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져 ■■■■■
-
- 저널리즘의 힘은 크다. 세계를 설득할 수 있는 유능한 편집자는 모두 세계의 지배자가 아닐까.
- 저녁을 하루가 거기서 죽어간다고 생각하고 바라보며, 아침을 모든 것이 거기서 태어난다고 생각하고 바라보아라. 그대의 시각이 한 순간마다
새로워지는 것처럼, 현명한 사람이란 모든 것에 경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앙드레 폴 기욤 지드 - 프랑스 소설가:1869~1951) - 적당주의자가 되지 말라. 그것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것이다.
(휴그 왈폴) - 적막한 달밤에 칼머리의 바람은 세찬데 / 칼끝에 찬서리가 고국생 각을 돋구누나 / 삼천리 금수강산에 왜놈이 왠말인가 / 단장의 아픈 마음
쓰러버릴 길 없구나.
(김좌진) - 적은 것을 적다고 하지 말며 천한 것을 천하게 여기지 말라.
(소자) - 적은 말로 많은 것은 이해시키는 것이 큰 인물의 특징이라면, 소인은 이와 반대로 많은 말을 농락하면서도 하나도 말할것이 없는 천부의
재능을 지니고 있다.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 프랑스 사상가:1613~1680) - 적을 만들지 못하는 자는 친구도 만들지 못한다.
(앨프리드 테니슨 - 영국시인 : 1809~1892) - 전력을 다하여 자기 자신을 충실히 하기에 힘써라. 어찌 남이 내 비위를 맞추어 주지 않는다고 탓하면서 자신의 마음과 몸을 자기의 뜻대로
복종시키려고 하지 않는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로마의 황제) - 전력을 다해서 시간에 대항하라.
(톨스토이) - 전시(戰時)에는 항상 사람들의 맥박을 짚어보고 체온을 재는 갤럽 여론조사의 신경질적 분위기에서 사는 것보다 더 위험한 일은
없다.
(윈스턴 처칠 - Sir Winston Leonard Spencer Churchill) - 전쟁에서는 오직 한 번 죽지만은 정치에서는 여러번 죽는다.
(처칠) - 전쟁에선 어느 편이 스스로를 승자라고 부를지라도 승리자는 없고 모두 패배자뿐이다.
(챔벌린) - 전쟁이란 국왕의 영업이다.
(드라이덴) - 전쟁이란 파괴의 과학이다.
(죤 아보트) - 전혀 결점을 보이지 않는 인간은 바보가 아니면 위선자이다.
(주베르) - 절대적인 진리는 쉽게 붙잡을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있다. 그것은 타인의 손에 의해서 붙드는 것이 아니고 자기 스스로 붙드는
것이다.
(장 폴 사르트르 - 프랑스 작가:1905~1980) - 절망적인 불행이 빠른 치료를 요구 할때 불신은 비겁이요, 신중은 어리석다.
(새뮤얼 존슨 - 영국 시인,평론가) - 절제는 정열과 그외의 부당한 마음의 마음의 충동에 대한 확고하고 온당한 이성의 지배이다.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 - 로마정치가) - 절제와 근면은 인간에게 참다운 처방이다. 즉 일은 식욕을 돋구고 절제는 그것을 통제하는 힘이 된다.
(장 자크 루소 - Jean-Jacques Rousseau) - 절제와 노동은 인간에게 가장 진실한 두 의사다.
(장 자크 루소 - Jean-Jacques Rousseau) - 젊게 보입니다. 하는 말은 늙었다는 증거이다.
(어빙) - 젊은이는 희망에 살고, 노인은 추억에 산다.
(프랑스 격언) - 접근하는 남자는 거절하고, 미워하는 남자를 사랑하는 것이 여자의 일반적인 상식이다.
(세르반테스) - 정당하게 사는 자에게는 어느 곳이든 안전하다.
(에픽테투스) - 정사의 경험이 단 한번도 없다는 여인은 있지만 한번 밖에 없다는 여인은 드물다.
(라 로시푸코) - 정신으로 창조된 것은 물질보다 한결 생명적이다.
(보들레르) - 정열은 강이나 바다와 가장 비슷하다. 아픈 것은 소리를 내지만 깊은 것을 침묵을 지킨다.
(까뮈) - 정의란 각기 자기가 할 일을 다하고 타인을 방해하거나 간섭하지 않는 것이다.
(플라톤 - Platon) - 정직은 가장 확실한 자본이다.
(에머슨) - 정직한 노동은 사랑스런 얼글을 낳는다.
(대커) - 정치에 있어서 실험은 혁명을 뜻한다.
(벤자민 디즈렐리) - 정치 브로커는 다음 선거를 생각하고, 정치가는 다음 세대를 생각한다.
(제임스 프리먼 클라크) - 정치적인 변혁은, 커다란 저항을 진압한 뒤가 아니면 결코 행해서는 안된다.
(허버트 스펜서) - 정치적 자유는 우리들의 마음이 자유가 아닐 때는 우리에게 자유를 주지 않 는다.
(타골) - 정해진 해결법같은 것은 없다. 인생에 있는 것은 진행중의 힘뿐이다. 그 힘을 만들어내야 하는 것이다. 그것만 있으면 해결법 따위는 저절로
알 게 되는 것이다.
(생텍쥐베리) - 절제는 모두 미덕의 진주고리를 이어주는 비단의 실이다.
(홀) - 제일의 부는 건강이다.
(R.W.에머슨) - 제 집에 있을 때 손님 맞아들일 줄 모르면, 밖에 나갔을 때 비로소 자기를 환대해줄 주인 적음을 알리라.
(명심보감)
(토머스 칼라일 - 영국 비평가, 역사가 : 1795-1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