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죄사함은 내 과거의 죄를 용서 받는 것이지, 미래의 죄를 용서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죄사함을 받은 후에는 다시 죄를 지어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계시록 2/5 그러므로 네가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기억하고 회개하며, 너는 처음 일들을 행하라. 만일 그렇지 않고 계시록 2/16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와서 내 입의 칼로 그들과 싸우리라. 요엘 2/12~13 주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이제라도 너희는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며 내게로
회개(悔改)란 자신의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치고, 깊게 탄식하며, 예수님 앞에 드러내 놓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칭의구원을 위한 회개는 불신자가 처음 믿음을 가질 때 자신이 죄를 지은 죄인임을 고백하고, 예수님이 내 죄를 대신해
에스겔 18/30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 집아, 내가 너희를 심판하리니 각자 자기 행실대로 심판하리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사도행전 3/26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 예수를 일으키사 너희를 복 주시려고 먼저 너희에게 보내어 너희 각자가 자기의 범한 행실에서 돌이키게 하셨느니라. 스카랴 1/3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내게로 돌이키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로 돌이키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사도행전 3/19 그러므로 너희는 회개하고 돌이키라. 그러면 주의 임재하심으로부터 새롭게 되는 때가 올 때 너희 죄들이 지워지리라.
회개는 또한 악에서 떠나 선을 지향하는 것이며, 자기 중심적인 삶에서 하나님 중심적인 삶으로 돌이키는 것입니다.
로마서 5/11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하여금 속죄(贖罪) 받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또한 기뻐하느니라.
문제의 관건은 예수님이 '인류의 미래의 죄를 용서한 것이냐?', '영원토록 효력 있는 속제제사를 드린 것이냐?'입니다.
히브리서 10/1 이는 율법은 앞으로 올 좋은 일들의 그림자는 가지고 있으나 그 일들의 형상 그 자체는 아니므로 사람들이 히브리서 10/11~12 제사장마다 날마다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희생물들을 드리되 이것들은 결코 죄들을 제거하지
신약시대의 속죄제사는 예수님 자신이 흠 없는 어린 양이 되어 영원토록 효력 있고 완전한 속죄제사를 십자가에서 드리신 것입니다.
요일 1/7 그러나 그분이 빛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간에 교제가 있게 되고,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그렇다면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이 흠 없는 어린 양이 되어 내 모든 죄를 가져 가셔서 십자가에서 대속했다는 사실과
레위기 4/25 제사장은 자기 손가락으로 속죄제물의 피를 찍어 번제단 뿔에 바르고 그 피는 번제단 밑에 쏟을 것이며 예레미야 17/1 유다의 죄는 철필과 금강석 끝으로 기록되었으며 그들의 마음판과 너희의 제단들의 뿔들에 새겨졌으며 히브리서 9/19~22 모세가 율법대로 모든 계명을 온 백성에게 말한 후에 송아지와 염소의 피와 물과 주홍색 양털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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