으셨을 것이다. 
그래서 이와 같은 것을 구별하고 이해할 수만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성경은 우리를 가리켜 ‘아름다운 종합체(wonderful complex)’라고 부른다. 이 말은 우리가 여러 가지 요소로 혼합된 존재라는 뜻이다. 이러한 다섯 가지 요소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는 각 요소의 첫 글자를 따서 ‘SHAPE’라고 부르게 되었다. 
이번 장과 다음 장에서 이 다섯 가지 요소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리고 그 후에 장에서 어떻게 우리의 ‘SHAPE’를 발견하고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