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6 11

윤 대통령 체포적부심 진행 중.석동현 "방어권 포기 아냐"/그들이 이랬었구나! 이제 모조리 쓸어버릴 시간!

윤 대통령 체포적부심 진행 중…석동현 "방어권 포기 아냐" 그들이 이랬었구나! 이제 모조리 쓸어버릴 시간! 묻겠다. 이게 나라냐?선거연수원 중국인 99명 美 압송설! 오키나와 현지 팩트체크! '尹구금'에도 불안감 커지는 이재명 왜[속보] 헌법재판소, 2월 변론기일 3회 추가…"대통령도 인권 있다"'尹구금'에도 불안감 커지는 이재명 왜

잃어버린 웃음

잃어버린 웃음 영국 옥스퍼드 의과대학 연구팀은 어린아이와 어른의 웃음에 대해 연구하다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어린아이는 하루에 400∼500번을 웃는다고 합니다.그런데 장년이 되면 이 웃음은 하루 15∼20번으로 감소된다고 합니다.’인간은 기쁨과 웃음 속에서 태어나고 점점 기쁨과 웃음을 잃어버리며 끝난다는 것입니다.어렸을 때 그렇게 기쁨 속에 잘 웃던 사람이 삶을 살아가며 기쁨을 상실한 채 웃음을 잃어가는 이유는 삶의 한계를 경험하면서 오는 불안과 염려 때문이라고 한다지만정작, 인간이 고민하고 염려하는 일들 가운데 타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노먼 빈센트 필 박사는‘쓸데없는 걱정’이란 글에서 한 연구기관의 조사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사람..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으면 - 오바댜 세즈윅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으면 - 오바댜 세즈윅 우리는 경험을 통해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을 때 죄악이 싹튼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는 한, 영혼은 안전합니다. 약속 안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교훈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의 위협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면 우리는 바로 보고 똑바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게 되면 초조함과 불평과 불만족이 싹트고, 불법적인 음로가 우리의 마음과 삶을 사로잡게 됩니다. 우리가 우리를 인도하시고 구속하시는 하나님의 교훈을 바라보지 않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으름과 부주의함과 무관심만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위협의 시선을 무시하면 교만과 잘난 척과 대담한 모험만이 싹트게 됩니다.그러나 우리가 믿음으로 눈에 ..

길가에 떨어진 씨

길가에 떨어진 씨 C. S. 루이스(C. S. Lewis)는 그의 저서, 「악마의 편지」에서 길가에 떨어진 씨를 설명하는 마음 밭의 비유를 탁월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어느 날 영국의 어떤 노신사는 일주일에 한 번씩 습관적으로 도서관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도서관에서 책을 뒤지다가 수많은 책 중에 우연히 신앙에 관한 책을 한 권 집어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그 책을 읽다가 마음에 갑자기 하나님에 대한 생각이 싹트기 시작했습니다."그 분은 어떤 분일까? 나는 그 분과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가?"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노신사에게 그 순간 사단이 찾아와 그의 마음에 이렇게 말합니다."점심 시간이야. 배고픈데 뭘 그렇게 생각하나? 골치 아프게?"그 순간 그는 마음에 생긴 하나님에 대한 생각을 누르고 식당으로 갔습..

하나님 뜻대로 사는 길

하나님 뜻대로 사는 길  본문에는 율법을 지키는 삶의 중요성과 관련된 표현이 많이 나온다. 본문에 나오는 ‘율법을 버린 자(4절), 율법을 지키는 자(4절, 7절),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9절)’이란 표현에 내포된 교훈으로서 하나님 뜻대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1. 사자같이 담대히 살라 본문 1절을 보라. “악인은 쫓아오는 자가 없어도 도망하나 의인은 사자 같이 담대하니라.” 왜 의인이 담대할 수 있는가? 살아 계신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심을 믿기 때문이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는 여전히 넘쳐 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 있는 것이 그 증거다. 살아 있다면 얼마든지 반전의 역사를 이루고 쓰임 받을 수 있다. 복의 기회와 승리의 기회는 여전히 있기에 현재의 모습으로 낙심하지 말고 담..

빛의 소중함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빛의 소중함 ● 마 5:16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옙스키(Fyodor Dostoevsky)는40살에 빚쟁이에게 쫓기는 신세가 됐습니다. 훌륭한 작품을 쓸 수 있게 정신적으로 큰 도움을 준 큰 형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여기에 형이 남긴 빚까지 떠안아 하루아침에 도망자 신세가 됐습니다.시골의 한 허름한 숙박시설에 몸을 숨긴 도스토옙스키는 방세가 밀려 쫓겨나기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이런 극한의 상황에서도 도스토옙스키는 펜을 놓지 않고 자신의 인생 역작인 「죄와 벌」을 써냈습니다.가장 힘든 시절이던 이때에 도스토옙스키는 친구에게 심정을 토로하는 편지를 ..

오늘의 기도 - 양성철목사

오늘의 기도 - 양성철목사 “내 형질이 이루어지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루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 하나님이여 주의 생각이 내게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그 수가 어찌 그리 많은지요”(시 139:16-17)사랑의 하나님 아버지!!오늘도 새로운 날을 주시고 은혜 가운데 새해를 맞는 복된 삶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곧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맞는 분주한 때지만주님과의 교제를 놓치지 않고주님이 주시는 힘과 능력과 지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사랑의 하나님 아버지!!한해 동안 건강을 지켜주시고, 일과 가정에도 평안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지나온 시간이 우리의 지혜나 능력이 아니라 모두 하나님의 은혜입니다.하나님의 절대 주권 아래 살아가..

성경 속의 의식주(의)

성경 속의 의식주(의)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가 ‘의(衣), 식(食), 주(住)’이다. 의식주는  지리와 기후, 민족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이며,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 자료이다.21세기 대한민국에 살아가는 우리의 의식주는 성경 속 이스라엘 백성들의 의식주와 큰 차이가 있다. 때문에 성경이 기록된 시대의 상황을 올바로 알려면 시대와 공간의 다리를 건너 당시의 의식주를 바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I. 성경 속의 의(衣) 문화 성경에 등장하는 의류는 고온건조하며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 이스라엘의 기후에 적합한 옷들이다.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온대 기후의 대한민국에 살아가는 우리들이 성경의 뜻을 더 분명히 알기 위해서는 고대 근동의 의복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