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聖地巡禮

주기도문교회(The Convent of the Pater Noster, 예루살렘)

Joyfule 2016. 3. 9. 23:20

 

주기도문교회(The Convent of the Pater Noster, 예루살렘)

 

주기도문교회,  The Convent of the Pater Noster  


이 교회는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치고 예루살렘의 파괴를 예언하고 또 재림과 세상의 종말에 말씀하셨던 장소이다. (마 24:1-3, 눅 21:5-7). 아름다운 건물로써 베들레헴의 예수의 탄생장소와 예루살렘의 예수 무덤을 기념했던 콘스탄틴 황제는 이 올리브산 정상에 예수님의 예언과 재림에 관한 말씀을 기념하기 위하여 교회를 지었다. 그러나 614년에 페르시아군에 의해 파괴되고 다시 십자군에 의해 12세기에 재건 되었다. 십자군의 패배 후 교회는 다시 파괴되고 모슬렘들에게 점령되었다. 1868년에 Aureliade Bossi de la Tourd Auvergne 공주가 이 장소를 사고 프랑스에 기증을 했다. 1875년 공주는 갈멜(Garmel) 수녀들을 위한 수녀원을 지었다. 공주는 이곳에 묻혀있다. 교회의 외부와 복도 벽에는 78개국의 언어로 주기도문이 새겨져 있다. 1910~1911년 초대 교회의 유적들이 발굴되었다.

 

주기도문교회   

 

 

 주기도문교회

 

주기도문교회

 

종탑 

 

야외 제대와 주기도문 광장

 

야외 제대

 

야외 제대

 

야외 제대

 

정원

 

성당 내부 (출처- http://wed1204.blog.me/130141796809)

 

성당 내부  

 

제대

 

각 나라의 주기도문,  교회의 외부와 복도 벽에는 78개국의 언어로 주기도문이 새겨져 있다.

 

 

 

 

 

 

아람어(좌), 히브리어(우), 거의 유사하다. 유대인들은 생활용어는 아람어를 사용하였다.

 

 

 

 

 

 

 

 

 

 

 

 

 

 

  

 성당입구 회랑, 성당 내부의 각 나라 주기도문

 

 

 

 

 

 

 

 

한국 개신교 주기도문

 

천주교 부산교구 최재선 요한 주교가 봉헌한 우리말 주님의 기도


1965년 제2차 바티칸 공의회에 참석하고 귀국길에 성지 이스라엘을 순례하였던 부산교구 초대 교구장이었던 최재선 요한 주교가 주님의 기도 성당에 들렀을 때 여러 나라 말로 된 주님의 기도문이 있었는데 한글로 된 기도문이 없는 것을 보고 귀국 후 바로 우리말 주님의 기도문을 기증하였다.

 

한국 개신교 주기도문

 

개신교 주기도문으로 교체된 이후 천주교에서는 카르멜 수녀원 원장과 담당자를 만났는데 수녀원측에서는 가톨릭 주님의 기도문이 마모되어 교체가 필요한 시기에 개신교 목사가 요청을 하였고 또 교회일치 차원에서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기에 개신교 주님의 기도문을 붙였다고 해명을 하였다. 이후 부산교구에서는 공식적으로 주님의 기도 성당과 관련된 기관에 원상 복구를 바라는 공문을 발송 했다. 해당 기관은 예루살렘 총대주교(Fouad Twal, Patriarch of Jerusalem), 작은 형제회 성지관구장(Pizzaballa Pierbattista, Custody of HolyLand), 카르멜회 총장, 주님의 기도 성당을 관할하는 이스라엘 주재 프랑스 대사관과 해당 카르멜 수녀원(Sr. Marie Th?r?se와 담당 Sr. Elsbeth)이다. 그리고 다시 천주교 기도문은 다른곳에 복원 되었다.   

 

빠떼르 노스떼르”(Pater noster) 동굴,

 

이곳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주님의 기도를 가르쳐 주셨다고 한다. 1910~1911년 초대 교회의 유적들이 발굴되었다.

 

바닥 모자이크

 

긴 의자 앞에 좌우로 긴 사각형 대리석이 있는데, 예수님께서 주님의 기도를 가르쳐 주셨던 바로 그곳이랍니다.

 

유적지 안 제대 부분, 바실리카 양식으로 라운드 형식이다. 제대는 동쪽 방향이다.

 

유적지 내부 초대교회 터

 

아우렐리아(Aurelia de Bassi) 공주의 무덤          (출처- http://wed1204.blog.me/130141796809)

 

1868년에 Aureliade Bossi de la Tourd Auvergne 공주가 이 장소를 사고 프랑스에 기증을 했다. 1875년 공주는 갈멜(Garmel) 수녀들을 위한 수녀원을 지었다. 공주는 이곳에 묻혀있다.

 

아우렐리아(Aurelia de Bassi) 공주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