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12

'대통령 꼴통' 막말까지 했는데"용산 펄펄 뛰어야지, 왜 조용해?/조희대 이재명의 대리전 양상 왜/김성태, 이재명 이해찬 정조준했다.핵폭탄 터진다

'대통령 꼴통' 막말까지 했는데.."용산 펄펄 뛰어야지, 왜 조용해?" 여야의 '쌍특검법' 공방전이화영 국회서 '뻔뻔' 거짓말? "판사를 무슨 바보로 압니까?"진중권 "尹이 살아남는 법? 한동훈에 협상권 줘야.김 여사 아닌 국민의 대통령"권순일 재판 뒤집기,유동규 충격 폭로.."전원합의체 대법원 판사 이를 적은대로 판결나왔다" '낄낄빠빠TV'김성태, 이재명 이해찬 정조준했다.핵폭탄 터진다조희대 이재명의 대리전 양상 왜쌍방울 회장 前 비서실장 국회 청문회 뒤집었다..깐족 거리는 장경태에 직격탄 호통쳤다해리스 '반 트럼프' 공략법…'전통보수'도 해리스 지지 선언우크라 미사일 공격에 러 점령지서 북한장교 6명 사망이스라엘 파상 공세‥"헤즈볼라 새 수장 사망 추정"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앙금이 가라앉기 전에 유종의 미를 잘 거두어라. 유종의 미를 잘 장식할 줄 알아야 한다. 만류할 때 그윽하게 빠져 나와야 한다. 태양조차도 마지막 빛줄기를 발하며 구름 속에 숨어 버리면, 언제 또 구름 밖으로 모습을 나타낼까, 왜 빨리 나타나지 않는 것일까 하고 기대감을 한층 부추긴다. 사람들이 등을 돌리고 잊어버릴 때까지 꾸물거리지 말라.그렇게 되면 상대방에게는 이미 죽은 사람과 매한가지이다. 앞을 내다볼 줄 아는 사람은 말의 성격이 까탈스럽다고 느끼면, 경기 도중에 떨어져 망신당하지 않으려고 그 말을 일찌감치 마굿간으로 되돌린다. 미녀도 아직 젊을 때 안경에 금을 내는 법이다. 늙어서 환멸감을 맛보고 이를 참지 못해 안경..

착각

착각 한 남편이 부인과의 대화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부인의 청각을 의심하게 되었습니다.그래서 부인 몰래 이를 시험해보기로 했습니다.어느 날 그는 방 한쪽 구석에 돌아앉았고 부인은 반대편 구석에 돌아앉게 했습니다다.그는 조그마한 목소리로“여보,내 말이 들려?”하고 물었는데, 대답이 없었습니다.좀더 가까이 가서 물어도,더 바짝 다가가서 같은 말을 물어도 여전히 대답이 없는 것이 없습니다.드디어 그는 부인의 등뒤에 다가가서“여보,이제 내 말이 들려?”하고 물었습니다.그러자 부인은 귀찮은 목소리로“네,벌써 네번째 대답이에요”이 남편은 자신에게 청각장애가 있는 것을 모르고 부인이 잘 듣지 못한다고 착각하고 있었던 것입니다.우리도 이런 잘못을 범할 때가 얼마나 많은가요, 그것은 마치 자신이 빨간 ..

조나단 에드워즈의 일기(3)

조나단 에드워즈의 일기(3) 1723년 9월 23일 월요일 나이든 사람의 고정관념 나이든 사람들이 좀처럼 새로운 발견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므로 내가 좀더 살수 있다면 새로운 발견이라주장되는 모든 발견들의 근거를 편견 없이 들어보고,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 왔든지 간에 그것이 합리적이라면 그것들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자.

