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11

한덕수·트럼프, 경제·안보 '패키지 빅딜' 공감대/여권 잠룡 총출동."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조기대선' 이깁니다"

한덕수·트럼프, 경제·안보 '패키지 빅딜' 공감대첫 통화 이어 '대행 방미' 가능성도여권 잠룡 총출동."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조기대선' 이깁니다"좌파가 한덕수를 때리기 시작했다, 왜? 김문수에 사람이 꼬인다!대통령 탄핵 후 첫 조사 “이재명 급속 추락 중”민주당의 '한덕수 제동' 따져보니트럼프 한덕수 통화… 공격력 상실한 민주당중국에서 대체 무슨 일이.. 중국 간 한국인, 연락두절 급증!간첩 속속히 적발.. 그런데 처벌 힘들다? "간첩법 개정 시급"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의 충격 입장발표...이 시점에 왜?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골라뽑은 우스운 이야기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골라뽑은 우스운 이야기   내가 할인판매점에서 일하고 있을 때 있었던 일이다.어떤 손님이 카운터로 다가와서 들고 온 신발상자를 내려놓으며 "이걸 물러 주세요."하고 말했다.  나는 상자를 열고 신발을 자세히 살펴보았다.그 신발은 굽이 낮은 하얀 샌들이었는데 밑바닥을 보니신은 흔적이 약간 있었지만 별문제가 되지 않을 듯했다.   "좋습니다."나는 현금반환 신청서에 그 손님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그리고 품목의 이름 등을 적고 나서 무르는 이유를 물었다."왜 무르시는거죠? 크기가 맞지 않습니까?아니면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나요?"   "아녜요. 결혼식이 끝났거든요." 그 여자가 대답했다.   "여보, 우리가 그애한테 편지를 받은 게 언제였죠?"  "잠깐 기다려, 내 금전출납부를 보면..

소변 ‘이 색깔’일 때 췌장암 의심

소변 ‘이 색깔’일 때 췌장암 의심2024. 1. 8. 20:30https://v.daum.net/v/20240108203015963소변 색이 진한 갈색이라면 췌장암의 신호일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소변은 우리 몸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건강 지표다. 건강한 사람의 소변은 맑은 황갈색에 가깝다. 하지만 방광염, 탈수 등 특정 질환이 있으면 소변에서 극심한 냄새와 색이 달라진다. ◇암모니아 냄새 등 심한 악취 주의해야▶당뇨병=소변에서 달콤한 냄새가 난다면 당뇨병의 신호일 수 있다. 과도하게 높은 혈당 때문에 소변에 당이 섞여 배출되기 때문이다. 또한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에 자주 가고, 몸 안에 수분이 부족해져 심한 갈증을 느끼고, 잘 먹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소한다면 당뇨병일 가능성이 높아 검..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미녀 탈랜트의 숨겨진 사랑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미녀 탈랜트의 숨겨진 사랑   오래전 드라마에서 주인공이었던 여성 탈랜트의 얼굴이 나오고 있었다. 우수가 낀 듯 잘생긴 얼굴이었다. 나이가 들어서인지 간간이 단역으로 나오는 것 같다. 그녀의 얼굴에서 기억의 아스라한 저편에 있던 한 남자의 희미한 형체가 떠올라 내게로 다가오는 것 같다.그러니까 은행잎이 노랗게 물들었던 가을 어느 날이었다. 나는 구치소에서 그를 만났다. 휠체어를 타고 접견실로 나온 그는 어깨 위로 온통 인공혈관을 걸치고 있었다. 주기적으로 피를 걸러줘야 한다고 했다.“예리한 면도날로 온몸을 얇게 써는 것 같이 아파요”그는 내게 고통을 호소했다. 판사가 그를 직접 봤다면 구속영장에 서명하지 않았을 것 같았다. 내가 들은 그의 지나온 삶은 대충 이랬다.그는 음대 기..

말에 대한 격언

말에 대한 격언 (41)*이야기를 할 때마다 첨가되는 양념은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지 간에 나타나는 언어의 특징이다. - 세르반테스(42)*인간은 언어에 의해 의사 소통을 하지만 언어는 군중의 머리로 만들어 내므로, 불완전하고 부적합한 언어로부터는 정신에 대한 놀라운 장애가 생긴다. - 베이컨(43)*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정치적 동물이다.… 어째서 인간이 다른 모든 동물들, 그리고 꿀벌이나 군집 생활을 하는 다른 동물들보다 한층 더 정치적인가 하는 점도 분명하다.… 동물들 중에서 언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오로지 인간뿐이기 때문이다. 단순한 소리라면 그것은 기쁨이나 괴로움을 표시하는 징표이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도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다.그러나 언어는 유리한 것이나 해로운 것, 따라서 올바른 것과..

고뇌와 인내

◆ 고뇌와 인내 ◆ '필립 샌드블롬'은 이라는 그의 책에서 "위대한 예술가는 위대한 병자(病者)다"라는 말을 남겼는데, 끊임없이 그들을 괴롭히던 병과 고통 속에서, 그것을양분(養分) 삼아 탁월하고 심원한 예술적 성취들을 빚어내곤 했다는 것입니다."생리적으로 고통을 느낄 수 없도록 태어 나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은 서른이 넘기 전에 죽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고통을 통해서 체득할 수 있는 감각, 사고(思考)와육체와 정신의 연단이 없기 때문이라네요."피아노의 시인'이자 작곡가로 명성을 날린 '쇼팽'은 어떤 때는 방에 며칠씩 틀어박혀서 울면서 지냈고, 작품이 써지지 않아서 방을 서성이며 연필을 입에 물고 몇개씩이나 꺾어 버리고, 악보를 수도 없이 찟으면서고뇌와 싸우며 작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세상에 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비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비결 66. 편식하는 아이를 자꾸 다그치지 말라67. 다이어트 문제로 아이를 괴롭히지 말라유난히 음식을 가리는 아이는 여러 종류의 음식에 손을 대지 않으려 합니다. 이럴 때 부모는 가능한 한 인내심을 갖고 대하고 그것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너무 나무라지 않도록 합니다. 때로는 “식성은 조금씩 변하는 거니깐 한 번 시험해 보렴. 지금까지 싫었던 것이 좋아질 수도 있으니까”하고 아이가 납득하도록 설명해 보도록 합니다. 한편 살찌는 것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그것 때문에 고민하는 아이도 있습니다. 그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아이가 또다시 과식을 했다면 식욕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자신을 책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는 아이에게 비만한 사람들의 전형적인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