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22

진중권 "尹,국민 지지 얻으려면 거부권 멈춰야.특검 받아도 나올 거 없어"/한동훈 출마 촉구.서명 운동까지.힘 실리는 등판론

진중권 "尹,국민 지지 얻으려면 거부권 멈춰야.특검 받아도 나올 거 없어" 한동훈 출마 촉구.서명 운동까지.힘 실리는 등판론한동훈 딸 관련’보도 한겨레신문 기자들 난리났다. 검찰, 전격 수사 .한동훈 대응 방식이 충격적 '명품백' 입 연 최재영 목사 "직무관련성 없었다" 북 치고 나팔 불고 [앵커칼럼 오늘]'장시호 회유 의혹' 검사 충격입장 발표이재명, 돌연 '용산 주파수 맞추기' 왜아니라던 배현진 드디어 고백홍준표 "빨리 전당대회 열고 떠나라" 황우여 직격…'한동훈 등판론' 의식?

고스톱 9단

고스톱 9단  고스톱은 이렇게 친다/고스톱에서 가장 부질없는 것들1. 남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는 것2. 지나갈 인연에 목매는 것3. 끝난 일을 계속 생각하는 것4.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는 것5. 쌍피 쪼카를 버리지 못하는 것6. 무작정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한 것/상황이 안 좋을 때 무조건 떠올려야 하는 말1. 그럴 수도 있지2. 오히려 좋아3. 망하면 어때 괜찮아4. 돈  죽지 사람 죽냐/절대 잊으면 안되는 사실1. 힘들 때 누가 곁을 지켜줬는지2. 힘들 때 누가 내 곁을 떠났는지3. 잘 됐을 때 누가 기뻐해줬는지4. 안 됐을 때 누가 기뻐했는지/흔들릴 때 다짐해야 하는 것1. 무슨 일이 있더라도 나를 탓하지 않을 것.2. 사람과의 신뢰을 가장 생각할 것.3. 더는 그 무엇도 기다리지 않을..

술 끊었다가 다시 마셨더니…더 빨리 취하네? 내 몸에 무슨 일이

술 끊었다가 다시 마셨더니…더 빨리 취하네? 내 몸에 무슨 일이금주 한달 후 술 다시 마시면 몸에 일어나는 반응들지금까지 엄청난 인내심으로 참아냈음에도 결국 다시 술을 마시게 된다면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올 초 새해를 맞아 지금까지 금주에 성공했다면 정말 축하할 일이다.피부가 좋아지고, 잠도 더 잘 자며, 기억력이 좋아졌다고 느낄지도 모르겠다.하지만 지금까지 엄청난 인내심으로 참아냈음에도 결국 다시 술을 마시게 된다면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영국 아이뉴스(inews)를 통해 정신과 전문의이자 중독 전문가인 데이비드 맥러플란 박사가 설명한 내용이다.금주 후 다시 음주, 더 빨리 취하고 필름 끊길 가능성도 높아맥러플란 박사에 의하면, 금주로 인한 주요 생리적 변화는 뇌..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책으로 다가온 신(神)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책으로 다가온 신(神)   이십대 중반 어느 날 밤 나는 하얀 눈이 두껍게 덮인 휴전선의 산길을 혼자 걷고 있었다. 수은주가 영하이십도 아래로 내려가 있었다. 그 무렵 나의 내면도 차디찬 고드름이 가득 매달려 있었다. 희망이 꺽인 채 군대에 끌려와 있다는 절망감 때문이었다. 세상은 불공평했다. 주위를 보면 배경이 있는 집 아들이 군대에 온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았다. 의사들은 적당한 병명을 붙여 있는 집 아이들을 보호했다. 조선시대부터 군대는 상놈의 자식들만 갔다.​밤새 순찰을 마치고 새벽 여명이 밝아올 무렵 나의 사무실로 돌아왔다. 부하인 김 중사가 두꺼운 수첩 같은 책 두권을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서 말했다.​“기독교 단체에서 공짜로 보내온 성경인데 종이가 얇고 부드러워서 찢..

하루 거짓말 횟수

하루 거짓말 횟수 영국에서 거짓말 대회가 열렸었다고 한다.그날 최고상을 받은 챔피언의 거짓말은"나는 지금까지 한 번도 거짓말을 해본 적이 없다." 였다.1997년 4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에서사람이 하루에 몇 번이나 거짓말을 하면서 살아갈까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사람은 하루에 8분에 한 번꼴로 200번 정도의 거짓말을 한다고 한다.20명의 몸에 소형 마이크를 부착해 조사했는데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은 약속 시각 늦었을 때 '차가 막혀서'였고가장 거짓말을 많이 하는 직업으로 점원, 정치인, 언론인, 변호사 외판원심리학자 순으로 나타났다고 한다.(잠언 6:16-19)“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곧 그의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예닐곱 가지이니 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악한 계..

