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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에 오르기 위한 22가지 필수적 자질

Joyfule 2011. 12. 17. 10:26

 정상에 오르기 위한 22가지 필수적 자질
The 22 Vital Traits You Need to Be the Person at the Top



1. Secure in self (자신감)
*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당신이 열등하다고 느끼도록 하지 않는다.
*
남들이 당신에 대해 평하는 것에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마라
.
*
만약 당신이 계속 그들의 동의를 구한다면 그것은 당신 자신을 약화하는 동시에

  당신에 대한 그들의 영향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
*
당신의 방식을 신뢰하고 그 방식대로 행하라. 누가 무슨 말을 하건 그 숫자에 상관없이
!
*
자신감을 갖되 교만하지 마라
.
*
어떤 조직이든지 모든 계층에 있어서 고약한 상사는 있다
.
  불행히도 이 중 어떤 이들은 꽤 잘 나가기도 하고 자신감 있는 상사로 평가되기도 한다
.
  그러나 이들은 존경 받을 만하지는 않다
.
  그들은 단지 목표달성과 성공을 저해하는 빈약한 자아를 가진 겁쟁이일 뿐이다
.

2. In control of attitudes (적절한 몸가짐)
* 만약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지는 것이다. 모든 게 끝장이다.
*
누군가와 만날 때 당신은 자신의 성질을 보여주는 것이다
.
  얼굴 표정, 목소리 톤, 제스처, 악수, 글씨, 음성메시지 등을 통해서나
의사 결정 시, 조직 관리 시 등을 통해서도.
*
정상에 오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정작 지식이 아니라 정서적인 강점이다
.
 위기를 침착하게 외교적 수완으로 대처하라. 사실 이렇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드물다
.

3. Tenacious (끈질김, 집요함)
* 끈질김이란 그 과정에서 무엇을 견뎌내야 던지 결과에 대한 실행력이다.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이 종종 고통스럽고 외로울 수도 있음을 인정하라
.
정신적 육체적 노력과 집중, 심사숙고, 분쟁, 당신의 도덕적 기질 등이 요구될지도 모른다
.
하지만 당신이 정상에 이르렀을 때 분명히 이 모든 것을 희생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말할 것이다.

*
당신이 만약 게을러지고, 망설이고 주저하거나, 용두사미로 결심이 끝나버린다면

당신이 목적지에서 멀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
*
당신 결심이 확고하다면, 만사가 쉬워진다
.
당신은 정상에 서서 장관을 바라보며 이렇게 말할 것이다
.
모든 게 간단해. 왜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이르지 못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군
!”

4. Continuously improving (지속적인 자기계발)
* 당신이 학교를 졸업하는 순간부터 자기학습은 시작되는 것이다.
프로들의 세계는 인생 그 자체와 마찬가지다
.
모든 것이 큰 배움의 경험인 것이다.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의 자산이다
.
당신이 지식과 경륜을 얻는다면 그 어떠한 길도 틀린 길이라 할 수 없다
.
*
매일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웠다는 점을 상기하기 전까진 잠자리에 들지 마라
.

5. Honest and ethical (정직함과 도덕성)
* 사업의 무용담보다 당신의 성실함과 도덕적 가치가 당신의 동반자들에겐 더욱 중요하다. * 당신이 당신과 타인들의 사기, 불성실, 거짓, 불명예스럽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묵인할 때
조그만 낙석이 산사태로 돌변한다.
*
선한 사람들은 정상에 이른다
.
*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에게 정직할 것이라고 단정하지 마라
.
눈으로 거짓으로 당신을 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
모든 사람과 거래 시 의심을 하고 회의적으로 대할 필요는 없으나

적어도 예의주시하고 질문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다칠지도 모른다
.
하지만 그들이 당신을 속일지 염려하는 것보다

당신 동반자들을 속이지 않으려고 염려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
.

6. Think before talking (말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 더 적게 말하고 더 많이 들어라.
*
천천히 생각하는 데 시간을 갖고 정리하여 말하도록 훈련하라
.
*
행동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
모든 것에는 밀어붙일 때와 쉬어야 할 때가 있다
.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빨리 하여라.(하지만 가능하다면 다음날 아침까지 기다려라
.)

7. Original (독창적이 되어라.)
- 당신이 속한 회사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수록 당신 자신을 위한 기회도
만드는 것이다. 당신이 성장할 기회는 결코 소진되지 않을 것이다
.
-
당신 부모 세대 때보다 정상으로 가는 더 많은 길이 당신에게 있다
.

