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23

유머 시리즈

유머 시리즈Q. 못 생긴 여자가 계란으로 마사지를 하면?→ A. 호박전 만든다. Q. 금세 울고 또 우는 여자는?→ A. 아까운 여자 Q. 커피숍에서 창이 없는 구석에 혼자 앉아 있는 남자는?→ A. 창피한 남자 Q. 장님과 벙어리가 싸우면 누가 이 길까?→ A. 장님이다. 눈에 뵈는 게 없으니까. Q. 소방관과 경찰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A. 소방관이다. 물・불을 안 가리니까. Q.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는 누가 하는 말인가?→ A. 하루살이 Q. '병든 자여, 모두 내게 오라~!'는누가 한 말인가?→ A. 엿장수 Q. 벌건 대낮에 홀랑 벗고서 손님 기다리는 것은?→ A. 통닭 Q. 브라자가 꽉 조이면 무슨 일이생길까?→ A. 가슴 아픈 일(크크)(크크)(크크) 웃지 않고 보낸 날은 실패한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마음의 눈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마음의 눈   매일 아침 해변가를 산책하다 보면 바다가 토해놓는 것들을 본다. 신기하다. 누군가 버린 쓰레기들을 바다는 도로 인간 세상에 반환하고 있다. 낚시꾼들이 바다에 흘린 가짜 물고기가 달린 낚시 바늘도 바다는 파도를 시켜 모래사장에 도로 가져다 놓는다. 바다는 살아있는 생명체 같기도 하다. 바다는 그 아름다운 모습을 흐트리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 같다. 바닷가에서 노인들이 길다란 집게를 들고 바다가 토해낸 쓰레기들을 다시 자루에 담아가는 모습을 본다. 마음의 눈으로 본 자연에 대한 인간의 최소한의 예의라고 할까. ​내 나이 이십대쯤 안개가 피어오르던 어느 봄날이었다. 바라크 창고같이 썰렁한 고시원 뒤 야산에 올라가 있던 나는 연두색으로 풀리기 시작하는 나무들 사이에서 싱싱한..

말 실수를 줄이는 법

말 실수를 줄이는 법 1. 상서로운 말은 하지 마라. 욕이나 비하 하는 말은 말 가운데 가장 낮은 하수이다. 2. 상대가 제일 싫어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마라. 누구나 정말 듣기 싫은 말이 있는데 그 말은 뇌관이다. 건드리면 폭발한다. 3. 남과 비교 하는 말은 피하자. 3 살 먹은 아이부터 80 살 먹은 노인까지 남과 비교하면 정말 기분이 나쁘다. 4. 인격을 무시하는 말로 공격하지 마라. 자존심을 건드리면 관계를 회복하기 어렵다. 두고, 두고 원망 만 들을 뿐이다. 5. 상대 가족을 헐뜯지 마라. 본질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상대의 가족은 어떤 상황에서도 건드리지 마라. 6. 폭탄선언은 제발 참아라. “우리 헤어져”, “이혼하자”, “사표를 내야지” 등 이런 이야기는 정말 마..

수도자로 살고 싶은 황제

◆ 수도자로 살고 싶은 황제 ◆ 11세기 당시 프러시아라고 불리던 독일에 헨리3세라는 황제가 있었습니다.그는 왕의 책임과 의무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지요.급기야 그는 “더 이상 이 일을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면서수도자의 삶을 동경하기 시작했습니다.깊은 산속에 들어가서 기도하면서 한평생을 보내는 것이야말로가장 행복한 삶처럼 보였거든요.결국 당시의 유명한 수도원장이었던 리차드를 찾아가서,황제 일을 그만두고 수도원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수도원장 리차드는 한참 동안 황제를 보더니만 이렇게 말씀하더래요.“황제시여! 수도원에 들어오시면,다른 수도자처럼 모든 수도원 규칙에 철저하게 따라야 함을 아십니까?”“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할 것입니다.”“혹시 우리 수도원 규칙 가운데 가장 중요한..

