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미혹의 영이 당신을 감쪽같이 속이고 있다는 증거

Joyfule 2018. 11. 11. 18:11

 
     미혹의 영이 당신을 감쪽같이 속이고 있다는 증거

 


미혹의 영은 속이는 영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속고 있다는 걸 눈치 채지 못하고 있다면 이놈들의 공격이 탁월하다는 것이고, 당신이 눈치 채고 있다면 이놈들은 더 이상 버티기가 힘들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미혹의 영의 공격을 알아채고 있는가? 우리네 교회에서 미혹의 영에 대해 설교하는 목회자도 거의 없다. 간혹 있다하더라도 성경구절을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관념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성령께서는 필자에게 대부분의 우리네 교회지도자의 머리에 미혹의 영이 타고앉아 자신의 생각을 넣어주어 속이고 있다고 하시면서, 대부분의 우리네 교인들이 미혹의 영에 지배를 받고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오늘은 당신에게 미혹의 영이 잠복해서 속이고 있는 증거에 대해 곱씹어보고 싶다.

 

1. 성경 그대로 믿지 않는다.

 

우리네 교회에 미혹의 영이 속이고 있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성경 그대로 믿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천지가 없어지더라도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않고 이루어질 것이라고 선포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말씀들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이루어질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성경이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있는가? 그렇다면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들만이 천국에 들어갈 것을 믿는가? 겨자씨만한 믿음이 있어도 기적이 일어날 것을 믿는가? 믿는 자의 표적이 귀신을 쫓아내고 고질병을 고치는 것이라고 믿는가? 인자가 다시 올 때 이 땅에 믿는 자가 거의 없을 거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가? 쉬지 않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고 항상 기뻐하라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을 믿는가? 이 세상의 지배자가 악한 영이고, 당신이 피터지게 싸워야할 대상이라고 믿는가? 위의 말씀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우리네 교인들은 이 말씀을 액면 그대로 믿지 않는다. 그러면서 성경이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고 고백하고 있으니 기가 막히는 일이다. 이는 미혹의 영에 사로잡히지 않고는, 성경을 액면 그대로 믿지 않는 이유이다.

 

2. 성령의 증거가 없는 데도 성령이 안에 계시다고 믿는다.

 

감기 바이러스가 들어와서 활동을 하면 두통 발열 오한 기침 콧물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그렇다면 전지전능하신 성령 하나님이 당신 안에 있다고 믿고 있지만, 아무런 증거나 변화, 능력과 열매가 없다. 아니 하찮은 미생물인 감기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누구나 감기에 걸린 것을 확연하게 아는데,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당신 안에 들어오셨는데 당신에게 아무런 증거가 없다는 게 기이하지 않는가? 성령의 역사를 기록한 사도행전을 보라. 사도들과 제자들은 이적과 기적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귀신들이 일으킨 고질병을 치유하고 불구를 회복시켰다. 그러나 우리네 교회는 자신들 안에 성령이 있다고 믿고 있지만,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는 미혹의 영이 속이고 있지 않으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이다.

 

3. 사탄과 귀신의 존재를 믿고 있지만, 이들의 활동을 인정하지 않는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6:12)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4:7)

 

성경은 세상의 왕이자 세상의 신이 바로 악한 영이라고 선언하고 있다. 그들은 놀라운 능력과 통치, 권세를 가지고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누구를 지배하는가? 바로 죄인들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죄인들을 어둠에 내버려두셔서 이들의 지배를 받도록 허락하셨다. 그리고 의인들만을 하나님이 다스리고 통치하신다. 그렇다면 당신은 의인인가, 죄인인가? 의인이라면 영적 능력을 가지고 이놈들과 피터지게 싸우고 있어야 할 것이다. 죄인이라면 죄를 밥 먹듯이 짓고 있으면서 회개할 생각도 없이 살고 있을 것이다. 악한 영들은 죄의 덫을 놓고 죄에 걸려들게 만들어서 불행에 빠뜨려 생명과 영혼을 사냥하고 있다. 그러므로 건조하고 냉랭한 영혼과 무능하고 무기력한 믿음으로 고단하고 팍팍하게 살고 있다면, 필시 악한 영의 지배를 받고 있는 죄인인 셈이다. 그러나 죄를 회개하지도 죄와 싸우지도 않으며, 악한 영들의 정체도 모르고 대적하지도 않으면서, 귀신을 세상의 왕이라고 선포한 성경을 믿고 있다고 생각하지 기가 막힌 일이다. 미혹의 영에게 단단히 속지 않으면 이런 일이 생겨나겠는가?

 

4. 믿음의 증거와 능력이 없는데, 천국에 가는 믿음이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17:20)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16:17,18)

 

당신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흘리신 보혈의 공로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었으며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고 믿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믿음의 시작일 뿐이다. 믿음의 본질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믿음을 인정하는 사람들에게는 귀신을 쫓아내고 고질병을 고치는 영적 능력은 물론, 이적과 기적으로 기도의 응답이 쏜살처럼 내려올 것이다. 말하자면 하나님께서 네 믿음이 크도다.’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라고 인정하시는 일이 생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믿음은 하나님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자기 확신에 불과하다. 그러나 필자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심판 날에 자신의 믿음의 진위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 때는 더 이상 기회가 없다. 외마디 비명을 지르며 지옥의 불길에 떨어지고 있을 테니까 말이다. 어쨌든 자신이 받아들이고 싶은 말씀만 받아들이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씀만 준행하는 교인들에게, 어떻게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믿음의 능력이 나타나겠는가? 그러나 아무도 자신의 믿음을 의심하지 않고 있으니, 미혹의 영에게 사로잡히지 않았으면 이런 현상이 도저히 일어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