8. Publicly modest (겸손함)
- 허세와 에고(Ego)에 가득 차서 잘난 체 하거나 허풍 떠는 행동을 피하라.
하지만 당신이 기여한 바를 사람들로 하여금 알게 하여라
.
-
너무나도 많은 사람이 업적에 대해 자신이 유일하게 공을 세웠다고 치부한다
.
 분명히 협조적인 시장환경, 팀원들의 노고, 훌륭한 관리자, 코치들, 행운
, 또 일부는 타이밍의 덕을 봤음에도...,
-
당신의 개인적인 위치를 보지 말고 산(
) 전체를 볼 줄 알아야 한다.
성공한 등반가는 큰 그림과 시각을 이해하고 공을 나눌 줄 안다
.

9. Aware of style (경영 스타일에 주목하라.)
- 성공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을 이루기보다 훨씬 어렵다.
그러기 위해선 가능한 모든 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용해야 한다
.
-
스타일은 어떤 선택을 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사람들은 어떤 방식을 선택한다
.
선택에는 반드시 양면이 있다. (예를 들면, 너무 일찍 성공하는 것에 대한 이면으로

당신은 그것이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니었음을 알고 다소 실망할 수도 있을 것이며
,
왜 그렇게 성공하기 위해 안달했었나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

10. Gutsy, a little wild (활기차게 다소 과감하게)
- , 전략, 계획, 운영, 사람들에 대해 리스크를 감수하라.
당신의 용기가 그만큼 성장할 것이다
.
(
예를 들면, 좋지 않은 직업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마라
.)
어떤 직업이나 수명이란 게 있다. 항상 시작할 때와 마무리할 때가 있다
.
시의 적절함을 판단하고 언제 움직여야 할 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에게 달렸다
.
-
당신의 일상에서 비즈니스에서 넘지 말아야 할 경계와 제약,선례, 규정, 행동규범이 있다
.
가끔은 그것들로부터 벗어나라
.

11. Humorous (유머러스 함)
- 단순히 유머러스 함을 갖고 있지만 말고 사용하라.
 그것이 비정한 비즈니스 세계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일련의 과정을 즐겨라
.
-
일이란 크나큰 즐거움이 될 수 있다
.
  (
당신이 은퇴하기 전까진 아마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

12. A tad theatrical (조금은 연극적으로)
- 외부에서 볼 때, 비즈니스는 이성적이고 조직적이며, 체계적이고 실제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비정하고 혼돈스러우며, 때론 불공정하기도 하고 성과를 이뤄낸 사람에게

항상 보상이 가는 건 아니다
.
-
외부에서 볼 때, 윗 분들은 자신감에 차있고 자기확신이 있으며

목표를 제대로 알고 있는 듯이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많은 이들이 불확실해 하고

고민하며 심지어는 두려워 하기까지 하지만 그것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을 뿐이다
.
-
세상의 모든 지도자들은 실제 자신들이 그러한 것보다 훨씬 더 확신에 찬 듯이 행동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장막 뒤의 진실을 당신이 모르는 것에 대해 감사해하라
.
만약 그걸 제대로 안다면 당신이 실망할 수도 있으니까
!)

13. Detail oriented (세부 사항까지도 파악하라)
- 당신이 소홀히 한 조그만 부분들이 언젠가는 어떤 식으로든 문제가 되어 곤란을 겪게 될 것이다.

 그 어떠한 것도 우연에 맡기지 마라.

14. Good at your job and willing to lead (자신의 업무에 정통하고 리드하라.)
- 당신이 만약 당신의 노력으로 조직에 기여한 부가가치를 명확히 지적할 수 없다면
당신에겐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가시적 결과를 창출하는 것은 당신이 당신 자신을

믿어야 하는 것만큼 남들에게 당신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
-
계획은 보다 적게 세우되 행동은 보다 많이 하라
.
-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는 당신의 업적만큼이나 중요하다
.
앞장서 가르치고 도와주는 것은 결국 나중에 큰 차이를 만든다
.
-
남들이 당신을 앞지르는 것을 인정하라
.
그들을 지원해주어라
.
그들의 노력을 존경하라
.
그들을 곤경에서 구해주어라
.
그것이 당신이 리더가 되는 방법이다
.

