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도가이드

성경적 기도 - 103~104.

Joyfule 2014. 10. 19. 08:25

 

  성경적 기도 - 신상래 목사

 

 

103. 하나님이 듣지 않는 기도를 하지 말라.

기도를 시작하면 하나님이 듣고 계신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도를 외면하고 계신다. 기도란 하나님께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기에 하나님은 무슨 얘기를 하나 귀를 기울이고 들으신다. 그러나 그 내용이나 태도가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다면 그러한 기도는 공중에 사라지는 소리에 불과하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기도해도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증거도, 열매도 없는 이유가 그렇다. 하나님이 듣지 않는 기도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네 교회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에 대한 기도가 무엇인지 가르치지 않는다. 그냥 응답을 얻어내기 위한 전투적이고 희생적인 기도에만 열을 올린다.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을 읽고 계시며 속내를 투명하게 보고 계신다. 하나님이 듣지 않는 기도를 하려면 차라리 기도를 하지 않는 게 낫다. 기도해보고 응답이 없다면 실망과 좌절에 빠져 자그마한 믿음조차도 잃어버리고 하나님을 떠날까 두렵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듣지 않는 기도는 형식적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과 깊은 교감이 없이 입으로만 기도하는 행위는 하나님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또한 탐욕적으로 기도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세상에서 잘되고 성공하는 것보다 영혼이 잘되기를 원하시며 하나님이 지으신 목적에 맞도록 살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 하나님의 뜻에 아랑곳없이 오직 잘 먹고 잘 사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그 의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살기를 애쓰는 종들이라면 세상에서 평안하고 형통한 삶을 인도해주신다. 그러나 그런 생각이나 목적이 없는 이들이라면 아무리 희생적인 기도를 할지라도 고단하고 팍팍한 인생이 되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성품을 가지려고 애써야 한다. 교회에 오면 경건하고 희생적인 신앙의 행위를 보이더라도 세상의 삶에서는 세상 사람과 다름이 없는 사람이라면 그런 기도를 듣지 않는다.

물론 우리는 늘 부족하고 연약하기에 아무리 조심하고 노력할지라도 죄를 짓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존재이다. 그러므로 죄를 회개하며 죄를 멀리하려고 부단한 노력을 하며 살아야한다.  어쩔 수 없이 죄를 지을지라도 하나님은 사람의 연약함을 불쌍히 여기며 그 기도를 들으신다. 이를 모르는 이들이라면 성경을 읽고 깨달음을 얻고 기도를 통해 지혜를 얻어야 한다. 이를 알지라도 행위를 고치려하지 않는 자들의 기도는 하나님이 듣지 않는다. 자신의 기도가 오랜 시간 응답이 없으며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증거나 열매가 없다면, 그 기도가 듣지 않는 기도인지 곰씹어 볼일이다.

104. 종교적인 하나님이 아니라 실제적인 하나님을 만나라.

많은 크리스천들은 실존적인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고 종교적이고 관념적인 하나님만 알고 있다. 그들은 성경에서 약속한 놀라운 이적과 기적, 능력을 읽고 듣고는 있지만 삶의 현장에서 체험하지 못한다. 일시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이들도 있지만 이들의 은혜는 그리 오래 가지 않는다. 자기가 노력해서 얻은 게 아니라 선물로 얻어진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성령이 내주하는 은혜를 경험하였더라도 끊임없는 기도와 말씀으로 성령이 내주하는 동력에 대해 무지하다면 오래 갈 수가 없다. 일상의 삶에서 하나님을 찾고 찬양하고 감사하고 경배하지 않는다면 성령의 활동이 소멸된다.

모든 크리스천이라면 예수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고, 그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고 확신하고 있다. 천국과 지옥이 존재하며 천사와 사탄과 귀신들의 존재도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오랜 설교에서 들어왔으며 성경에 기록되어 있기에 부정할 수 없다. 그러나 살아계신 하나님을 삶의 현장에서 매일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면 영적인 세계와 영적인 존재에 대한 믿음은 막연하게 생각될 수밖에 없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과학적인 실험으로 인정되지 않기에 영적인 통로를 통해 깨달음을 얻으며 삶의 현장에서 체험하지 않는다면 확신을 갖는 것은 어렵다. 대다수의 크리스천들의 신앙이 물러터지고 믿음이 견고하지 않은 이유이다. 실제적인 하나님을 매일 체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적인 하나님을 만나려면 성령이 내주하는 기도가 필수적이다. 성령이 우리 안에 오시면 영적인 세계에 대한 확고한 깨달음을 얻으며 날마다의 삶에서 체험을 통해 그분을 경험하기 때문이다.

 

영안이 열리고 영적인 능력을 얻으면 악한 영들을 깨닫게 되며 그들과 싸우는 삶을 살게 된다. 하나님과 천사, 사탄과 귀신들을 영적인 통로를 통해 매일 매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실제적인 하나님을 만나는 삶이 없다면 문제가 심각하다.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예수님이 못 막으셨기 때문이다. 관념적인 신앙과 지식적인 믿음을 가지고는 천국은 언감생심이다. 성령인 내주하시는 기도와 성경의 깨달음으로 실제적인 하나님을 만나는 신앙을 회복하여야 한다.

 

'━━ 영성을 위한 ━━ > 기도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적 기도 - 107~108.  (0) 2014.10.21
성경적 기도 - 105~106.  (0) 2014.10.20
성경적 기도 - 101~102.  (0) 2014.10.18
성경적 기도 - 99~100.  (0) 2014.10.17
성경적 기도 - 97~98.  (0) 201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