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을 위한 ━━/젊은이에게

행복한 직원이 일류를 만든다

Joyfule 2021. 3. 2. 13:32
    
    행복한 직원이 일류를 만든다 
    고용주가 자신들을 잘 보살피지 않는다고 느끼는 직원들에게 
    “고객을 잘 보살피라”고 주문한들 제대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나는 없다. 
    보살핌은 애정이다. 
    기업들은 지난 수세기 동안 
    애정은 위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 
    - 핼 로즌블러스, 로즌블러스 여행사 회장 
    직원들을 잘 대하지 않으면서 친절한 고객서비스를 요구하면 
    직원들은 “회사가 나에게 잘 해주지도 않는데 
    내가 왜 회사가 원하는 대로 해야 한단 말인가?”고 반문하게 됩니다. 
    회사가 먼저 직원들을 애정을 가지고 잘 보살펴야 
    좋은 환경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세심한 배려가 
    고객에게도 전달되어, 결국 이익으로 되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