예의바른 남편

예의바른 남편 남편은 아내에게 예의 바르게 대해야한다고 성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소위 남녀평등을 주장하는 많은 남편들은 아내에 대해 예의를 지키는 면에서도 똑같은 평등주의를 주장하면서 종종 예의에서 벗어난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려합니다. 그러면서도 마음속으론 아내를 존중히 여긴다는 말을 덧붙이지요.이 말이 맞습니다. 모든 행동은 마음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아내를 존중히 여기고 예의있게 대하는 것이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와 말로 표현되고 눈에 보이는 행동으로 나타내지 않는 한 그것은 성경이 요구하는 존중과는 거리가 너무나 멉니다.남편이 아내에게 예의있게 행동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아내에게 사용하는 남편의 말속에 담겨져 있겠지요. 만약 아내에게 함부로 반말을 한다거나 욕설을 내뱉..

윤석열의 진짜 승부는 시작된다/'영수회담 막전막후' 기사의 충격/절박한 병력 부족 사태, 예체능 병역특례 재검토 불가피

윤석열의 진짜 승부는 시작된다尹 9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모든 이슈에 답변 "25만원 공약, 유권자들 직접 금품 받는 꼴" | 한동훈 의미심장 행보한동훈 복귀 관련 황여우 폭탄 발언, "국민의힘은 보수정당"이라며 한 말장인수 전 MBC 기자, 대검이 '검찰총장 뇌물 수수 의혹' 강력 반박하자 "죄송"절박한 병력 부족 사태, 예체능 병역특례 재검토 불가피'영수회담 막전막후' 기사의 충격‘대장동 재판’나온 이재명,“檢 김건희 수사”질문에 대한 대답을 보니...한국일보 오보에 尹 격노? 明 장난질도 걸렸다! [현미경]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현명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무지를 태연하게 드러내 보인다. 자신만이 식자라는 생각은 소박한 어리석음에 지나지 않는다. 이는 마치 장미에 가시가 있는 줄도 모르고 장미밭에 들어가는 사람팔 같다. 우물 안 개구리처럼 하늘이 푸르고 둥글다는 사실만 안다. 이들은 자신이 많은 사람들 가운데 단지 한 사람일 뿐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자신 이외의 사람들을 경시하기 때문에, 시야가 좁은 무지몽매한 사람이 되어 버린다. 현명한 사람은 현재의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겸손한 태도를 견지할 필요가 있다.그러면 모든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크게 존경받는 것이다. 어리석은 자들의 세계에서는 아무리 현명한 사람일지라도 자신의 완전성을 태..

물 나올 때까지 팝니다

물 나올 때까지 팝니다 우물을 잘 파는 한 업자가 있었습니다.다른 사람이 실패한 곳에서도 그는 곧잘 우물을 파냈습니다.다른 사람들은 그의 능력을 신기하게 여겼습니다.하루는 어떤 사람이 그에게 물었습니다.“당신은 어쩌면 그렇게 우물을 잘 팝니까?”그러자 그의 대답은 이랬습니다.“예! 나는 우물을 파는 데 실패한 경우가 없습니다.그래서 다른 사람이 실패한 곳에 잘 불려다닙니다.우물을 잘 파는 비결은 꼭 하나입니다.나는 아무 곳이나 파지만 물이 나올 때까지 팝니다.”새로운 약 하나를 개발하는 데도 평균 1만2000번의 실패를 거쳐야 합니다.유전 하나를 발견하는 데도 평균 스물여섯 번의 탐사를 해야 합니다.러시아 속담에“병사여, 인내하라. 곧 장군이 될 것이다”는 말이 있습니다.“대저 의인은 일곱..

그리스도께서 상한 영혼들을 다루시는 방법 - 리챠드 십스

그리스도께서 상한 영혼들을 다루시는 방법 - 리챠드 십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다루시는 순서는 먼저 상처를 입히고, 그 다음 그 상처를 치료하시는 것이다. 시험을 당하고 있을 때는,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하여 시험받으셨다는 것을 생각하라. 내가 당하는 시험에 따라서 은혜와 위로가 나에게 주어질 것이다.그리스도는 죄와 사탄이 우리에게 입힌 모든 상처들을 회복시키신다. 그분은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신다. 마치 어머니가 가장 병약한 자녀를 보다 특별한 사랑으로 돌보는 것처럼 그리스도께서도 가장 약한 자에게 가장 자비롭게 마음을 기울이신다.진실로 상함을 입은 영혼을 죄를 가장 사악한 것으로 여기게 되고, 하나님의 호의를 가장 선한 것으로 여기게 된다. 하나님께서 주도권을 가지시고 우리 자신을 상처 입히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