15. Fight for your people (당신 사람들을 위해 싸워라)
- 항상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을 고용하라. 그래야 그들을 위해 싸울 가치가 있다.
-
당신 주위에 예스맨만이 있다면 당신과 그들 중 하나는 옳지 않거나 필요치 않다
.
 당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을 지지해 주어라
.

16. Willing to admit mistakes (실수를 인정하라)
- 실수를 범하는 것을 두려워 말라. 더욱이 실수를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 말라.
-
실패했다고 해서 그것이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지 마라
.
  장애와 방해물들을 찾아 나서라. 그것이 바로 당신이 도전할 수 있는 곳이다
.
-
주어진 문제들에 감사해라
.

17. Straightforward (솔직함)
- 당신이 사람들과 얘기할 때 그들이 받아들이는 것은 두 세가지 뿐이다.
따라서 그 두 세가지를 명확하게 집중적으로 이야기하라
.
허세를 부리거나 불필요한 단어나 소리들의 사용을 삼가라. (예를 들면, , , 오케이
)
-
사람들에게 충분히 알려주어라 특히 당신이 새로운 방향으로 가고자 할 때에는
.
-
가능한 짧게 말하라
.

18. Nice (좋은 사람이 되어라)
- 믿거나 말거나 완벽한 CEO들은 좋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대화하는 데 부담스럽지 않다. 그것이 그들이 정상에 오른 이유이다
.
-
당신의 부주의한 언행이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고 전체적인 상황을 그르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당신은 남들에게 영향을 끼칠만한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다.
당신이 주의 깊게 처신한다면 모든 것이 훨씬 적은 손실로도 더 빨리 끝낼 수도 있다
.

19. Inquisitive (호기심)
- 남들이 당신같이 생각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마라. 항상 그렇지는 않다.
사람들이 당신 같이 행동하거나 비슷한 지역 출신이라고 해도 그들이 항상 당신같이

생각할 것이라고 짐작하지 마라. 분명 그렇지 않을 것이다
.
-
근래 더욱 다양해진 노동력들로 인해 동일한 마인드를 갖고 일하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사람 관계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남들도 그럴 것이라고 당연시 한다는 것이다
.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 말이다
.
-
묻고 들어보아라. 당신이 들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보아라
.
또 묻고 들어본 뒤 생각해 보아라
.
-
나이든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라. 당신의 네트워크를 키워라
.
지금부터 2,30년 후엔 그랬던 것이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
어떤 것에 대해 확실하다고 자신할수록 더더욱 조언을 구해야 한다
.
당신의 섣부른 확신이 판단을 그르칠 수 있다
.
현명한 조언은 당신이 위험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
(
모든 답을 알고 있다는 자만심은 결국 무지함을 드러내는 것이다
.)

20. Competitive (경쟁을 통한 발전)
- 동반자들이 항상 당신이 잘되기를 바랄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려라.
당신이 성취한 것을 누군가가 빼앗으려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대개는 친구이다
.)
-
희생자가 될 필요도 없거니와 당신의 문제에 대해 부모를 원망하거나

사내 정치, 친구, 아내, 날씨, 경제, 자신의 키, 나이, 성별, 태어난 순서, 별자리
, 경쟁상황 등을 탓하지 마라.
당신 스스로 당신이 싫어질 것이며 남들도 당신을 피할 것이다
.

21. Flexible (융통성)
-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나 산에 오르는 방법이 한가지 길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고객을 대할 때처럼 컴퓨터도 효과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한다
.
-
융통성이 곧 힘이다
.

22. A good storyteller (이야기를 잘할 줄 아는 사람)
- 적절한 일화와 함께 그림을 그려가며 설명하는 것이 큰 집회에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될 수 있다
.
유추, 은유, 직유, 사례 등은 비즈니스의 인간적 측면이 갖는 복잡한 이슈들을 관통한다
.
-
사업상의 일화들을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보관하라
.
새로운 성과들을 분기별로 추가해 나가라
.
어떠한 상황에서 당신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자세히 적어 나가라.
전화상이나 통신상, 인터넷상에서 당신의 상사에게, 동료에게
, 구직 인터뷰에서 그러한 일화들을 사용해 보라.
또한 영업 활동시, 업적 평가시, 누군가와 커뮤니케이션할 때 사용해 보라
.
-
가능하면 간결하게, 적절하게, 재미있게 하라
.

(
출처: empas 블로그/살며 사랑하며 배우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