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추천도서

부요함을 가르치는 부모 가난의 영을 심는 부모 /트레버 뉴포트

Joyfule 2011. 1. 3. 01:00

부요함을 가르치는 부모 가난의 영을 심는 부모 /트레버 뉴포트 (지은이), 김덕관 (옮긴이) | 은혜출판사

 






트레버 뉴포트 - 트레버 뉴포트 목사는 아내 루스와 두 명의 결혼한 자녀를 두고 있다. 그는 28년 동안 사역을 해 오고 있으며 LCM(삶을 변화시키는 사역)을 시작하기 전, 리버풀과 멘체스터, 웨스트미드랜드에 있는 세 교회를 섬겼다. LCM은 1991년 시작된 이래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영국에서 10개의 교회와 그리고 전 세계 100여개의 교회를 감독하고 있다. 트레버 목사는 광범위하게 순회사역을 하고 있으며, 6개 대륙 75개의 나라에 있는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영국에서 라디오와 일반 TV방송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고있으며. 이 책 외에도 기름부음이 있는 21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그 가운데 많은 책들이 여러 나라 말로 번역되어 보급되고 있다.

김덕관 - <국제통상실무>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기독교인이 된 지 20년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믿기 시작했을 때, 영적인 지식에 대해 거의 문외한이었던 내게 많은 변화들이 극적으로 일어났습니다.
되돌아보니 그때는 전혀 인식하지 못했는데, 내가 한 가지 특별한 태도를 새롭게 갖게 되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기독교인이 되기로 결심한 직후, 나는 좋은 옷들을 다 버리기로 다짐했던 것입니다. 내 마음에 기독교인은 어떤 것도 소유해서는 안 된다는 느낌으로 가득찼습니다. 굶고 있는 사람들 때문이었습니다. 새 옷을 사거나, 새 물건을 사는 것이 죄악으로 느껴졌습니다. 회심 전에는 그런 생각을 해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는데,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이 내게는 너무도 놀라운 변화였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던 것일까요? 왜 나는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을까요?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신령한 생각이었을까요?
어쨌든 꽤나 상당 기간 그런 느낌은 계속되었고, 그 당시에 내 주위에 있었던 사람들 가운데 그 문제에 대해 내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지금에 와서야 뒤를 돌아보며 그때 내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지 정확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문제를 극복하는 데는 여러 해를 지나야만 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인이 되고 나서 가졌던 그런 태도는 모두 내가 자라게 된 배경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아주 좋은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좋은 가정에서 자라게 해 주신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그러나 부모님은 나를 돌보시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그러나 부모님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알지 못한 것과 재정적인 어려움 때문에 나는 마음에 여유가 없이 자라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무지로 인해 부모님은 가난의 영을 내게 밀어 넣었던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그분들의 잘못이 아니며, 부모님을 탓할 마음도 전혀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의 문제는 양육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부모들이 양육된 방법과도 역시 관련이 있습니다. 가난은 대부분 부모들에 의해 자녀에게 물려집니다. 나는 여러 세대를 거쳐 흘러내려 온 가난의 영의 희생자였습니다. 가난의 영은 내 마음 깊이 새겨져서 그리스도인이 된 처음 몇 년 동안 내 마음을 강탈해 갔던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생생하게 기억나는 것은 부요에 대한 가르침을 받기 시작할 때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세상에 너무도 많이 있는 이때에 우리가 부요해야 한다는 생각에 나는 화가 났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나는 마귀에 의해 눈이 멀었던 것입니다. 한 유명한 설교자가 치유와 승리, 권세와 평화, 그리고 기쁨에 대해 선포했을 때, 나는 그가 말했던 모든 것에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부요에 대해서 말하자마자 나의 안색은 즉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나의 삶에 견고하게 세워진 가난의 영이 불뚝 일어나서 부요에 대한 모든 말씀들을 대적하게 했던 것입니다. 몇 달 정도 성경을 공부했는데, 그때 번성에 대한 계시가 내게 임하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묶여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삶에 기본적인 필요들만을 공급해 주신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항상 궁핍했고, 기적을 필요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그런 식으로만 믿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믿는 대로 되는 법입니다. 이 문제를 이해하는 데 여러 해가 걸렸습니다.
만일 당신도 나와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면, 너무도 중요한 이 주제에 관해 하나님께서 이 책 전체에 걸쳐서 말씀하셔야 했던 것들을 읽게 될 때까지 인내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일 겸손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며 시간을 보낼 수만 있다면, 하나님의 진리는 결국 우리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아낼 것입니다. - 트레버 뉴포트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7

Part 1. 부모를 위한 …가르침·길·씨앗…
1장. 부요는 하나님의 약속 15
2장. 부요에 대한 생각을 바꾸자 24
3장. 돈에 대해 하나님을 믿고 따르자 31
4장. 언젠가는 되돌아오는 헌금 40
5장. 부채와 대출에 대한 가르침 49
6장. 부요에 대한 일관적인 믿음을 갖자 60
7장. 100배로 돌아오는 축복을 받자 70
8장. 보이지 않는 도적을 잡자 79
9장. 부요의 씨앗을 심자 85
10장. 하나님의 자녀는 언제나 부요하다? 97
11장. 모든 면에서 번성하자 101

Part 2. 자녀 가르침을 위한 …길·씨앗…
12장. 자녀에게 부요가 하나님의 뜻임을 가르치자 111
13장. 자녀에게 잠언의 지혜를 가르쳐라 117
14장. 욥의 교훈을 미리 가르치라 132
15장.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엄청난 부를 주신 이유를 알자 140
16장. 주의 종을 존경하자 145
17장. 하나님의 때를 알게 하자 15318장. 큰 뜻을 주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자 163
19장. 탐욕에 빠지지 않게 가르치자 171
20장. 부요가 단계적으로 오는 것을 알자 177
21장. 삶의 모든일에 은혜를 기대하도록 가르치자 186

말씀카드


    

부모가 부요함을 가르치는 만큼
자녀의 삶이 부요하게 되다.

오늘날 교회는 빚(재정적인) 없이 살기는 불가능하다는 세상의 사고를 받아들여 왔다. 그러나 성경에서 하나님은 하나님의 특별한 공급을 어떻게 삶의 모든 영역에서 받을 수 있는지 이 책은 보여준다.
이 책은 오늘날 세상 가운데 살아가야 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의 재정을 관리하는데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성경이 당신의 부요를 말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 당신은 인생 여정을 이루어 가는데 자유롭게 될 것이다.
특히, 가난은 대부분 부모에 의해 자녀에게 물려진다. 자녀가 여러 세대를 거쳐 흘러내려 온 가난의 영의 희생자가 될 수 없다.
당신이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걷기로 결정하는 용기를 갖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