하나님께 영광 돌린 무신론 철학자

하나님께 영광 돌린 무신론 철학자 무신론 철학자인 머들린 머리 오헤어(Maudlin Marey O'Hare)는 미국의 무신론 협회장을 지냈고,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각종 반 크리스천 운동(Anti Christian Movement)의 핵심 리더였습니다. 그가 몇 해전 미국 공립학교에서 기도하면 안 된다고 하는 기도금지 운동을 벌였고, 결국 이 문제를 가지고 법정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그가 법정에서 패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시카고 법원에서 내린 마지막 판결은 그의 승리였습니다. 승리를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그는 이기는 순간, 법정에서 손을 들어 “오 마이 갓"(Oh, My God)이라고 외쳤습니다. 그 모습이 기자들 눈에 띄었고, 뉴스에 보도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무신론자가 승리의 축하를 하..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라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라 성공적으로 사는 제일 비결이 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이다. 바하와 헨델은 모두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했다. 그런 사랑을 통해 놀라운 음악이 창조되었다. 미켈란젤로도 하나님을 사랑했기에 로마 시스티나 성당의 벽화와 같은 불후의 명작들을 남길 수 있었다. 단테도 하나님을 누구보다 사랑했기에 위대한 문학작품인 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감사하며 예배하면 자신의 원초적인 능력보다 훨씬 능력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살다 보면 힘든 일도 생긴다. 지난 세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을 것이다. 그래도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감사하면 새로운 힘이 주어진다. 사람은 감사하는 만큼 행복해진다. 일본의 우찌무라 간조는 말했다. “만약 하나님께서 인간을 저주하..

재고가 쌓이는 이유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재고가 쌓이는 이유 잠 25:15 오래 참으면 관원이 그 말을 용납하나니 부드러운 혀는 뼈를 꺾느니라미국의 강아지 사료 회사에서 야심 차게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강아지의 건강을 위한 최적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조합을 구성했고 필수 비타민까지 챙겨 넣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어떤 사료보다도 훌륭한 제품이었습니다.제품에 자신이 있었던 회사는 마케팅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강아지를 정말로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훌륭한 광고였습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날개 돋친 듯이 팔렸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제품과 마케팅 모두 훌륭했습니다.그런데 그토록 불티나게 팔리던 사료는 몇 달 뒤부터 급격히 ..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주님, 우리가 하나 되게 하소서. 진리 안에서,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소서. 우리를 하나 되게 하시려 주님은 자기 몸을 주셨습니다. 낮은 이 땅에 오셔서 살이 찢기시고 피를 흘리신 것은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고, 우리와 하나 되어 함께 계시려 하심입니다. 세상을 화목하게 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우리는 주님께로부터 이 사명을 받았습니다.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심을 힘써 지키라 하셨습니다. 찢기고 나눠진 마음들을 치료하시고, 깨어진 관계들을 회복하시며, 사랑할 마음과 용서의 마음을 주셔서 하나가 되게 하소서.사랑의 주님, 자기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경쟁심으로 다른 이들을 짓누르는 사람들을 벌하소서. 화해를 위해 힘쓰며 평화를 구하는 이들에게 복을 주소서. 하나 ..

성경 속 이름의 뜻 6.

성경 속 이름의 뜻  6.   성경속 이름에 담긴 의미들-대표적인 이름의 특징 ** 다윗 ( 히: 사랑받는 자 )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로서, 하나님을 사랑함이 남달랐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아랴 ( 히: hy:l]['B] 여호와는 바알이시다 ),** 브엘랴다 ( 히: [d;y:l][,B] 여호와는 아신다. 바알은 아신다. ) :당시 백성들 중에 여호와 신앙과 바알신앙이 혼합된 상태였음을 알수있습니다. ** 이사야 (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 : ‘    구약의 복음서’라 할수 있는 이사야서의 저자에게 어울리는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마헬살랄하스바스 ( 급히 노략하여 서둘러 강탈함 ) :북이스라엘과 수리아가 앗수르에 의해 머지않아 노략당할 것을 ‘예언’한 이름입니다. ** 여호수아, ..