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Freemason

프리메이슨의 정체

Joyfule 2007. 3. 25. 01:42

프리메이슨의 정체

구십이년 칠월호 신앙계 조명대

 

프리메이슨은 초창기에는 자유석공(自由石工)이라는 의미로 팔세기부터 

중세 십일∼십사세기까지의 성과 신전을 건설하던 건축가들을 일컫는 말이었다

 

당시의 건축가들은 내부장식에도 조예가 깊었고 지위도 높은 처지였으나 

영주들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고 기술전승을 위해 길드라는 조합을 결성했었다.

 이 길드 가 프리메이슨 발생의 시초가 되었으며 정식명칭은 고대 자유석공조합 이었다. 

 

그들만의 계급성과 기술보존을 위해 철저히 비밀을 지켰는데 비밀보장을 위해 

그들의 회의실을 외부인에게 절대로 공개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회의실에는 기술전승에 필요한 콤파스와 직각자, 나무망치와 가위, 자와 지렛대, 

지거선과 기포수준기, 흙손 등 아홉 가지의 연장들이 갖추어져 있었다.

프리메이슨은 몇몇 가톨릭 단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서 

그들은 실제의 석공기사가 아닌, 이론석공가 자격으로 입단하게 되는 것이다. 

 

초기의 프리메이슨은 종교와 무관한 단체였으나 로마 가톨릭 내의 

사탄숭배 비밀조직과 결합하여 마침내는 사탄에 의해 조종되는 

사탄교의 전조로 변모해갔던 것이다.

천칠백십칠년 영국에서 근대적인 프리메이슨이 탄생하면서 고대의 프리메이슨처럼 

순수한 석공들의 조합이 아니었다. 

영국 전역에 퍼져있던 프리메이슨은 대표적인 네 개의 독립된 지부를 통일, 

하나의 대지부를 조직했다. 

십육년 후인 천칠백삼십삼년에는 백이십육개 지부를 형성하게 된다. 

프리메이슨은 박애정신 즉 형제애를 그 근본구조로 하는 이상적인 

사회조직의 현실화 라는 목표제시 아래 공개되지 않고 있던 회의실을 개방했다.

 이 회의실은 귀족, 사상가, 문인들에게 개방되어 이곳의 출입여부가 십팔세기 
유럽사회의 명예와 관련되어질 만큼 사교계의 중심점으로 부상했다. 

결국 …이상적인 사회조직의 현실화 라는 그들의 정신은 유럽사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 전분야에 걸쳐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이후 프리메이슨 비밀결사는 유럽대륙뿐만 아니라 아시아 등지까지 

그 세력을 확장시켜 갔고 영국 황실가족, 지식인과 귀족들의 구성원의 핵심이 되었다.

프리메이슨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프리메이슨을 돕고 있는 비밀결사가 있는데 

일루미나티이다. 일루미나티는 계몽한다 는 뜻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으나

본래의 의미는 빛을 준다, 빛으로부터 온 것 이다. 일루미나티의 빛은 루시퍼를 의미한다. 
따라서 일루미나티란 루시퍼를 뜻하며 빛(루시퍼)으로부터 

계몽된 사람들의 모임을 암시하고 있다.

일루미나티는 천칠백칠십육년 오월 일일 독일 바이에른 지방에서 

아담 바이스하우프트에의해 창설되었다

 

약관 이십칠세의 나이에 인골수타트대학의 법학부장이었던 그는 남보다 뛰어난 

재능과 극단적인 자유사상으로 인해 보수파들로부터 강한 견제를 받았다. 
그는 자기와 의견을 같이 하는 동지들을 규합하여 비밀리에 집회를 열고 

그들의 사상이나 세계관을 계몽했다. 

인간을 신뢰하지 않은 그의 회합에서 절대적인 권력자가 되었고, 회원들은 

그에 대해 완전 복종의 맹세를 했으며 회의내용은 일절 누성하지 못했다. 

당시 유럽을 풍미했던 자유사상과 맞아떨어졌던 일루미나티는 짧은 기간동안에 

회원수를 증가해 나갔다.

 

 초창기 일루미나티 회원들은 노비스(미숙자), 미네발, 계몽된 미네발 등 

세개 계급으로 나뉘었다. 

계몽된 미네발의 계급이 되기 위해서는 고대의 신비적인 비밀교리나 의식을 배워 

익혀야 했고 모든 개별 국가의 파괴 , 모든 종교의 파괴 , 세계정부의 수립 등 

일곱가지 목표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받아야 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폭력혁명조차도 용납했던 바이스하우프트는 

당시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던 프리메이슨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는 프리메이슨 사상이 그의 생각과 공통점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무서우리만치 치밀한 조직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뭔헨 프리메이슨인 사려 깊은 데오돌 지부 에 입회, 

단원들을 자기의 의도대로 끌어갈 계획을 세우고 공작을 개시하여 

그 조직의 중심인물이 되는데 성공했다.

'━━ 보관 자료 ━━ > Freemas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메이슨의 정체 3.  (0) 2007.03.27
프리메이슨의 정체 2.  (0) 2007.03.26
프리메이슨 베일 벗나  (0) 2007.03.24
일루미나티 (illuminati) 3.  (0) 2007.03.23
일루미나티 (illuminati) 2.  (0) 2007.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