베푸는 것이 최고의 소통

◆ 베푸는 것이 최고의 소통 ◆ 태국의 이동통신 회사인 ‘True Move H’의 3분짜리 TV광고 동영상이전세계 네티즌을 울리며 SNS에서 화제다.내용은, 세 장면으로 요약된다.시장 골목에서 약국 주인 아주머니는 예닐곱 살로 보이는 까까머리 소년의 머리를쥐어박으며 호되게 야단을 치고 있다. “이리 나와! 이 도둑놈아! 도대체 뭘 훔친 거야?”약국 주인은 소년의 머리를 쥐어박고, 고개를 푹 숙인 소년은 그렁그렁 눈물어린 목소리로“어머니에게 약을 가져다 드리려고요…” 라고 대답한다.바로 그 순간 근처에서 허름한 식당을 운영하는 주인 아저씨가 끼어든다.“잠깐만요! 얘야, 어머니가 어디 아프시니?”소년은 말없이 고개만 끄덕였다. 소년의 사정을 눈치챈 식당 주인은 아무 말 없이 약국 주인에게 약값을 대신 ..

지나치게 분주한 생활 습관

지나치게 분주한 생활 습관 이 시대에는 사람들이 너무나 바쁘게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가족들의 지나치게 바쁜 삶은 제일먼저 어린 자녀에게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오랫동안 아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한 아이가 늦게 귀가한 아버지를 졸라댑니다. “아빠, 저랑 공놀이 해요. 네?” 그러면서 아빠 뒤를 쫓아 다니지만 막상 아빠는 회사에서 다 끝내지 못하고 집에까지 가지고 온 서류를 오늘밤 처리해야 합니다. 그날 오후 공원에 같이 가자고 약속했던 엄마도 아무 말 없이 외출 해 버리게 되면 아이는 식구들의 바쁜 삶 속에 자기 혼자만 내던져졌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아이를 키우다 보면 아이 혼자 할 수 없는 일들을 부모가 꼭 도와 주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좋은 책도 골라 주어야 하고 함께 비행기도 접어..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습관적으로 악한 마음을 품는 사람과는 일체 교제하지 말라. 우리는 모두 평범한 사람들에 둘러싸여 생활하고 있다. 범인은 고귀한 가정의 출신이든 아니든 도처에 있다. 범인이 뛰어나지 않다는 점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지만. 나쁜 습성이 몸에 배게 되면. 무골, 조잡, 천박한 성질이 자리를 잡아 어찌할 도리가 없다. 이런 사람들은 분별 없이 말을 하고 매사를 잘난 체를 하며 옹졸하다. 그들은 무지가 낳은 충실한 제자이고 거짓말의 옹호자들이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면 관계를 갖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속물들에 둘러싸여 표류하다 보면 위엄과 평판에 금이 가게 된다.천박한 무리들 속에 끼느니 일체 관계를 하지 않는 편이 얼마나 ..

분노를 다스리는 사람

분노를 다스리는 사람 1972년 미국의 대통령 선거전은 닉슨 대통령의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혼란했습니다.닉슨 대통령은 자신의 과실을 은폐하기에만 급급했습니다.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대회는 닉슨의 과실로 점점 치열해졌습니다.입후보자 중의 한 사람인 메인주 출신의 상원의원인 에드먼드 머스키는 두뇌가 명석하고 노련한 정치가였습니다.그는 누가 보아도 대통령후보 지명전의 선두주자였습니다.상대 후보들은 그의 약점을 찾으려고 인신공격을 서슴지 않고 비난의 화살을 집중적으로 쏘아댔습니다.비난을 참지 못했던 그는 TV에 출연하여 토론에 참가하던 중전국의 시청자들이 보고 있는 가운데 분노를 누르지 못하고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자기 감정을 다스리지 못했던 그는 결국 대통령 후보를 자진 사퇴할 수밖에 없었습니..

선하신 목자1. - 조엘 비키

선하신 목자1. - 조엘 비키 그리스도께서는 보좌 우편에 앉아서, 주의 깊게 조심하며 인내심을 가지고 순간순간 양들을 계속 뒤쫓으신다. 그의 양들의 안녕을 위해서라면 어떤 고통도 아끼지 않으신다. 그분의 보호하심은 그의 목자로서의 돌봄과 수고의 모든 영역에 넓게 미친다. (1) 그분은 그의 양들을 향하여 순수하고, 넘치며,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계속 고동치는 목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2) 그분은 그의 양들을 다스리고 보호하며 인도하고 지도하며 거짓 교리와 부패한 자아와 세상과 사탄과 죄로부터 그들을 멀리 이끌어 가는 목자의 손을 가지고 있다. (3) 그분은 그의 모든 양떼, 심지어는 좋은 길을 떠나 헤매를 양들까지도 그의 시야에 두고 살피는 목자의 눈을 가지고 있다.(4) 그분은 무리 중에 다른 ..

함수의 의미

함수의 의미 수학에서의 함수 (函數, function)란 변수 x와 y 사이에 x의 값이 정해지면 따라서 y값이 정해진다는 관계에 있을 때, y는 x의 함수라고 합니다.또 x를 독립변수(獨立變數), y를 종속변수(從屬變數)라고 하는데 이것은 독일의 수학자 ??디리클레??(Peter Dirichlet)에 의한 정의입니다.함수라는 개념은 수학의 역사와 더불어 존재했었다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실생활에서도 함수에 해당하는 것은 매우 많으며, 예를 들면 열차의 운임은 거리(km 수)의 함수입니다. 즉, 거리가 정해지면 그것에 대응하여 운임이 결정됩니다.​가정에 있어서 부모와 자녀의 함수관계는 그 무엇보다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즉 부모의 상황이 결정될 때 곧 자녀의 상황이 정해지게 되고 자녀는 부모의 함수가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