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세상을 향한 배짱 믿음!

Joyfule 2020. 7. 15. 03:37


 



       세상을 향한 배짱 믿음!



말씀 : 삼상 17:34~37 (삼상 17:34) 다윗이 사울에게 말하되 주의 종이 아버지의 양을 지킬 때에 사자나 곰이 와서 양 때에서 새끼를 물어가면 (삼상 17:35) 내가 따라가서 그것을 치고 그 입에서 새끼를 건져내었고 그것이 일어나 나를 해하고자 하면 내가 그 수염을 잡고 그것을 쳐죽였나이다 (삼상 17:36) 주의 종이 사자와 곰도 쳤은즉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한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리이까 그가 그 짐승의 하나와 같이 되리이다 (삼상 17:37) 또 다윗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사자의 발톱과 곰의 발톱에서 건져내셨은즉 나를 이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사울이 다윗에게 이르되 가라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기를 원하노라  
 
*묵상 : 
전에 제가 연구소에서 직원들의 수련회에서 녹음된 강의 테이프를 정리하다가 관심이 가는 한 강의를 들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치유 사역을 하시는 정태기 박사님의 강의였습니다. 안식년에 미국에서 연구할 때 재미 교포 성도님 한 분이 사냥을 나갔다 왔다면서 정태기 박사님을 초대했다는 것입니다. 사냥개 두 마리를 데리고 사냥을 갔는데 그 개들이 커다란 호랑이를 나무 위로 몰아 붙여서 그 성도님이 총으로 쏘아서 호랑이를 잡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냥개들이 아무리 용감해도 호랑이를 그렇게 사냥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태기 박사님은 심리학적으로 분석을 해보았다는 겁니다. 그 사냥개들은 그때까지 5년 동안 주인과 함께 나간 사냥에서 목표물을 발견하면 잡지 못한 짐승이 없었다는 자신감을 가졌다는 겁니다. 주인과 함께라면 어떤 동물도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커다란 호랑이 녀석은 덩치가 좀 크고 무늬가 징그럽긴 하지만 주인과 함께라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겁 없이 덤빈 것입니다. 또한 호랑이의 심리학입니다. 그 호랑이는 그동안 자기 앞에서는 꼬리를 내리지 않는 짐승이 없었는데 사냥개 두 마리가 겁 없이 덤비니 순간적으로 당황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단 나무 위로 몸을 피해 갔다는 것입니다. 이런 심리 분석을 들으면서 제가 수긍했습니다. 다윗이 골리앗과 맞서 싸우던 심정이 바로 이 사냥개들의 심리와 비슷하지 않습니까?


골리앗과 맞서 싸운 소년 다윗의 사건을 가만히 생각해 보면 다윗은 배짱이 대단했습니다. 철모르는 꼬마의 고집이거나 무모한 객기가 아니었지요. 하나님을 너무도 사랑했기에 세상에 무서운 것이 없었습니다. 다윗은 목동으로 양을 치던 때에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셨기에 물리치지 못한 짐승이 없었습니다. 곰과 사자와도 맞서 싸워서 이겼다고 고백합니다. 다윗은 골리앗을 ‘하나님을 모욕하는 할례 못 받은 블레셋 녀석’이라면서 하나님의 분노로 무장했고 하나님이 지금까지 자신과 함께 하셨던 것 같이 함께 해 주신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골리앗과 맞설 수 있었습니다. 사냥개들이 가졌던 심리 상태를 다윗이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다윗이 골리앗을 양떼에서 새끼를 잡아채가던 짐승들과 같이 본 것처럼 우리도 세상의 속성을 바르게 이해해야 합니다. 혹시 우리는 세상을 너무 과대평가하기에 세상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과소평가하다가 큰코다치는 것도 문제이지만 과대평가하다가 힘도 써보지 못하는 것도 큰 병입니다! 세상의 힘은 강합니다. 우리가 골리앗과 같은 세상과 맞서 싸우다가는 지고 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면서 다윗과 같이 세상과 맞섭시다. 용기를 내어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 드러냅시다. 이것이 세상을 향한 ‘배짱 믿음’입니다.

 

* 실천거리 : 오늘 세상의 모습을 보면 골리앗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이 대단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다윗이 그랬던 것처럼 작은 일부터 승리를 경험하겠습니다. 다윗이 그의 직업인 양 치는 일을 하면서 승리의 경험을 쌓아 갔습니다. 오늘 저도 일하면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세상의 거대한 부정과 악한 영향력과도 맞서겠습니다.
 
*일터의기도 : 세상의 힘이 두려운 존재이지만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다윗의 배짱 믿음을 가지고 세상과 맞서게 하옵소서. 다윗에게 주셨던 용기로 무장하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